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삼성전자가 펫팸족(펫+패밀리) 맞춤형 서비스 ‘마이펫 플랜’을 선보인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마이펫 플랜은 펫 케어 기능을 탑재한 가전 구매 고객들에게 사료나 간식 등 펫푸드 비용 부담을 대폭 낮춰주고자 기획됐다. 국내 1500만명에 달하는 펫팸족을 겨냥, 우리카드와 협업해 출시한 제휴 상품이다.

이 서비스는 삼성 반려동물 특화 가전을 우리카드로 구매하고 ‘마이펫 플랜’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3년간 최대 9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닷컴 e식품관에서 제휴카드로 구매 시 매월 6만5000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을 청구 할인 받는다. 반려동물의 사료나 간식뿐 아니라 간편식(HMR)·밀키트·김치·정육 등 식품도 구매 금액에 포함된다.
대상 제품은 세탁기, 청소기 등 펫 케어 기능을 제공하는 49개 모델이다. ▲펫 전용 브러시를 제공하는 비스포크 제트·제트 봇 AI ▲펫 전용 필터를 탑재한 비스포크 큐브 Air™ ▲반려동물 오염·털 제거 특화 코스를 갖춘 비스포크 그랑데 AI(세탁기·건조기) 등이다.
삼성전자는 마이펫 플랜 가입 고객 대상으로 펫 웨어러블 기기와 병원·교육·장례 등 반려동물의 라이프사이클별 특화 서비스에 대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중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마이펫 플랜’은 1500만명에 달하는 펫팸족들에게 편리하고 스마트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기, 서비스, 콘텐츠 등 이업종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고객 경험의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