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SSG닷컴 양공작전…설 선물 꾸러미 본격 판매개시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제너시스BBQ와 이마트가 설날 감동을 배달한다. BBQ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을 펼치는가 하면, 이마트가 명절을 위해 대규모 판촉행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제너시스비비큐그룹은 윤홍근 회장(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이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을 최근 찾아 중국 북경동계올림픽 출전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했다고 19일 밝혔다.
윤 회장은 북경 동계올림픽 한국 선수단 단장이며, 이번 방문에서 BBQ의 삼계탕, 닭곰탕 등 1100개의 간편식을 선수단에 제공했다.
윤 회장은 이어 선수촌을 둘러보고 훈련 중인 선수를 격려했다.
내달 4일 개막해 20일까지 펼쳐지는 북격동계올림픽에 우리나라는 5개 세부 종목에서 32장의 출전권을 확보했다. 대한체육회는 한국 선수단을 6개 종목에서 110명 규모로 꾸릴 예정이다.
윤홍근 회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를 적극 지원하고, 선수들이 타국에서 경기하는 동안 간편하고 든든하게 건강한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BBQ의 간편식을 지급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4년을 준비한 만큼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멋진 경기를 보여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마트가 2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설 선물 꾸러미를 판매한다.
고객이 행사 기간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마트는 신세계상품권을 최대 50만원 지급한다.
이마트는 본판매 대표 상품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 선물 꾸러미를 전면에 내세운다.
지난달부터 진행하고 있는 설 예약 판매에서 10만원 이상 선물 꾸러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0% 이상 급증해서다.

이를 고려해 이마트는 10만원부터 20만원대의 한우 선물 등의 물량을 전년 설보다 10% 늘렸으며, 등심, 채끝 등 구이용 부위가 포함된 주요 냉장한우를 1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수산 선물, 포도주, 과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SSG닷컴도 같은 기간 고객이 선호하는 20만원대 고급 선물 꾸러미를 같은 기간 판매한다. SSG닷컴은 선물 구매 고객에게 최소 500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소비 추세 등을 고려해 고객이 선호하는 선물을 대거 준비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이 설날까지 여유롭게 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