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티몬에서 준비하자”
“화이트데이 티몬에서 준비하자”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4.03.05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데이 고객 수요 다양...간식류, 이색 데이트 상품, E쿠폰 인기
24일까지 ‘WHITE DATE’ 기획전…데이트 상품들 최대 30% 할인
사진=티몬
사진=티몬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티몬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인기 간식류는 물론 이색 데이트 상품, E쿠폰 등 다채로운 화이트데이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며 ‘재미있는 기념일’로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5일 밝혔다. 

화이트데이가 캔디를 주고받는 날을 넘어, 재미있는 기념일로 의미가 확장되고 있다.

티몬이 최근 2주간(2월19일~3월3일) 소비자들의 화이트데이 관련 상품 구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전년 같은 기간보다 ▲초콜릿(587%) ▲츄잉캔디(220%) 등 간식류 거래액이 증가했다.

기념일에 즐기기 좋은 데이트 상품도 많이 찾았다.

이색적인 추억을 선물해줄 ▲방탈출·가상현실(VR)·테마카페(60%) ▲뮤지컬(143%) ▲연극(86%) 등 거래액이 급증했다. 간편하게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E쿠폰 또한 높은 수요를 보였다.

E쿠폰 카테고리 거래액이 132% 증가한 가운데, ▲외식·뷔페(672%) ▲영화·생활(217%)도 늘었다.

티몬은 이달 24일까지 ‘화이트 데이트’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데이트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 특별한 식사를 위한 ▲고든램지버거 3만원 금액권(2만원대) ▲다인힐 3만원 금액권(2만원대) 등이 있다. 

14일까지 진행하는 ‘사랑을 전하는 화이트데이’ 기획전에선 총 50여종의 인기 간식 등 먹거리를 특가로 전한다.

완벽한 화이트데이 홈파티를 완성해줄 ▲프레시지 부챗살 시즈닝 스테이크 2인분을 부담 없는 가격인 8000원대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츄파춥스 부케 ▲허쉬 W-데이 기획팩 등이 특가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화이트데이가 주변 지인들에 고마움과 친근함을 표현하는 재미있는 기념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특별한 행사들을 마련했다”며 “티몬이 준비한 다채로운 화이트데이 관련 상품들로 소중한 이들과 잊지 못할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