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IBK기업은행, 신상품 개인카드 ‘I-ALL’ 출시
[오늘의 금융家] IBK기업은행, 신상품 개인카드 ‘I-ALL’ 출시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2.02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新카드 브랜드 적용 개인카드 ‘I-ALL’ 출시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KB스타뱅킹 안내자료 배포
신한은행, 연금 입금 계좌 변경하면 최대 3만5천원 이벤트
KB국민은행,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 가입자에 경품행사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新카드브랜드를 적용한 개인카드인 ‘I-ALL’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이 新카드브랜드를 적용한 개인카드인 ‘I-ALL’카드를 출시했다.  사진=IBK기업은행

新카드브랜드는 사명인 ‘IBK’를 활용해 ‘I(=Individual, 개인카드)’, ‘B(=Business, 기업카드)’, ‘K(=KOREA, 프리미엄카드)’로 명명했다.

‘I-ALL’카드는 이용빈도가 높은 업종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실적 조건, 한도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시 0.5%를 할인해 준다. 또 이용빈도가 높은 영역에 1%부터 최대 7%까지의 할인혜택을 담았다.

▲온라인쇼핑 ▲홈쇼핑, ▲배달앱, ▲대형마트, ▲커피, ▲편의점, ▲대중교통·택시, ▲주유·충전, ▲통신요금, ▲반려동물 업종에서 1%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멤버십 영역인 ▲OTT(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온라인멤버십(쿠팡 와우멤버십, 네이버멤버십플러스) 영역에서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1만 4천원, 국내외겸용(MASTER) 1만 5천원이다.

(보도사진) KB국민은행,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 가입자 대상 경품 이벤트 실시.png
KB국민은행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 가입자 대상의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3월 17일까지 KB기업뱅킹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11월 KB국민은행은 KB기업뱅킹에서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업에 필수적인 전자세금계산서 업무를 ㈜링크허브와의 제휴를 통해 발행 전문사이트나 국세청 홈택스로 이동하지 않고 KB기업뱅킹 내에서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기업뱅킹에서 제공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에 가입하는 300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최대 100건까지 발행할 수 있는 1만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전에 가입한 고객도 자동으로 응모돼 포인트가 지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를 통해 대량발행, 수정발행, 거래처 품목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이미지)연금 입금계좌 변경 캐시백 이벤트.jpg
신한은행이 연금 입금계좌 변경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한용구)은 22년 12월 기준 신한은행으로 연금 입금 이력이 없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4대연금 입금 계좌 변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연금 입금액에 따라 50만원 이상은 3만원, 50만원 미만은 2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국민연금은 신한 쏠(SOL) 앱 또는 영업점에서 ‘국민연금 입금계좌 변경서비스’를 통해 변경 신청가능하며 이 경우 5000원을 추가해 1인 최대 3만5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은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연금 입금 계좌 변경 관련된 안내 및 도움을 받아 해당 기관에 변경 요청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금 수령 계좌 변경을 간편화하고 연금 수령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연금 수령 고객 전용 신상품 및 은퇴 준비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은퇴 이후 삶을 돕겠다”고 말했다.

(보도사진)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을 위한 KB스타뱅킹 안내자료 배포.png
KB국민은행이 시니어 고객을 위한 KB스타뱅킹 안내자료를 제작, 배포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KB스타뱅킹 안내자료를 제작해 영업점에 배포했다.

안내자료는 안내책자와 팸플릿으로 구성돼 KB국민은행 각 영업점에 비치된다. 시니어 고객의 KB스타뱅킹 사용과 이해를 돕기 위해 유용한 기능들을 선별해 진행 과정을 휴대폰 화면을 그대로 옮겨 따라하기 쉽게 제작됐다. 영업점에 비치된 안내책자는 모든 방문 고객이 열람할 수 있고, 팸플릿은 교부용으로 활용된다.

KB국민은행은 안내자료 배포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3월 말일까지 안내책자와 팸플릿 내부 이벤트 페이지 QR코드 촬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이 디지털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KB스타뱅킹 안내자료를 배포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