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 사전예약 후끈…유통채널마다 단독혜택
갤럭시S23 사전예약 후끈…유통채널마다 단독혜택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2.07 1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6G 구입시 512G 업그레이드 공통

할인쿠폰에 사은품…유통가 혜택 경쟁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혁신적인 카메라와 압도적인 성능’을 앞세워 야심차게 내놓은 삼성전자 갤럭시S23시리즈의 사전예약 열기가 뜨겁다.

삼성전자는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머소닉 오디토리움에서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Share the Epic)’을 개최하고, ‘갤럭시 S23 시리즈’를 소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달 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머소닉 오디토리움에서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Share the Epic)’을 개최하고, ‘갤럭시 S23 시리즈’를 소개했다.  사진=삼성전자

17일 공식출시를 앞두고 갤럭시S23 시리즈의 사전판매가 7일 시작된 가운데 유통가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되고 있다.

사전 예약 고객에게 삼성전자 공통 혜택으로 갤럭시 S23 시리즈 512GB 용량의 모델을 256GB 모델 가격으로 판매한다. 삼성전자의 무선 충전 패드인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무료 제공 쿠폰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와 랜덤 버즈 케이스 1종을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참고사진 2] 11번가 삼성 갤럭시S23 시리즈 라이브 방송.jpg
11번가가 7일 0시, 삼성 갤럭시S23 시리즈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사진=11번가

11번가는 7일 자정, 갤럭시S23 시리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사전 판매 초반 흥행 분위기를 후끈하게 불지폈다.

11번가는 라이브 방송 2시간만에 갤럭시S23 시리즈 거래액이 128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방송 중 신제품 실물 공개 및 주요 기능 리뷰, 기기 활용 팁 소개 등 풍성한 콘텐츠로 시청 고객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지면서 ‘LIVE11’ 출시 이후 최다 댓글 수(20만개)를 기록했고, 방송 시청 수도 95만명에 달했다.

11번가는 사전 판매 기간인 이달 13일까지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BC 등 9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는 13일 오후 6시 ‘갤럭시S23’ 시리즈의 SK텔레콤 가입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도 추가로 실시한다. 이날 방송을 통해 11번가 ‘T공식대리점’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사전 구매 혜택과 경품 혜택도 제공된다.

위메프는 최대 10% 할인 등 갤럭시S23시리즈의 사전 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사전 예약 고객에게 기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 할인 쿠폰과 제휴 카드 혜택 적용시,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할인 외에 다양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256GB 모델 구입시 512GB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과 스마트홈 허브이자 무선 충전 패드인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등을 증정한다. 이밖에 유튜브 프리미엄 체험권(4개월), 마이크로소프트 365 체험권(6개월) 등을 제공한다.

선웅 위메프 디지털브랜드1팀 매니저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 예약을 기념해 출시일 자정에 진행한 위메프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확인했다”라며 “2억화소 카메라 장착 등 성능과 품질 면에서 최고로 알려지며 계속해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1. 갤럭시 스튜디오 홍대 (1).jpg
삼성전자가 성수, 홍대 등에 체험형 매장인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사진=삼성전자

전자랜드의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 예약은 전자랜드 전국 매장과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진행된다.

전자랜드는 삼성전자 공통혜택외에 전자랜드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오프라인 사전 예약 시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6만8000원의 캐시백 증정 혜택과 삼성전자 정품 충전기 또는 무선 충전 겸용 가습기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는 최대 29만원의 추가할인 및 포인트를 제공하는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삼성 및 신한카드를 통해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2% 캐시백을 증정하며, 네이버페이 결제 시 포인트 7% 추가 적립 혜택과 하나앱카드 결제 시 최대 17만5000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로 스마일페이 결제하면 10% 즉시 할인 혜택, 삼성 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만원 할인 및 포인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공통 혜택으로는 삼성전자의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의 파손보장형 6개월권 제공, 자급제 단말기로 구매한 고객에 한해 CU 편의점 1만원 모바일 상품권 증정, 최대 15만원의 삼성 트레이드인 중고 단말기 보상 혜택 등이 제공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사은품 또는 카드 혜택을 원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춰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단독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다”이라며, “2월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새로운 스마트폰 구매를 계획하고 있었다면 이번 사전 예약이 가장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카드 즉시할인, 로켓배송·새벽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쿠팡

쿠팡은 ▲카드 즉시할인 ▲무이자 할부 ▲중고보상 프로그램 ▲로켓배송·새벽배송 ▲무료교환·반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쿠팡에는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가 마련돼 있다. 휴대폰 구매 시 ‘쿠팡안심케어’를 함께 구매한 고객이라면 휴대폰 수리 및 교체 시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시리즈 공개와 동시에 MZ세대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에 사진 촬영과 모바일 게임에 진심인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강렬한 비주얼 광고 공개에 이어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고 확산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갤럭시 S23' 시리즈의 다양한 활용법을 흥미롭게 담아낸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삼성전자가 성수, 홍대 등에 체험형 매장인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사진=삼성전자

성수, 홍대 등 MZ 세대가 즐겨 찾는 지역에서 새로운 형식의 클러스터형 스튜디오도 운영한다. 다양한 컨셉의 스튜디오를 조성해 갤럭시 23 시리즈의 기능을 밀도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도심 야경과 클럽 무드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포토 부스에서는 개성있는 셀피를 통해 향상된 카메라 기능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원신, 뉴스테이트 모바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의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특화 스튜디오도 마련되어 강력한 게이밍 성능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삼성 디지털 프라자 강남본점, 부산본점을 비롯하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등에서도 한층 새로워진 ‘갤럭시 스튜디오’를 체험할 수 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S23시리즈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특히 ”사전 예약 구매를 통해 갤럭시를 누구보다 먼저 가장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닷컴에서는 ‘갤럭시 S23 울트라’ 1TB 모델 사전 판매를 단독으로 진행하며 사전 구매자에게는 ‘갤럭시 워치5’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한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