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목표로 2월 오픈
판매 및 다양한 고객 의견 수렴 채널로 활용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대웅제약이 고객 소통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고객 확보를 목표로 지난 2월 오픈한 ‘대웅제약 건강몰’이 누적 회원 수 2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판매 중심의 쇼핑몰 개념을 넘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면서 건강 관련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변화하려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대웅제약은 판매부터 서비스,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자사 건강기능식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실제 구매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품질 관리와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고자 채널 운영부터 제품 발송까지 직접 관리하는 직영몰을 지난 2월 오픈했다.
이에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건강몰 회원 고객들을 직접 만나 ‘초점집단인터뷰’를 올 상반기 3차례, 설문조사 4차례 진행했다.
그 결과 ‘제품이 다양해서 선택이 어려움’, ‘때 맞춰 챙겨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기능별로 여러 제품을 다 챙겨 먹기 힘듦’ 등의 소비자 언멧니즈를 파악하고, 데이터화된 건강몰 후기 및 구매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 리뉴얼 및 신제품 연구·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대웅제약은 지난 5월 프리미엄 신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 액상과 정제가결합된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8종과 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담아낸 멀티비타민이다.
특히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제품으로 출시 11주만에 30만병 판매를 돌파해 베스트셀러로 떠올랐다. 한 병으로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최대 20833%(비타민B12 함유량 기준)에 달하는 비타민B군을 섭취할 수 있고, 따로 챙기기 어려운 간 건강은 물론 맛까지 놓치지 않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대웅제약 건강몰 관계자는 "실제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한 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소비자 의견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대웅제약 건강몰에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 건강몰에서는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새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품목별 최대 63%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굿바이 여름피로’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너씨슬 퍼펙트샷 4개입 제품과 재구매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8월에도 직영몰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로‧자동차 침수시 어떻게?
- 현대차그룹·쉐보레, 수해지역 복구 위해 다각적 지원
- 현대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3년의 기록’ 백서 발간
- NH농협, 주택담보·전세자금 대출 0.3%p 금리인하
- 특례보금자리론 0.25% 포인트 인상
- 한국타이어, 2Q 매출 2조3천억원‧영업益 2천500억원
- 한미약품, 한국인 맞춤형 GLP-1 계열 비만약 출시 가시화
- 서울드래곤시티, ‘폴 인 브런치’ 리뉴얼
- 세븐일레븐, 신한카드와 손잡고 푸드 3종 반값 할인
- 산업부, 발전사업 허가·계측기 난립 해결 제도 개선 착수
- 신한금융그룹, 충북지역 수해 복구 봉사
- NH농협은행,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 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 대상 ‘첫거래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
- 하나은행, 연금 VIP 전문상담센터 ‘더 드림 라운지’ 오픈
- “돈 급하시죠? 빚도 갚아드려요”…자동차 금융사기 ‘검은 유혹’
- 1주간 코로나19 일평균 확진 4만5천529명…5주 연속 증가
- 대상웰라이프·정관장 “온라인서 건기식 구매하세요”
- hy 중앙연구소, 올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