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 초콜렛은 여기 주목, 유통가 마케팅활활
밸런타인 초콜렛은 여기 주목, 유통가 마케팅활활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2.07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최대 30% 할인, 유럽프리미엄 초콜렛
뚜레쥬르, 디즈니 ‘미키, 미니’ 시즌 제품 선봬
11번가, 밸런타인데이 시즌 설레는 라이브방송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이마트 등 유통가에서는 다양한 초콜렛과 디저트류 할인행사가 열린다. 유통가에서는 연인 뿐 아니라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해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이마트는 2월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가 2월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이벤트를 연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2월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이벤트를 연다. 사진=이마트

벨기에, 이탈리아 등 유럽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피코크, 노브랜드 초콜릿, 캐릭터와 협업한 초콜릿까지 130여종의 상품을 특별 행사장에 모았고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연계 구매 할인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앱 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초콜릿 최대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초콜릿 전 상품을 대상으로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각 10%/20%/30%를 할인하는 쿠폰이다. 이마트앱에서 다운받아 계산대에서 제시하면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녹인 초콜릿에 딸기를 찍어 먹는 ‘딸기 초코 퐁듀’의 인기에 딸기와 롯데 ABC 초콜릿을 함께 구입하면 1000원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실제로 올해 1월 한 달간 딸기와 초콜릿의 동시 구매율은 9.4%로 작년 하반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디바, 길리안, 갤러, 벨지안, 벨파인 등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은 2개 이상 구매 시 20%를 추가 할인한다.

이 외에도 인기캐릭터 잔망루피와 단독으로 콜라보레이션 기획한 ‘롯데 잔망루피 파우치, 키링 기획상품’과 ‘킷캣 토이 필름 카메라팩’ 등 고객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아울러 이마트는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위해 신세계L&B와 손잡고 호주산 디저트 와인을 3월 2일까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기획상품 ‘울프블라스 레드라벨 타우니’는 1966년 설립 이후 전 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하며 1만개 이상의 누적 수상 내역을 자랑하는 와이너리 '울프블라스'의 와인으로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뚜레쥬르가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디즈니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뚜레쥬르
뚜레쥬르가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디즈니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뚜레쥬르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디즈니의 고전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를 주제로 한 발런타인 시즌 제품을 출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미키, 미니’ 캐릭터의 경쾌한 색감과 생동감 넘치는 표정으로 완성한 사랑스러운 비주얼이 돋보인다. 특히 올해는 연인에게만 국한하지 않고 시즌 자체를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 화려한 케이크부터 소형 양과류까지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미키미니 달콤 초코만큼 사랑해’는 촉촉한 초코 시트 위에 체리·초코 두 가지 맛 크림을 입힌 미니 케이크다. ‘미키 마우스’가 핑크빛 풍선을 들고 ‘미니 마우스’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스토리를 담아 연인과 함께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는 자리에 제격이다.

주변 지인들에게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소형 양과류도 눈길을 끈다.

부드럽고 촉촉한 ‘큐브 카스테라’는 딸기 본연의 맛을 담은 ‘딸기우유맛’과 허니와 브라운슈가의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허니브라운’ 2종으로, 알록달록한 원색의 패키지에 개별 포장해 가볍게 선물하기 좋다. ‘미키, 미니 뚱카롱’은 새콤달콤한 ‘로즈라즈베리’와 단짠의 조화를 보여주는 ‘솔티드카라멜’ 두 가지 맛 뚱카롱 위에 ‘미키, 미니’ 디자인을 그려 넣어 귀여움을 더했다. 이 외에도, 초코 샤브레 · 초코 코코넛 비스킷 · 초코 버터쿠키로 구성한 ‘초코 프렌치쿠키’도 선보인다.

11번가가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라이브방송을 연달아 선보인다.

11번가의 '라이브11'이 '페레로로쉐' 등 여러 라이브방송을 연달아 방송한다. 사진=11번가
11번가의 '라이브11'이 '페레로로쉐' 등 여러 라이브방송을 연달아 방송한다. 사진=11번가

‘라이브11’의 대표 고정 코너인 ‘털업’, ‘찐텐 리뷰’ 등 예능형 방송부터, 현대홈쇼핑 공동기획 방송, 11번가 신입 쇼호스트 출연 방송 등 다양한 테마의 방송들이 진행된다.

8일 오후 6시 밸런타인데이 특집 ‘페레로로쉐 라이브방송’에서는 밸런타인데이 시즌 베스트셀러인 페레로로쉐 초콜릿 최대 25% 할인부터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을 추첨해 대왕 페레로로쉐인 그랜드로쉐를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10일 오후 9시 ‘파스쿠찌 매장 털업’ 방송에는 ‘콩고 왕자’로 불리는 방송인 조나단이 파스쿠찌 매장을 직접 방문해 밸런타인데이에 즐길 수 있는 케이크, 딸기라떼 등 달달한 디저트를 실시간 맛볼 예정이다. 방송 중 ‘베리베리 카스텔라’와 ‘딸기라떼 젤라또’를 50% 할인하는 반값딜을 진행하며 ‘딸기샌드 홀케이크’, ‘초코샌드 홀케이크’ 등 8종 디저트를 최대 35% 할인해 판매한다.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모카포트’와 ‘티라미수 딸기라떼’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11일 오후 8시 ‘밸런타인데이 특집 요기요 라이브방송’에는 카페사장 캐릭터 ‘최준’(개그맨 김해준)이 출연해 밸런타인데이에 즐길 수 있는 달달한 간식들을 소개하며 ‘요기요 금액권’ 4종을 1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봄 맞이 데이트로 좋은 인기 사진전 티켓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8일 오후 9시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찐텐리뷰’ 방송에는 파스텔톤 사진으로 유명한 포르투갈의 사진작가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개인전 ‘봄날의 기쁨’(Springtime Delight) 입장권을 방송시간에만 정가보다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9일 현대홈쇼핑과 함께 공동기획한 ‘찐품명품 라이브방송’에서는 특별한 선물로 좋은 ‘버버리 코듀로이 퀄팅재킷’, ‘이자벨마랑 밀리 스웨트셔츠’, ‘막스마라 레일 울코트’, ‘발렌시아가 숄더백’ 등 20여개 명품 패션잡화를 방송 1시간 동안에만 최대 41% 할인하는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