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색다른 경험 선물” 신세계그룹 핵심 비전 담은 홍보관 개관
쓱데이 가는 ‘급행열차 E쓱PRESS驛’ 테마 디자인 및 체험공간 꾸며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2주 앞으로 다가온 대한민국 국가대표 쇼핑 축제 '쓱데이'를 알리기 위한 오프라인 홍보관이 문을 열었다.
이마트24 삼청동점은 오는 19일까지 '쓱데이로 가는 급행열차 E쓱PRESS' 콘셉트 팝업스토어로 변신한다. 이 곳에서는 열차역처럼 꾸며진 편의점 안에서 경품 행사에 참여하고 인증샷 촬영 후 바로 뽑아볼 수 있다.
올해 5년째를 맞은 쓱데이가 선보이는 첫 홍보관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르고 재미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신세계그룹의 핵심 비전을 반영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쓱대급 쓱데이에 탑승하라’는 메인 슬로건에 맞춰 쓱데이에 탑승하기 위한 ‘급행열차 E쓱PRESS STATION’으로 기획됐다.
쓱데이 팝업 스토어를 기획한 TF가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쓱데이를 어떻게 젊은 층에게 포지셔닝 할 것인가?’였다.
이에 TF는 온라인에 익숙하고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중요시하는 젊은 층에 쓱데이를 알리는 것에서 나아가 각인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팝업스토어를 떠올렸다.
팝업스토어는 젊은층의 호응이 좋은 ▲참여하는 재미 ▲사진 촬영을 위한 시각적 장치 ▲포토카드를 통한 실물 기반 추억 제공 ▲방문객을 위한 혜택 제공 ▲SNS를 통한 확장성 등을 두루 갖춘 홍보 채널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마트24는 그동안 내·외국인의 방문이 많은 삼청동점에서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여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만큼 쓱데이를 알리기 위한 수단 중 하나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진행하게 됐다.
TF는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콘셉트에 대한 몰입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쓱데이 슬로건인 ‘쓱대급 쓱데이에 탑승하라’에 맞춰 ‘급행열차 E쓱PRESS STATION’을 시각화하고 스토리를 입히는데 힘을 쏟았다.
특히 입구에서부터 방문객의 기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쓱데이에 대한 1차 각인이 이뤄질 수 있도록 외관을 디자인했다. 실제로 팝업스토어 정면의 '대한민국 쓱데이 E쓱PRESS' 라고 적힌 중앙의 메인 간판과 양옆의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송출되는 쓱데이 홍보영상은 방문 고객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입구에서부터 쓱데이에 대한 깊은 인상을 느끼게 한다.
내부로 들어선 고객들은 E쓱PRESS로 가는 표지판, 티켓 발권, 기차역 플랫폼이 연상되도록 디자인된 장치들을 접하며 콘셉트에 대한 몰입감이 높아진다. 이런 장치들은 방문객이 여행을 떠나는 기분으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팝업스토어 TF관계자는 “쓱데이 콘셉트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에서 시작된 긍정적인 쓱데이 경험이 온라인까지 확장됨으로써 자연스럽게 쓱데이를 알려 나갈 수 있도록 기획된 만큼 젊은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며 “산책하기 좋은 계절, 추억과 혜택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쓱데이 팝업 스토어와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쓱데이를 통해 행복과 행운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하나 다이렉트 수출보증대출' 출시
- 정부, "전세사기 뿌리 뽑는다"…단속 기한 없이 추진
- 맥도날드,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스리라차 마요’ 2종 출시
- 삼성생명,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팬 사인회 개최
- CJ ENM, 사우디아라비아 ‘망가프로덕션’과 맞손
- 우리은행-포스코이앤씨, 인프라 민자사업 투자펀드 150억 증액
- 두 달 남은 연말…유통업계의 2023년 'Last Dance'
- “11월이 비수기라구요? 아니죠, 쇼핑 성수기 맞죠!”
- 신세계백화점 “헬로키티 생일파티 놀러오세요”
- 주한 벨기에 대사관 관계자, 국민대 명원박물관 방문
- GS리테일, 편의점업계 최초 ESG ‘환경’분야 A+
- 소비자원, 연말 해외직구 피해 주의보 발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