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영상보며 남여노소 누구나 응원참여 가능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1일 기준 ‘2023 황금녘 동행축제’ 챌린지 영상 조회수가 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황금녘 동행축제 챌린지 영상은 메인 바이럴 영상, 기업(氣up) 챌린지 영상, 가져가 챌린지 영상, Missing you 챌린지 영상으로 총 4가지 영상이 있다.
동행축제 메인 바이럴 영상은 115만회를 돌파하며 “금번 추석은 동행축제와 함께 온가족이 풍성한 한가위가 되기를 힘껏 응원합니다” 등 응원 댓글이 달리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기업(氣up) 챌린지는 온 국민 힘 모으기를 통한 경제활력(氣up)의 염원을 담아 물병을 던져서 세우는 챌린지다. 영상 조회수 287만회를 돌파하는 등 남녀소노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가져가 챌린지는 ‘동행제품 가져가’라는 동작을 춤으로 표현한 챌린지다. 영상 조회수 23만회를 기록하며 “보기만 해도 즐거워요”, “중독되는 느낌” 등 재미있는 응원 댓글들이 달렸다.
‘Missing you’ 챌린지는 ‘I’ll be missing you’ 곡을 배경으로 한 댄스 챌린지로 동행축제 흥을 돋기 위해 장관과 MZ세대 직원 등 중소벤처기업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동행축제를 응원하는 영상이다. 영상 조회수는 110만회를 넘어섰다.
한편 중기부는 추석 명절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전통시장 17선을 소개하는 등 황금녘 동행축제로 ‘지역상권·경제 기(氣) 살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행축제 대박 행사(이벤트) 상세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동행축제.org 또는 buykfesta.org 입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국민 한 분 한 분의 작은 소비가 모여 우리 경제에 큰 활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우리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황금녘 동행축제에 마지막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콜러, 한정판 사무엘 로스 협업 수전 공개
-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롯데그룹 역량 집결
- 현대제철, 중소기업 제조경쟁력 강화 지원
- 추석 차례상 비용 ‘30만4천원’으로 안정세
- DL이앤씨, 중소협력사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 운영
- KT, 신한은행 전자시스템 구축…대출계약서 디지털 보관
- 산업부, 특화단지 대규모 투자 및 규제개선 지원 본격화
- 12년만의 소환…‘우루사맨’으로 다시 돌아온 차두리
- GC녹십자, 한방 보혈강장제 ‘녹십자경옥고’ 출시
- “힘내라 대한민국!”…유통가, 아시안게임 응원 힘 보탠다
-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폐목재 재활용 봉사활동
- KT&G‧롯데마트, 협력사에 추석 전 결제대금 조기 지급
- 전세계 맛 다모인 ‘아누가 2023’...K-디저트 ‘약과’ 등판
- 금호타이어, 가을맞이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