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엔 모바일데이터 30GB가 무료
3월엔 모바일데이터 30GB가 무료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2.15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 3社, 3월 한달간 데이터 무료추가 프로모션

LG유플러스, 모든고객 요금제만큼 데이터 추가
KT·SKT, 만19세 이상 고객에 데이터 30GB 무료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KT·LG유플러스·SKT, 이동통신 3사가 3월 한달간 데이터 30GB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

물가와 금리 인상 등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고객에게 응원과 감사를 전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고객에 호텔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LG유플러스<br>
KT·LG유플러스·SKT, 이동통신 3社가 3월 한달간 데이터 30GB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 한달 간 모바일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자신이 가입한 요금제에 포함된 데이터 기본량과 동일한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받아 최대 2배 많은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매월 31GB의 기본 데이터인 ‘5G 심플+’ 요금제 가입자는 3월 한달 간 31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받아 총 62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무제한 데이터요금제 ‘5G시그니처’ 요금제 가입자는 기본 제공되는 테더링 데이터인 60GB에 추가로 60GB를 더해 총 120GB를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미 데이터가 충분한 요금제 가입 고객은 태블릿PC 등 세컨드 디바이스에서 나눠쓸 수 있는 테더링 데이터를 기본 제공량만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추가 데이터는 3월2일부터 31일까지 문자메시지(MMS)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되는 URL에 접속한 후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추가 데이터는 3월 한달 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월되지 않는다.

&nbsp;SK텔레콤이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을 이롭게 하는 AI Company’라는 SKT 2.0의 진화된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SKT<br>
KT·LG유플러스·SKT, 이동통신 3社가 3월 한달간 데이터 30GB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 사진=SKT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만 19세 이상 자사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30GB를 무료 제공한다.

3G · LTE · 5G 스마트폰 이용 고객 약 2000만명은 특별한 신청이나 절차 필요없이 3월 한달 사용 중인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 외에 추가로 30GB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SKT는 무료로 제공되는 데이터의 이용 방법 및 기준 등 세부 사항을 이번 달 내로 T월드 웹사이트 등을 통해 자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데이터 30GB는 한달동안 웨이브·유튜브·넷플릭스 등 주요 OTT 서비스 내 HD급 고화질 동영상을 30시간 가까이 즐길 수 있는 용량이다. 음악 스트리밍(약 300시간)이나 웹툰(약 1200화) 등 데이터를 활용해 여가 생활을 즐기는데도 모자람이 없고, 테더링이나 데이터 함께쓰기로도 활용할 수 있어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데이터 걱정없이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이번 데이터 제공에 따른 트래픽 증가에도 서비스 품질에 이상이 없도록 ‘트래픽 전담반’을 구성해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KT가 UAM 전용 5G 항공망 구축을 완료했다. 사진=KT
KT·LG유플러스·SKT, 이동통신 3社가 3월 한달간 데이터 30GB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 사진=KT

KT(대표이사 구현모)도 이동전화(3G, LTE, 5G) 데이터 무료제공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이라면(2월 28일 기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3월 1일에 무료 데이터 30GB가 자동으로 제공된다.

KT는 데이터 무료제공 프로모션 대상 고객에게 2월 28일 이전에 문자를 통해 사전 안내할 예정이이다.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는 2023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이용 가능하다.

데이터 이용 시 무료 데이터가 자동으로 먼저 소진되며, 무료 데이터를 다 쓴 경우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가 차감된다. 데이터 이용에 대한 상세 내용은 KT 홈페이지나 마이케이티앱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무료로 제공되는 데이터 30GB는 KT 이동통신 사용자(5G, LTE)의 월 평균 사용량 18GB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데이터 무료제공 프로모션 수혜 고객이 데이터 이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요금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대 이동통신사가 대규모 고객에게 다량의 데이터를 일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영상 SKT 사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 하에서 국민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무료 데이터 제공을 결정했다”며, “SKT는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인 상품/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