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포만감…닭가슴살·다이어트 볶음밥·두부바
건강한 포만감…닭가슴살·다이어트 볶음밥·두부바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2.10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촉촉하게 맛있는 ‘탄두리 닭가슴살’ 입맛공략
다이어트에 좋고 맛도 좋은 ‘포켓콜리’ 볶음밥
식사대용·안주로도 건강간식 ‘두부바’ 국내 출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설 연휴와 집콕생활을 지나오며 둔해진 몸매를 보며 다이어트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배고프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들도 눈에 띈다. 퍽퍽하고 맛없는 닭가슴살의 편견을 깬 탄두리 닭가슴살과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용 볶음밥, 간식으로도 인기좋은 두부바 등이 그것이다.

다향이 내놓은 '탄두리 닭가슴살'은 촉촉하고 맛있는 풍미로 MZ세대 공략에 한창이다. 사진=다향
다향이 내놓은 '탄두리 닭가슴살'은 촉촉하고 맛있는 풍미로 MZ세대 공략에 한창이다. 사진=다향

다향의 히트상품 ‘탄두리 닭가슴살’이 GS더프레시에 새롭게 출시하며 MZ세대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

다향 ‘탄두리 닭가슴살’은 지난해 9월 출시된 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다향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탄두리 닭가슴살’은 스팀 공법으로 국내산 닭가슴살의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커리와 큐민 등의 향신료를 넣어 깊은 풍미를 더해 탄두리맛과 커리향이 잘 어우러지며, 닭가슴살만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탄두리 닭가슴살은 간단한 조리법과 4~6개 팩이 개별 포장되어 있어 활용하기에도 좋다. 체중관리 시 식사대용이나 탄두리 닭가슴살 샐러드, 닭가슴살 커리, 닭가슴살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 조리법 또한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조리 가능하며, 특히 프라이팬에 40ml의 물을 함께 넣고 1분간 뚜껑을 닫고 가열한 후 2분간 앞뒤로 구워주면 더욱 촉촉한 탄두리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다.

다향은 최근 다양한 간편식 브랜드 인수 및 투자로 MZ세대 공략에 적극적인 GS더프레시 고객들에게 베스트 셀러 탄두리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들의 입맛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국민상점은 나트륨을 크게 줄인 다이어트용 도시락 포켓콜리 볶음밥 6종을 출시했다. 사진=국민상점
국민상점은 나트륨을 크게 줄인 다이어트용 도시락 포켓콜리 볶음밥 6종을 출시했다. 사진=국민상점

국민상점은 설 연휴 ‘확찐자’들을 위해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 포켓도시락의 저탄수 볶음밥 ‘포켓콜리’ 6종을 선보였다.

‘포켓콜리’ 6종은 탄수화물과 나트륨을 획기적으로 줄인 다이어트 도시락이다.

설 연휴에 기름진 음식 섭취와 폭식으로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빼려는 급찐급빠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직화닭갈비 볶음밥’, ‘닭가슴살 카레 볶음밥’ 2종에 더해 ‘짜장볶음밥’, ‘마라볶음밥’, ‘김치치즈베이컨 볶음밥’, ‘나시고랭 볶음밥’ 등 4종을 추가로 출시하여 고객들이 다이어트 기간에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백미 대신 풍부한 식이섬유의 콜리플라워 라이스와 귀리, 현미를 사용하여 포만감을 높이고 나트륨은 최소화했다. 쌀과 유사한 식감으로 씹는 맛을 살렸으며, 닭가슴살과 계란 토핑을 통해 단백질 함량을 높여 다이어트는 물론, 운동 후 영양 보충하기에도 제격이다.

한 끼에 164kcal(닭가슴살 카레 볶음밥 기준)의 적은 칼로리로 평소 먹고 싶었던 다이어트 금기식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다이어터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특허용기의 사용으로 출시해 편의성을 높였다.

포켓도시락은 2월 10일 역대급 초특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며 최대 46% 할인된 가격과 무료 배송으로 포켓도시락의 베스트 상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은 일본에서 1년만에 누적 1000만개판매로 인기를 모은 건강간식 두부바를 국내에서 출시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일본에서 1년만에 누적 1000만개판매로 인기를 모은 건강간식 두부바를 국내에서 출시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지난해 일본 편의점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뽑힌 신개념 식물성 단백질 제품 ‘두부바’가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에서 출시한 식물성단백질 식품인 두부바가 1년여 만에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하며 최고 히트 상품임을 입증한 것.

두부바는 단백질이 100g당 약 14.7g 든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포만감까지 주는 건강 간식으로 일본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샐러드치킨바(일본서 단백질 간식으로 먼저 인기를 모은 제품) 같은 식감이 나면서 효율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3050 남성을 중심으로 아침식사 대용, 운동 후 단백질 섭취, 혹은 반주 시 건강한 안주로까지 폭넓게 자리 잡고 있다.

두부바는 출시 직후부터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며 가능성을 보였다. 출시 4개월 만인 지난해 3월에는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현지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는 데 성공했다.

아사히코는 현지 생산 공장 2곳에 라인을 증설하며 2배의 물량 공급능력을 갖추며 흥행에 가속도를 붙일 예정이다. 이달 초부터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세븐프리미엄’ 상품으로 전국 판매되되고 있고 중순부터는 세븐일레븐 계열 슈퍼마켓인 이토요카도, 요쿠마트 등으로도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일본에서 먼저 히트한 두부바는 국내에 ‘고단백 두부바’라는 이름으로 지난해 출시돼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식사 대용 및 간식 제품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