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 종근당, 원기회복 자양강장음료 ‘자황력(力)’ 출시 등
[바이오제약, 오늘] 종근당, 원기회복 자양강장음료 ‘자황력(力)’ 출시 등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8.01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오츠카가 지난달 29~30일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에서 운영한 ‘오로나민C 나이트 아웃’ 팝업 체험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지난달 29~30일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에서 운영한 ‘오로나민C 나이트 아웃’ 팝업 체험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동아오츠카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종근당이 자양강장제 대표브랜드 ‘자황’을 리뉴얼 출시하고 브랜드 강화 및 소비자 접근성 확대에 나선다.

종근당은 자양강장음료 ‘자황력’을 출시하고 1일부터 편의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자황력은 기존의 자황을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초점에 맞춰 리뉴얼한 제품이다.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양곽, 로열젤리, 인삼, 비타민B 등 한방과 양방 성분을 복합 함유했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음양곽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집중력 향상시키며 남자와 여자의 양기, 음기를 더하여 원기회복을 돕는다고 동의보감을 통해 알려져 있다. 또한 로열젤리는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으며, 인삼은 피로개선과 뼈,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황은 ‘자양강장제의 황제’라는 의미로, 1994년 출시한 종근당의 대표 자양강장제 브랜드다.

 

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유한양행은 재무적 성과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연초에는 대표이사 직속의 전담조직 ‘ESG 경영실’을 신설했다. 전사 유관부서들로 구성된 ‘ESG 실무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대표이사가 직접 ESG 경영을 챙기고 있다.

첫 보고서는 회사를 소개하는 ▲개관(Overview) ESG 경영 체계와 중대성 평가 등을 담은 ‘우리의 ▲ESG 접근 방식(Our Approach to ESG), R&D 강화·품질 경영·의료복지 지원을 담은 ▲ESG 하일라이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 환경 측면에서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소와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설비 도입, 친환경 종이 포장재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지배구조 측면에선 사외이사 과반수 확보 및 여성 사외이사 영입 등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 추구, 윤리경영 강화 내용을 담았다.

 

GC케어, 3분기 경력직 채용…14일까지 서류접수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사업 확장과 플랫폼 서비스 강화를 위해 경력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데이터 분석 ▲프론트엔드 개발 ▲DBA(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웹·모바일 퍼블리셔 ▲정보보안 ▲어플리케이션(App) 서비스 기획 ▲헬스케어 사업 기획 등 총 17개 부문이다.

GC케어는 서류 접수부터 1·2차 면접에 이르는 전형 기간을 대폭 단축시켜, 서류 접수 후 일주일 이내에 최종 합격 여부를 빠르게 안내하며 지원자들의 시간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

GC케어는 지난 3월 출시한 맞춤 헬스케어 플랫폼 ‘어떠케어’의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위해 임직원 규모를 지난해 대비 올해 두 배 가까이 늘릴 계획이다.

서류 접수는 이달 14일까지 GC케어 채용 웹사이트 및 ‘원티드’, ‘사람인’ 등 채용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HK이노엔, 컨디션 한정판 굿즈 출시

HK이노엔 숙취해소제품 컨디션이 여름 휴가를 준비중인 MZ 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컨디션 굿즈’를 출시했다.

HK이노엔 컨디션은 휴가철을 맞아 여행지는 물론 일상 속에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하는데 익숙한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필름카메라를 굿즈(기획상품)로 기획했다.

‘컨디션 굿즈’는 토이 필름 카메라, 방수 케이스, 일러스트 DIY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제품으로 카메라는 수심 3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또 다양한 스타일의 스티커를 제공해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컨디션 토이 카메라는 HK이노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한정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HK이노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토이 카메라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추첨을 통해 모델 전소미를 만날 수 있는 팬사인회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팝업 체험존…인파 몰려

동아오츠카는 지난달 29~30일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에서 운영한 ‘오로나민C 나이트 아웃’ 팝업 체험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팝업 체험존에서는 오로나민C의 멀티비타민 속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게임, 포토부스, 시음행사 등은 물론 브랜드 모델 ‘리치언니’ 박세리 팬사인회, 하하, 딕펑스 등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오로나민C 팝업 체험존 현장에서는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와 즐거운 공연이 마련돼 홍대를 찾은 많은 인파가 몰렸다.

 김아련 오로나민C 브랜드매니저는 “많은 분들이 이번 오로나민C 팝업 체험존을 찾아주시고 즐겨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오로나민C는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즐겁고 유쾌한 마케팅 콘텐츠를 고민해나가겠다”고 말했다.

 

GC지놈, 유전자검사 추적지표 ‘G-Tracker®’ 상표권 등록

임상유전체분석 전문기업 GC지놈이 유전자검사 추적지표 ‘G-Tracker®’ 상표권 등록을 완료했다.

‘G-Tracker®’는 GC지놈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유전자검사 맞춤 검체 확인 시스템이다. 

유전자검사 중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검체 뒤바뀜이나 섞임 오류를 추적해 수검자에게 잘못된 검사결과가 전달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유전자검사는 혈액에서 DNA(핵산) 추출 후 핵산증폭 및 분석에 이르는 여러 단계로 진행되는데 오류 발생 가능성으로 정확한 결과를 도출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전체 검사과정 상의 검체 뒤바뀜 또는 섞임 유무를 신속하게 판단할 수 있는 유전자검사 추적지표 도입이 필요하다.

기창석 GC지놈 대표는 “유전자검사 추적지표인 ‘G-Tracker®’ 도입을 통해 검체 뒤바뀜 같은 중대 오류도 방지하면서 검사의 전 과정에서 검체를 추적할 수 있어 실시간으로 오류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관장몰, 5주년 기념 ‘생일이 애5’ 프로모션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에서 7일까지 '정관장몰, 생일이 애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에서 7일까지 ‘정관장몰, 생일이 애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에서 7일까지 ‘정관장몰, 생일이 애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브리타임’과 ‘화애락’, ‘활기력’, ‘홍이장군’ 등 정관장 인기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정관장 활기력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티켓을 제공한다. 또 ‘정관장 홍이장군 1~3단계’ 구매 시 그로잉맘의 ‘아이 기질분석 테스트’ 이용권을 증정한다.

정관장몰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매장픽업, 특별포장, 정몰트레이, 입점사 제품 쿠폰 등을 지급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몰 5주년을 기념하고 실속 있는 여름 휴가 건강을 위해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英 사용허가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글로벌 승인을 위해 영국 의약품 규제 당국(MHRA)에 조건부 허가(CMA)를 신청했다.

스카이코비원은 올해 3월부터 MHRA에서 신속 승인을 위한 순차심사가 진행 중에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확보한 임상 3상 데이터 등을 포함해 정식 조건부 허가 심사 신청을 통해 본격적인 품목 허가 심사에 돌입하게 된다”며 “순차심사는 최종 허가 신청 전 유효성과 안전성, 품질 자료 등을 순차적으로 제출해 백신·치료제를 신속하게 평가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와 함께 유럽의약품청(EMA) 조건부 허가 신청 및 WHO(세계보건기구) 긴급사용목록(EUL) 등재 등에 나선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이번 허가 신청으로 국산 코로나19 백신을 세계시장에 선보이는 첫 발을 내딛게 됐다”고 말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성수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