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10년 연속 1위 달성
콜센터 부문에서도 19년 연속 우수 콜센터
쉐보레, 하계 휴가철 대비 무상점검 캠페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한국지엠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과 ‘AS’부문 1위에 올랐다.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AS’ 부문 4년 연속 동반 1위 달성이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지엠은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6점(100점 만점)으로 10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AS부문에서도 93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서비스 품질의 고객 체감 정도를 평가하는 11개 항목에서 판매 부문은 말투·어감·호칭·경청 태도에서 만점을, AS 부문에서는 친절성과 경청 태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한국지엠이 공신력 있는 KSQI 조사에서 판매 및 서비스 부분에서 다년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고객과 고객 최접점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펼친 임직원들이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GM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항상 고객이 있어야 한다’라는 고객 중심,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향후 비즈니스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쉐보레(Chevrolet)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2022 하계 휴가철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서울·인천·대전·광주·부산 등 전국 9개 쉐보레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쉐보레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은 ▲엔진오일·필터·에어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컨 필터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타이어(공기압/마모도) ▲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암/블레이드) 등 총 8개 항목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 휴가 기간 동안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쉐보레 종합 상황실을 운영해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돕는다.
이와함께 쉐보레는 차량 고장 또는 교통사고 발생 시 해당 지역에 긴급출동 및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하계 휴가철을 맞이한 고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 금융권, ’21년 성과 담은 지속가능 보고서 잇달아 발간
- [오늘의 금융家] 신한은행, 서비스품질지수 12년 연속 1위 등
- 삼성전자, OTT 업체들과 손잡고 ‘HDR10+‘ 콘텐츠 확대
- 추석선물 예약하세요...이마트·롯데마트 21일부터 프로모션
- 물가상승에 외식대신 ‘홈쿡’…밀키트 등 인기
- DL이앤씨, 소형모듈원전사업 진출
- 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전화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선정
- “디지털 통상규범 주도권 경쟁 심화…적극적 대응 필요”
- [이지경제 뉴스데스크] 대우건설, 글로벌 경쟁력 입증
- 피엠그로우, 선진그룹 전기버스 배터리서비스 운영
- KT, 메디플러스솔루션과 맞손...베트남 원격의료 추진
- AI·메타버스 분야 ‘대학생 개발자’ 양성한다
- [오늘의 금융家] 공인전자문서 중계서비스... 저신용 성실납부자 대출원금감면 지원
- 진로 소주,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 ‘반도체 초강대국’ 인프라 지원, 규제특례 적용한다
- LG엔솔, 美 포드에 배터리 공급 늘린다
- LG화학, GM과 ‘양극재’ 공급 포괄적 합의…2030년까지 95만톤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