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 많은 5월 추천 주류는?
기념일 많은 5월 추천 주류는?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2.05.10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기념일별 와인 추천
이마트, 역대 최대 와인장터 열어
비비큐, 수제맥주 2종 ‘치맥 세트’
페르노리카, ‘홈바 패키지’ 선봬
국순당, 美 컬트 와인 독점 출시
​​​​​​​홈술닷컴, 캠핑철 필수템 제안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기념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유통업계가 주류대전을 펼친다.

하이트진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의미 있는 와인을 추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의미 있는 와인을 추천 판매한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의미 있는 와인을 추천 판매한다.  사진=하이트진로

이번에 추천하는 와인은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블랑’과 ‘메디치 에르메테 페르멘토’,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 등 3종이다.

성년의 날과 로즈데이 추천 와인인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블랑‘은 샤르도네 100% 프랑스 와인이다. 투명병에 금박으로 장미를 그려 넣어 장미꽃 선물을 받는 듯한 감성을 담았다. 과실향과 은은한 장미향도 포인트다.

스승의 날에는 이탈리아산 로제 와인 ‘메디치 에르메테 페르멘토’를 추천한다. 최상급 람부르스코 품종 만을 사용해 여러가지 열대과일 특유의 달콤한 맛과 향으로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지역 단일 포도밭에서 자연친화적 방식으로 생산해 자연상태로 발효했고, 와인에 들어가는 첨가물이나 산화방지제를 최소화했다.

 부부의 날에는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이 좋다. 뉘메로 엥은 ‘당신은 나의 넘버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세상에 하나뿐인 배우자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데 제격이다. 부드러운 탄닌과 잘 익은 라즈베리, 블랙베리, 은은한 오크 향이 잘 어우러져 편안한 목넘김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12일부터 일주일간 1600여 품목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상반기 와인장터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1600여 품목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와인장터를 진행한다. 이미지=이마트
이마트는 1600여 품목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와인장터를 진행한다. 이미지=이마트

이번 와인장터는 인기품목들의 물량을 기존 와인장터 대비 20% 더 늘렸다. 사전 기획으로 해외평균판매가 보다 저렴한 수준의 브랜드 와인을 대거 준비하는 한편 주말 특가, 일별 초특가 행사를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매년 와인장터 인기 상품으로 손꼽히는 산펠리체 비고렐로와 시데랄, 머드하우스 소비뇽블랑은 기존 와인장터 판매가에 할인율을 더욱 높여 판매한다.

이마트는 저렴한 와인 공급을 위해 와인장터 6개월 전부터 사전기획을 해왔으며, 품목당 2000병 이상의 대량 주문으로 해외평균가격보다 저렴하게 브랜드 와인을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는 프랑스 썅빠뉴 지역에서 생산된 로랑 페리에 하모니 드미섹과 칠레산 레드와인 산타리타 트리플C다. 이와 함께 나들이철을 겨냥한 샴페인 컬렉션도 준비했다.

SSG닷컴 역시 같은 기간 첫 온라인 와인장터를 열고 특가 와인을 선보인다. 온라인주문 후 집 근처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찾아가는 ‘매장픽업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이달 31일까지 자사앱(BBQ앱)에서 치킨과 수제맥주 2종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치킨과 수제맥주 2종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BBQ는 치킨과 수제맥주 2종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수제맥주 세트메뉴’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치킨, 크런치버터치킨, 황금올리브콤보 등 32종 중 1가지 치킨과 GPA(제너시스 페일에일), 바이젠(밀맥주) 등 수제맥주 2종으로 구성됐다.

‘GPA’는 상큼한 오렌지향이 풍미를 더해 고소하고 바삭한 황금올리브와 찰떡궁합을 이룬다. ‘바이젠’은 은은하게 퍼지는 바나나향이 오리지널양념치킨과 자메이카 통다리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린다.

BBQ는 2020년 7월, 1세대 수제맥주 전문기업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자체 수제맥주 브랜드를 출시했다. 약 1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총 6종으로 출시된 비비큐비어는 독일식 수제맥주다.

BBQ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치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수제맥주 세트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홈술을 위한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스페셜 홈바 패키지’를 선보인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스페셜 홈바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스페셜 홈바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로얄살루트 21년 몰트는 스코틀랜드 5개 지역을 대표하는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몰트 원액을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과 세계적인 조향사 바나베 피용이 블렌딩한 제품이다.

시트러스 계열의 달콤하고 풍부한 맛과 서양 배와 복숭아, 만다린 오렌지 등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과일 향이 특징이며, 크리미 바닐라와 바나나 크림브륄레가 정향나무의 스파이시한 맛과 은은하게 어우러져 한층 깊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패키지는 로얄살루트 21년 몰트와 전용 글라스, 아이스 스탬프 등이 담겼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소중한 이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하는 품격 있는 선물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순당은 미국 컬트 와인 ‘푸토’를 국내 최초로 독점 출시한다. 

국순당은 미국 컬트 와인 ‘푸토’를 국내 최초로 독점 출시한다.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미국 컬트 와인 ‘푸토’를 국내 최초로 독점 출시한다. 사진=국순당

‘푸토’ 와인은 총 3개 브랜드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브랜드마다 매년 수천 병밖에 생산하지 않아 와인 애호가 사이에서도 접하기 힘든 와인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푸토’는 2002년에 톰, 케일리 푸토 부부가 설립한 와이너리로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오크빌에 있는 작은 포도밭에서 와인 생산을 시작했다. 

첫 생산한  2004 빈티지 와인이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로부터 99점을 받으며 컬트 와인으로 인정받았다. 이후 나파밸리 스택스 립 지역의 채석장 자리였던 포도밭을 구매해 와인을 추가로  만들기 시작했다. 현재는 오크빌 지역의 포도밭에서 만든 ‘이스테이트 레드’와인과 스택스 립 지역의 포도로 만든 ‘푸토 5500’와인, 두 지역의 와인을 블렌딩한 ‘푸토 OV-SL’ 등 3가지 와인을 만들고 있다. 

전통주 전자상거래 플랫폼 홈술닷컴은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캠핑 필수템을 제안한다. 

홈술닷컴, 캠핑 시즌 콜라보 패키지 출시. 사진=배상면주가, 포천LB
홈술닷컴, 캠핑철 협업 패키지 출시. 사진=배상면주가, 포천LB

홈술닷컴은 캠핑 아웃도어 스타트업 플랜포티(PLAN40)와 손잡고 캠핑 패키지를 출시했다.  캠핑 패키지는 느린마을막걸리(750㎖) 5입과 플랜포티의 대표 아이스박스인 ‘폴쉬드 쿨러 20QT’를 결합한 상품이다.

홈술닷컴에서 제공하는 캠핑패키지 전용 20%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더 경제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 판매와 할인은 이달 31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패키지에 포함된 느린마을막걸리는 인공감미료가 들어 있지 않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하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느린마을막걸리가 가장 맛있는 온도는 4℃로, 플랜포티의 폴쉬드 쿨러와 함께하면 캠핑장에서도 맛있는 온도로 즐길 수 있다.


김성미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