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Car] 현대자동차, 안전·편의사양 더한 ‘2021 넥쏘’ 출시
[이지 Car] 현대자동차, 안전·편의사양 더한 ‘2021 넥쏘’ 출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1.01.1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현대자동차가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수소전기차 ‘2021 넥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2021 넥쏘는 ▲10.25인치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물 배출 기능 ▲레인센서 ▲앞좌석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등의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차량 음성인식 기능이 개선됐다.

기존 모델 대비 3.25인치 확대된 10.25인치 크기의 클러스터가 적용돼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노멀 ▲에코 ▲에코+ 등 주행 모드별로 다양한 색상의 그래픽이 적용돼 운전자에게 보다 즐거운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또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기능도 기본 적용돼 최신 내비게이션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가능하다.

물 배출 기능의 경우 운전자가 물 배출 버튼을 누르면 머플러를 통해 물이 밖으로 빠지도록 하는 장치다. 차량 머플러로 배출되는 생성수로 인한 바닥오염을 방지한다. 또 레인센서는 와이퍼 오토 모드에서 강우량에 따라 최적의 자동 횟수를 자동 조절한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탑승자의 안전성을 고려해 창문을 닫을 때 장애물이 끼면 창문이 자동으로 내려가는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기능을 기존 운전석에서 1열 동승석까지 확대 적용했다. 이밖에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범위를 확대해 운전자가 음성으로 ▲풍량 ▲풍향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사이드 미러 열선 제어 등도 가능하도록 했다.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19일까지 차량을 계약한 고객에 한해 계약금 10만원을 지원한다. 또 기존 넥쏘 운전자의 추천으로 2021 넥쏘를 구매할 경우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각각 최대 200만원 상당의 충전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넥쏘에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며 “현대차 기술력이 집약된 친환경차 넥쏘가 앞으로도 친환경차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3.5%, 세제 혜택 적용 후 기준)은 ▲모던 6765만원 ▲프리미엄 7095만원이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