AI 통한 딥러닝으로 선명한 화질·음향
듀얼 트랙 전략으로 프리미엄 TV 강화

[이지경제=정석규 기자] LG전자가 2024년형 LG 올레드(OLED) TV와 큐엔이디(QNED) TV를 다음달 13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인공지능(AI) 성능을 대폭 강화한 신규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 프로세서에는 AI 딥러닝 성능을 기반으로 선명한 화질과 풍성한 공간 음향을 제공하는 기능이 있다.
LG전자는 올해 올레드 TV와 QNED TV를 선보이는 ‘듀얼 트랙 전략‘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방침이다.
LG전자는 연내 출시 예정인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비롯해 ▲LG 올레드 에보 ▲일반형 올레드 TV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와 플렉스 등 업계 최다 라인업을 앞세운다.
LG전자는 특히 무선 올레드 TV의 라인업을 지난해 97·83·77형에서 올해 65형을 추가한다.
LG QNED 에보에 적용되는 알파8 프로세서는 알파7 대비 1.3배 강력한 AI 성능으로 각 장면을 세분화해 밝기를 세밀하게 조절한다.
알파7에서 구현한 5.1.2채널 대비 강화된 9.1.2 채널의 풍성한 공간 음향도 구현한다.
LG전자는 올해 초대형·프리미엄 LCD TV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98형 QNED TV를 처음 출시한다.
10주년을 맞은 LG 스마트 TV 플랫폼 웹오에스(webOS)는 AI로 가족 구성원 목소리를 구별해 각각의 취향에 맞는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매직 리모컨에 “재미있는 TV 프로그램 보여줘“ 등을 말하면, 목소리 주인공의 시청 이력에 등록된 관심 스포츠 팀을 기반으로 결과를 보여준다.
박형세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은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QNED TV는 더 강력해진 AI 프로세서와 더 고도화된 webOS 플랫폼을 탑재했다“고 말했다.
- LG전자, ‘KBIS 2024’서 첫 욕실 솔루션 공개
- ‘LG 클로이’ 로봇, 호텔 서비스 고객경험 혁신 이끈다
- LG전자, AI로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고장 미리 잡는다
- LG전자, 전 세계 OLED TV 점유율 11년 연속 1위
- LG 디오스 냉장고·김치냉장고 UP가전 2.0 신제품 출시
- LG전자, 온디바이스AI 기술 개발 속도…업스테이지와 맞손
- 3월3일 ‘삼겹살데이’ 맞아 프로모션 활발한 유통업계
-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 출시
- 네파 키즈, 주니어 브랜드 ‘아이엠아이’ 론칭
- KB국민은행, 사회공헌 관심도 1위...신한·우리은행 뒤이어
- 혁신 모바일 기술 격전의 장 ‘MWC 2024’…역대 최대 한국관 운영
- LG전자, 메타와 전략적 협업...XR 신사업 본격 가속
- LG전자, 가전 보조 액세서리 ‘LG 컴포트 키트’ 출시
- LG전자, 공간 맞춤형 전기차 충전 솔루션 공개
- LG전자, 소규모 사업자 위한 온라인 ‘사업자몰’ 오픈
- LG전자, 에어수비드 기능 탑재한 디오스 광파오븐 출시
- LG전자, 유럽 공조 전시회서 고효율 공조 솔루션 선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