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입맛 잡아라”…식품업계, 신상품 줄이어
“가을 입맛 잡아라”…식품업계, 신상품 줄이어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1.09.30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100% 국산 원유 ‘리코타’ 치즈
이마트-현대카드, 공동개발 라면 10월 할인
​​​​​​​사조대림, 한글날엔 훈민정음 ‘한돈 살코기햄’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이한 식·유통업계가 톡톡튀는 아이디어 신상품을 줄이어 출시하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나섰다.

동원F&B는 100% 국산 원유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최근 출시했다. 사진=동원F&B
동원F&B는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최근 출시했다. 사진=동원F&B

동원F&B는 100% 국산 원유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최근 출시했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신선한 원유의 고소한 풍미가 그대로 담겨있다.  이 제품은 치즈 제조 시 우유로부터 나오는 유청을 한 번 더 끓여내는 리코타치즈 정통 생산방식을 재현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고 담백한 맛은 물론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샐러드 토핑이나 피자, 파스타 재료로 활용하기 좋고 질감이 부드러워 빵에 발라 먹기에도 좋다. 150g 소용량으로 구성돼 1~2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국산 원유를 사용한 유제품에 부여되는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우유’ 인증도 받았다.

동원F&B는 덴마크 리코타치즈 출시를 통해 치즈 제품군을 확대하고 국내 치즈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늘어난 치즈 수요 때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치즈 시장은 3781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14.2% 확대됐고 2025년까지 약 41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유제품의 본질인 신선함을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현대카드, 된장라면 밀키트 공동개발

이마트와 현대카드가 공동 개발한 ‘정’든 된장라면 밀키트를 30일부터 전국 이마트와 SSG닷컴을 통해 선보인다.

‘정’든 된장라면은 쇠고기를 뜸뿍 넣은 된장페이스트를 바탕으로 신선한 배추, 표고버섯, 대파와 반숙란이 조화를 이뤄 깊고 개운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정’든 된장라면은 정용진 신세계 그룹부회장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업무 협의 차 만난 자리에서 탄생했다. 이 자리에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본인의 레시피로 만든 된장라면을 소개했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이에 호응해 양사가 본격적으로 상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후 이마트와 현대카드는 ‘정’든 라면 상품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이마트는 현대카드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밀키트 상품 개발과 판매를, 현대카드는 패키지 디자인과 광고물 제작을 맡아 이번에 ‘정’든 된장라면 밀키트를 출시하게 됐다.

가격은 1만2800원(2인분)으로, 10월 한 달 동안은 현대카드 결제 시 30% 할인된 8960원에 판매한다.

사조대림은 다음달 9일 한글날을 맞아 한정 기획제품을 출시한다. 사조대림 한돈 살코기햄 .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은 다음달 9일 한글날을 맞아 한정 기획제품을 출시한다.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은 다음달 9일 한글날을 맞아 한정 기획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글날 한정 기획제품은 ‘한돈 살코기햄 350g’으로, 한글날의 의미와 한글의 우수성을 되새기기 위해 우리나라, 우리한글, 우리돼지 등을 콘셉트로 만들었다.

사조대림 ‘한돈 살코기햄’은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프레스햄으로, 돈육이 90% 이상 함유되어 담백한 맛과 풍부한 식감이 일품이다. 

특히 한글날을 기념해 햄 겉면에 훈민정음을 새겨 넣어 한글과 한글날의 의미를 생각하며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0월 한달간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윤호용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 제품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한글날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길 바라며 소비자 니즈와 이슈를 반영해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