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 신제품] 몽쉘—태극당 협업제품 등
[식품가 신제품] 몽쉘—태극당 협업제품 등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01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제과, 몽쉘-태극당 빵집과 협업제품 출시
켈로그, 단짠조합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
배스킨라빈스, 4월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롯데 몽쉘이 태극당 빵집과 협업 제품으로 찾아왔고, 농심 에너지바K에 다크초코와 씨촐트맛을 추가했다. 배스킨라빈스는 4월의 맛으로 치즈와 딸기의 상큼함을 더한 ‘사랑에 빠진 외계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월 1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서울의 유명빵집 태극당과 몽쉘의 협업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서울의 유명빵집 태극당과 몽쉘의 협업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의 크림 케이크 ‘몽쉘’이 두 번째 협업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태극당’과 함께 한다. ‘태극당’은 최근 젊은 소비자 층에서 유행하고 있는 ‘빵지순례’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곳이기도 하다.

롯데제과는 태극당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로루케익’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의 콘셉트를 ‘몽쉘’에 적용시켰다. ‘로루케익’은 카스텔라 시트안에 태극당만의 고유한 사과잼이 들어있어 달콤하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며, 태극당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몽쉘 X 태극당 사과잼 로루케익’은 밀크 초콜릿으로 둘러 싸여진 커스터드 케이크의 겉부분과 촉촉한 크림 속 달콤한 사과잼을 활용한 속부분으로 구성되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디저트 케이크다. 제품 케이스에는 태극당의 캐릭터를 전면에 적용하고 개별 포장지에도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이번 협업을 표현했다.

‘몽쉘 X 태극당 사과잼 로루케익’는 3개월동안 한정 판매 진행할 예정으로 할인점 및 일반 슈퍼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 태극당에서도 컬래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몽슐랭 로드’ 2탄을 기념하기 위해 신제품 체험단과 온라인 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에 맞춰 인플루언서 채널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농심켈로그가 '에너지바K'의  '다크초코&씨솔트'를 추가 출시했다.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에너지바K'의 '다크초코&씨솔트'를 추가 출시했다.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는 진한 초코와 프리미엄 씨솔트로 건강한 ‘단짠’ 조합을 완성시킨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를 출시한다.

다크초코와 씨솔트의 조합에 하루 에너지를 채워줄 풍부한 견과류까지 더해져 맛은 물론 건강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쌉싸름하고 진한 다크초코와 고소한 견과류 및 곡류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풍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두드러진다. 거기에 콕콕 박혀 있는 프리미엄 씨솔트는 단짠의 밸런스를 완성하여 건강하면서도 색다른 단맛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는 무엇보다 63%의 높은 견과류·곡류 함량이 특징이다. 통아몬드와 땅콩 등의 견과류(57.5%)와 통귀리와 쌀 등의 곡류(6%)가 어우러져 오독오독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입안 가득 느껴지는 고소함과 풍부한 영양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놓치지 않았다.

농심켈로그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켈로그의 스테디셀러 에너지바인 ‘크런치넛’, ‘레드베리’, ‘배리앤넛’과 함께 총 4종의 에너지바K 라인업을 완성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바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김소영 차장은 "이번 신제품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며 “영양 가득한 견과류와 곡류에 신선한 단짠 조합인 다크초코와 씨솔트까지 더해져 하루 에너지를 더 맛있고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고 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4월 이달의 맛으로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선보인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는 4월 이달의 맛으로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선보인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진한 치즈의 풍미와 딸기의 상큼함을 극대화한 ‘사랑에 빠진 딸기’와 초콜릿이 들어간 인기 아이스크림 ‘엄마는 외계인’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딸기 과육이 담긴 치즈 아이스크림에 치즈 케이크 큐브, 초콜릿 리본이 상큼달콤한 조화를 이루며 제품의 핵심요소인 ‘초콜릿 프레첼 볼’을 넣어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한입 가득 치즈와 딸기, 초콜릿이 다채롭게 어우러진 맛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사랑에 빠진 외계인 케이크’를 공개했다. 케이크는 ‘딸기 별 행성’ 모양으로 디자인됐으며, 상단에 토핑 된 돔 형태의 딸기 초콜릿을 톡톡 깨면 프레첼 볼이 와르르 쏟아져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사랑에 빠진 딸기’에 ‘엄마는 외계인’의 카라멜 프레첼 볼을 올려 조합한 ‘사랑에 빠진 외계인 블라스트’와 사랑스러운 하트 모양의 마카롱 속에 치즈와 딸기 아이스크림이 샌드된 ‘사랑에 빠진 하트 마카롱’, 치즈 아이스크림과 딸기 리본, 초코 크런치볼의 조화가 매력적인 ‘아이스 모찌 사랑에 빠진 외계인’도 4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딸기 플레이버 ‘사랑에 빠진 딸기’와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 ‘엄마는 외계인’이 만나 4월에 어울리는 상큼달콤함을 보여줄 것”이라며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과 다양한 디저트로 행복한 봄날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