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IBK기업은행, 프리미엄카드 신상품 ‘K-22’ 外
[오늘의 금융家] IBK기업은행, 프리미엄카드 신상품 ‘K-22’ 外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6.01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프리미엄카드 신상품‘K-22’출시
KB국민카드, 자동납부 최대 3만5천원 캐시백
NH농협카드, ‘고향사랑 페스티벌’ 경품이벤트
Sh수협카드, 어업인 정책보험료 무이자 할부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IBK카드 브랜드’를 적용한 프리미엄카드 ‘K-22’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22카드 이미지.jpg
IBK기업은행은 ‘IBK카드 브랜드’를 적용한 프리미엄카드 ‘K-22’를 출시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카드 브랜드’는 사명인 ‘IBK’를 활용해 개인카드는 ‘I(=Individual)’, 기업카드는 ‘B(=Business)’, 프리미엄카드는 ‘K(=KOREA)’로 명명하고, 서비스내용을 뒤에 붙여 카드의 종류와 혜택이 직관적으로 드러나도록 구성됐다.

‘K-22’카드는 카드명에 프리미엄 카드를 나타내는 ‘K(=KOREA)’와 연회비금액인 ‘22’를 결합해 표현했으며, 우량고객들에게 특화된 다양한 프리미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식통합이용권, 신세계상품권 교환권, 골프문화상품권, 주유이용권 등 15만원 상당의 바우처와 함께 ▲동반자 포함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국내 골프장 그린피 할인, ▲국내 부띠끄호텔 브런치세트 이용권, ▲골프장 커피 무료제공, ▲국내공항·특급호텔 무료 발레파킹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금액에 대해 포인트 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그밖에도 ▲공항 커피 무료 이용권 ▲KTX·SRT 10% 청구할인 ▲주요 커피점 20% 청구 할인 ▲백화점‧대형마트 10% 청구할인 ▲특급호텔 객실·식음료·스파 할인 ▲전세계 호텔, 렌터카, 패키지여행 할인 ▲해외골프장, 골프백 배송 할인 등 다양한 부가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관리비와 공과금 등을 자동납부 신청하는 고객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고객들의 전기요금 등 여름철 생활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기 위해 아파트관리비, 전기요금, 도시가스 요금, 사회보험료, 초중고 학교 납입금 등 자동납부 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아파트관리비 캐시백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준비한 이벤트로 KB Pay 앱, 고객센터 등에서 등록 가능하다.

KB국민카드로 7월 31일까지 아파트(오피스텔)관리비를 자동납부 등록 시 최대 1만5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전기요금, 도시가스, 4대 사회보험료, 초중고 학교 납입금을 자동납부 신청하고 납부하면 각각 5000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KB국민 와이즈 홈(Wise Home) 카드’는 아파트관리비, 통신비 자동납부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10% 할인이 적용된다.

‘KB국민 이지 링크(Easy Link) 티타늄 카드’는 납부건수에 따라 월 최대 1만원이 캐시백 된다. 자동납부 건수가 2건 이상이면 월 5000원, 4건 이상이면 월 1만원이 매월 캐시백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7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공과금과 생활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추가로 대중교통비와 공과금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잘 활용한다면 절감된 비용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자료_고향사랑페스티벌.jpg
NH농협카드는 7월31일까지 ‘고향사랑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경품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사장 윤상운)는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고향사랑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경품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응모고객 중 고향을 포함한 국내 전 가맹점에서 NH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합산 6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1등 하나투어 여행권 2백만원(3명) ▲2등 LG울트라 HD TV 65형(10명) ▲3등 애플 에어팟 프로(20명) ▲4등 농민신문사 전원생활 1년 구독권(3천명) ▲5등 디지털 농민신문 1년 구독권(1만명)을 제공한다.

이용금액 60만원당 추가 추첨권(최대 10매)이 부여되며, 4등과 5등은 목표금액 달성여부와 관계없이 응모 시 추첨권을 부여한다.

이벤트 참여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내 '고향사랑' 카테고리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고객이 고향에서 더욱 즐겁게 소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은 어업인 정책보험료 납부 고객을 위해 12월31일까지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수협카드로 어업인 정책보험료를 납부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12월31일까지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어선 및 어선원보험 등의 정책보험료를 수협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장 12개월(기업카드 6개월) 이내에서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무이자할부 서비스는 고금리, 고유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의 보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일반 카드사들이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축소하거나 중단하는 것이 비해 수협카드는 최장 12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하고 있어 어업인들의 금융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