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부터 에어컨까지 동시에 제어…편리한 생활상 제안
[이지경제=신광렬 기자] 삼성전자가 TV와 모바일, 가전제품 등 다양한 기기의 연결 경험을 소비자들이 직접 겪어볼 수 있도록 전국 주요 매장에 ‘스마트싱스’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호환되는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생활양식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서울·광주·대구·대전·부산·인천 등 전국 15개 디지털프라자·백화점 매장에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을 열었다.
체험존은 ▲ 홈 엔터테인먼트 ▲ 홈 스튜디오 ▲ 홈 피트니스 ▲ 홈 쿠킹 ▲ 게임룸 ▲ 반려동물 돌봄 등 6개의 주제별 공간에서 여러 기기의 연결을 통한 편리한 생활상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스마트싱스 파티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전동 커튼이 닫히고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이 네온사인을 벽에 투사하고 사운드바에서 음악이 흘러나와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을 위한 ‘스마트싱스 방송모드’도 설정 가능하다. 기능을 실행하면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이 무풍 모드로 전환된다. 동시에 스마트 전등이 켜진 상태에서 태블릿을 스케치북으로, 스마트폰을 팔레트로 각각 사용하면서 그림 그리는 모습을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생중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매장을 주로 방문하는 고객층을 고려해 체험존을 구성했다.

대학생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본점, 홍대본점 등에선 게임룸과 스터디룸 체험존을 강조했다. 신혼부부가 많은 수원 광교 갤러리아점에선 까사미아와 협업을 통해 거실, 주방, 드레스룸 등 공간별 스마트싱스 사용성을 보여주며 가전과 가구를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체험공간이 마련된 매장에서 일일 스마트싱스 활용 강좌를 운영한다.
전국 80개 매장에서는 모바일과 TV, 가전제품을 연계 진열한 통합 연출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스마트싱스 체험존이 마련된 디지털프라자 매장과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법 ▲공기질 관리법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갤럭시 워치를 활용한 골프 레슨 등 다양한 일일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고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도록 5개 매장에 커스텀 스튜디오 ‘#YouMake존’이 마련된다. 이곳에선 ▲스마트폰, 태블릿과 라이프스타일TV를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꾸밀 수 있고 ▲아티스트 협업 콘텐츠, 친환경 소재 등을 활용한 액세서리 제작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이현정 상무는 “삼성전자는 매장이 제품을 사기 위한 공간을 넘어 고객들이 즐겨 찾는 플레이그라운드 같은 체험형 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광고 캠페인과 연계한 체험존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경험을 찾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좁은 공간도 OK
- LG전자-KT, 서비스로봇 사업 고도화에 맞손
- 가전3社, ‘합동무상수리’ 전 지역 확대 운영
- 삼성 갤럭시Z 플립4· 폴드4 16일부터 사전판매
- [이지경제 뉴스데스크] LG電, 사업장 대기오염물질 관리능력 입증
- 삼성, 집중호우 피해 지원에 30억원 지원
- 7월 ICT 수출 흑자…수출 193억달러·전년동기比 1% ↓
- [생생현장] 김예은 아나운서,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가다
-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 전격 공개
- 추석선물, 수는 늘리고 가성비 따질 것
- 역대 최대 규모 상생소비 캠페인 열린다
- CJ제일제당,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피자 출시
- SK, 美 에너지 기업 ‘아톰파워’ 2천억에 인수…에너지사업 시너지 기대
- [건설업계는 지금] 현대건설 ‘트랜스포밍 월&퍼니처’ 개발 外
- ‘환경 생각’ 유통家, 포장재 줄이고 뺀다
- [8월 2주 유통家 주요 뉴스] 하이트진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티켓 판매 시작 外
- [오늘의 금융家] 금융가 호우 피해복구 위한 기부금 전달
- 상품권 적립금, 유효기간 넘어도 90% 환급
- KT,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활용 사업 맞손
- DL이앤씨, 국내 CCUS 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 이재용, 복권후 첫 대외 행보…기흥 R&D센터 착공식 참석
- 현대차그룹·LG엔솔, 印尼 배터리셀 합작사 투자금 1조원 확보
- 내년 3월 31일 개막 ‘2023 서울모빌리티쇼’…참가업체 모집
- “1초만에 게임맵 로딩”…삼성전자, 게임ㆍ엔터테인먼트 경험 강화
- 반려동물 서비스, 의료복지·장례서비스까지 확대
- 삼성, ‘마이펫 플랜’ 출시…우리카드와 ‘펫 가전’시장 공략 박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