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새소식] 농심, 배홍동비빔면 겨울 한정판 출시 外
[유통家 새소식] 농심, 배홍동비빔면 겨울 한정판 출시 外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11.04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이미지=농심
2022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이미지=농심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농심이 콩가루의 고소한 맛을 담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치즈 토핑을 담았던 작년에 이은 두 번째 겨울 한정판 기획제품이다. 이번에는 콩가루 토핑을 넣어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번 제품은 하얀 콩가루로 한국적인 고소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콩가루의 고소한 맛과 매콤한 비빔면 소스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겨울 시즌에 맞춰 ‘눈 내리는 배홍동’이 콘셉트다. 흰색 배경에 눈사람 이미지로 포인트를 부여했다. 또한 '豆(콩 두)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동, 冬) 한정판'이라는 문구로 제품의 특징인 콩가루 토핑을 강조했다.

농심 관계자는 ":작년에 처음 선보인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올해엔 고소한 콩가루를 담은 제품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을 출시했다. 사진=동원F&B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을 출시했다. 사진=동원F&B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을 출시했다.

홀릭은 참치와 닭가슴살을 비롯해 감자,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등 10가지 야채와 과일을 담은 간식이다.

신제품은 ‘흰살참치&야채과일’ ‘닭가슴살&야채과일’ 등 2종으로 선보인다. 제품은 한 캔당 2억마리(설계치 기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반려견의 장 건강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과 협업해 웹툰 ‘무지개다리 파수꾼’에 등장하는 주인공 ‘한철’과 강아지 캐릭터 ‘밍구’를 제품 디자인에 그려 넣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펫푸드 시장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 골드’ 식품기술대상 수상

대상(주)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500ml. 사진=대상(주)
대상(주)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500ml. 사진=대상(주)

청정원은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가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식품기술대상에서 한국식품연구원장 기술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매년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식품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식품기술대상을 주관한다.

2022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는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비롯해 총 13개 기업의 제품이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

김병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CM그룹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장문화인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알리기 위한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전통의 고유한 맛을 지키면서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S25, ‘소식좌’ 도시락 선보인다…중량·가격 절반

모델이 GS25가 출시한 쁘띠 컵밥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모델이 GS25가 출시한 쁘띠 컵밥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가 중량과 가격을 과감하게 낮춘 쁘띠 컵밥 콘셉트의 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

일명 소식좌 도시락으로 선보이는 새 제품은 ‘치즈불고기컵밥’과 ‘치킨마요컵밥’으로 2종 모두 중량은 200g 내외로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다. 중량을 조절하며 가격도 대폭 낮춰 김밥 한 줄 가격 수준인 2300원으로 구성했다.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2종은 GS25가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의 작품이다.

도시락 신제품은 최근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적은 양의 식사를 즐기는 이른바 ‘소식좌’ 트렌드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쁘띠 콘셉트로 개발이 추진됐다.

‘치즈불고기컵밥’은 간장과 버터로 비벼 맛을 낸 밥 위에 돼지 불고기와 치즈를 올렸으며, ‘치킨마요 컵밥’은 계란 볶음밥에 각종 소스를 넣어 완성했다.

 

GS리테일, 12월까지 ‘경기미’ 할인 행사…최대 30%↓

GS더프레시와 GS프레시몰은 경기도 농수산진흥원과 손잡고 명품 경기미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GS리테일
GS더프레시와 GS프레시몰은 명품 경기미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더프레시와 GS프레시몰은 경기도 농수산진흥원과 손잡고 명품 경기미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12월까지 예정된 이번 행사에서는 1인당 구매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하루 할인 총액은 6만원이다.

경기도에 위치한 GS더프레시 130여점은 직접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장보기 전문몰 GS프레시몰도 동일한 할인율로 판매를 진행한다.  

GS리테일과 경기도 농수산진흥원은 경기 지역의 내수 소비 확대에 기여하고 고물가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와 같은 로컬 마케팅을 기획했다.

고객의 구매 빈도, 상품의 제철 시기 등이 고려되어 경기미를 선정했기 때문에, 햅쌀을 저렴하게 맛보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가홀푸드, 김장철 맞아 김장 재료 사전 예약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김장 재료 사전 예약 기획전을 이달 6일까지 진행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김장 재료 사전 예약 기획전을 이달 6일까지 진행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유기농 절임 배추와 김장김치, 김장세트 등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이달 6일까지 진행한다.

올가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높은 생활 물가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우수한 품질의 김장 재료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전 예약 기획전을 마련했다.

기획전에서는 유기농 휘파람 골드 배추를 선보인다. 이 품종은 속이 꽉 차있고 맛이 고소하며 잎이 얇아 김장에 최적화된 배추로 알려져 있다. 해남산 배추를 수확 후 3일 내로 절인 배추도 마련했다.

손쉽게 김장이 가능한 김장세트도 선보인다.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절임배추(10㎏/5㎏)와 갖가지 국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든 김칫소(4.5㎏/2㎏)로 구성했다.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이밖에 간편한 포장김치를 찾는 고객을 위해 깍두기(3㎏), 석박지(3㎏), 총각김치(3㎏), 순무나박김치(3㎏), 열무얼갈이물김치(3㎏)를 준비했다.

 

하림 더미식밥, 정기 구독 서비스 시작

하림은 ‘The미식(더미식) 밥’의 정기 구독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미지=하림
하림은 ‘The미식(더미식) 밥’의 정기 구독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미지=하림

하림은  ‘The미식(더미식) 밥’의 정기 구독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더미식 공식몰 정기 배송 서비스 시작으로 밥의 종류와 양을 골라 2주~6개월 간격으로 배송 시기를 정해 정기 구독 형태로 구입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올해 5월 중순 출시한 더미식 밥 11종은 그 동안 대형마트, 편의점, 더미식 공식몰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일반 판매만 해왔다. 

하림은 더미식 공식몰에서 더미식 밥을 정기 구독하는 고객들을 위해 1~3회차까지 10% 할인하고 4회차부터는 13%, 10회차부터는 15% 등 할인 폭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정기 배송 시작 기념 이벤트로 4회차 배송에는 더미식 장인라면 10개 세트를, 10회차에는 더미식 유니자장면 6인분 세트와 더미식 굿즈(기획 상품)를 선물로 제공한다.

 

크린랲, ‘김장용품 최대 42% 할인’…11월 빅 세일

크린랲이 김장시즌을 맞아 김장용품 및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펼친다. 사진=크린랲
크린랲이 김장시즌을 맞아 김장용품 및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펼친다. 사진=크린랲

크린랲이 김장시즌을 맞아 11월 한달간 김장용품 및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펼친다. 

우선 자사몰인 크린랩몰에서는 이달 7~13일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네이버 스토어에서는 5~6일 양일간 럭키핫딜 김장기획전과 7~27일에도 김장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한다.

5~6일 양일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인터넷몰에서 진행되는 럭키핫딜 김장 기획전에는 김장철 필수용품을 최대 42%까지 할인 판매한다. 

할인 품목은 손목이 긴 크린장갑, 크린랲 김장백(소형/중형/대형/특대형) 두 종류다. 

수요가 높은 김장백 4종류로 중형(10포기용)과 대형(15포기용)은 42%, 소형(배추 5포기용)은 40%, 특대형(20포기용)은 30%, 손목이 긴 크린장갑은 12% 각각 할인한다.

크린랲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소비자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김장 필수품인 크린장갑과 김장백 할인 행사를 11월 한달간 여러 차례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성수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