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경제=김진이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 기금운용본부가 올해 제1 차 자산운용 전문가를 27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와 인원은 운용전략 3명, 수탁자책임 2명, 국내주식 3명, 국내채권 2명, 해외주식 3명, 해외채권과 외환 3명, 사모·벤처투자 3명, 부동산투자 3명, 인프라투자 3명, 증권리스크관리 2명, 대체리스크관리 1명, 기금정보 2명 등이다.
이번 채용은 공단이 인정하는 일정 기간 이상의 투자 실무경력을 갖춘 자(전임운용역)다.
기금운용본부는 기금의 전문적 관리·운용을 위해 금융·자산운용 분야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기금운용직을 수시 공개 모집하고 있다.
지원서는 내달 9일(15시 마감)까지 제출하면 되고, 최종합격자는 4월 임용 예정이다.
채용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 연령, 성별, 가족사항 등 미기재) 으로 진행되며, 서류심사 합격자는 인성검사와 외부 전문업체의 평판 조회를 거친다.
김용진 이사장은 “기금 1000조원 시대에 맞는 운용전문가를 선발하겠다. 세계 3대 연기금인 국민연금과 함께 성장할 인재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김용진 국민연금公 이사장 “국민이 행복한, 모두의 연금 만들 터”
- 김용진 국민연금 이사장, 기금운용 100조원 시대 연다…금투協과 맞손
- 국민연금公, 내년 생체인증으로 수급권 간편 확인
- 국민연금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으로 윤리경영 실현
- 국민연금公,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실천…‘교육부 장관상’ 수상
- 국민연금公, 공간혁신으로 ‘행복한 일터’ 조성…행안부 장관상 받아
- 국민연금, ESG 본격 강화…국민연금나눔재단 발족
- 국민연금, ESG 큰 결실…ISSA, 아태지역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여
- 국민연금, 정보보안 대응 강화하고 올해 최고 투자 수익률 도전
- 국민연금 ESG, 교육 현장으로 확장…대학 정보보안 인재육성 지원
- 국민연금, ESG 견고…큰 결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