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대비 커진 40㎜ 디스플레이…알루미늄 바디로 내구성 강화
100종 이상 운동 기록, 수면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 지원

[이지경제=정석규 기자] 삼성전자가 피트니스 밴드 신제품 ‘갤럭시 핏3’를 공개했다.
갤럭시 핏3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한눈에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롭게 적용된 원 클릭 밴드로 원하는 스타일의 워치 밴드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얇고 가벼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갤럭시 핏3’는 100종류 이상의 운동 기록부터 수면, 스트레스 수준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핏3는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낙상이 감지되면 사용자가 긴급 번호로 전화해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주며, 위급 상황에 처했을 때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SOS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 경험도 향상됐다. 갤럭시 핏3의 카메라 리모컨 기능을 통해 손목에서 바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미디어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재생되고 있는 미디어 제어도 가능하다.
또한, 방해금지모드나 수면모드를 연결된 스마트폰과 동기화할 수 있으며, 내 폰 찾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거나 반대로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핏3 위치 찾기 기능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핏3는 5ATM 등급 방수와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해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다.
갤럭시 핏3는 그레이·실버·핑크 골드 3가지 색상으로 구주, 아시아, 중남미 등의 일부 국가에서 23일부터 순차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향후 삼성닷컴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삼성전자, 유럽 테크 세미나서 ‘AI 스크린’ 혁신기술 공개
- 삼성전자, ‘MWC 2024’ 열리는 바르셀로나서 갤S24 체험관 마련
- 삼성전자, 18년간 글로벌 TV 시장 1위 지켰다
- 이재용 회장, 삼바 인천사업장 방문...미래 성장동력 점검
- 삼성전자, 포켓몬 GO와 협업한 ‘갤럭시 스튜디오 게임’ 운영
- 시중은행, 20조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 수신 경쟁 ‘본격화’
- 국내 최대 스포츠·레저 산업展, ‘SPOEX 2024’ 개막
- 삼성전자, 소상공인 위한 ‘고효율기기 교체 지원’ 동참
-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앰버서더 모집
-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국내 판매 100만대 돌파
- 삼성전자, 고성능 마이크로SD 카드 신제품 개발
- 삼성전자, 네오 QLED·삼성 OLED·98형 신제품 사전 판매 진행
- 말레이시아 지하철에 ‘삼성 갤럭시역’ 탄생
-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 UL솔루션즈 최고 보안등급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