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KB국민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선정 등
[오늘의 금융家] KB국민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선정 등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7.29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선정
우리은행, 유튜브로 MZ세대 부동산 고민 해결
KB국민은행, ‘리브 Next 로벅스 룰렛 이벤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27일 아시안뱅커가 주관한 ‘The Asian Banker Financial Markets Awards 2022’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에 8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The Asian Banker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수상.jpg
KB국민은행이 8년 연속 The Asian Banker의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에 선정됐다. 사진=KB국민은행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는 1996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매년 각 금융 부문별 심사를 거쳐 최우수 금융사를 선정해 발표한다.

아시안뱅커는 “KB국민은행이 안정된 전산시스템, 최고 수준의 전문인력 확보, 제도 및 환경 변화에 대응한 리스크 관리 등의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시스템화된 대응 매뉴얼 및 독립된 대체 사업장 운영으로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최고의 수탁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8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에 선정된 것은 KB국민은행에 보내주신 고객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신뢰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내 최고의 수탁은행으로 위상을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0728 우리은행 유튜브로 MZ세대 부동산 고민 해결.jpg
우리은행이 유튜브로 MZ세대 부동산 고민 해결을 돕는다. 사진=우리은행

‘원더랜드 성장기 프로젝트 STEP 2’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을 통해 부동산 바른생활 루틴 ‘원더랜드 성장기 STEP 2’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평소 청년들이 궁금해하는 ▲부동산 고민 상담 ▲부동산금융 상품 솔루션 ▲부동산플랫폼‘원더랜드’ 이용방법 등 부동산에 관련된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내기 위한 기획이다. 이번‘STEP 2’는 6월 실시한 STEP 1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다.

‘원더랜드 성장기 STEP 2’의 주제는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다. 첫 독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은행원이 직접 상품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설명해 궁금증을 해결한다. 정부정책상품인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금융지원이 필요한 서민·청년층 등 실수요자에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지원해주는 주택도시기금 상품이다.

8월 28일까지 원더랜드에 회원가입하거나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보도사진) KB국민은행,  로벅스 룰렛 이벤트 시행.jpg
KB국민은행이 '넥스트 로벅스 룰렛 이벤트'를 시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다음달 5일까지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 Next와 ‘로블록스(Roblox)’를 연계한 ‘리브 Next 로벅스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 Next에 계좌 또는 포켓을 연결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앱 접속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린 고객 중 1021명을 추첨해 로블록스 게임 머니인 로벅스(Robux) 또는 닌텐도 스위치를 증정한다.

로벅스에 당첨된 고객은 리브 Next를 통해 받은 쿠폰번호를 로블록스 내 ‘Loan of Legends’에 접속해 입력하고 ‘KB_InnoTech’ 그룹에 가입하면 로벅스를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Next 고객들이 ‘Loan of Legends’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경품도 받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