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KB국민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 등
[오늘의 금융家] KB국민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 등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4.28 0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외화머니 박스 환율 우대 99% 행사도 마런해
우리銀, 우리WON뱅킹에 DIY포트폴리오 서비스
기업銀, 고객과 IBK녹색챌린지 실시…친환경장려
카페, 가정의 달 맞아 더피치 올려 판촉행사 진행
케이뱅크, 머니그램과 세계68개국 송금 확대제공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등 금융권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국민은행이 올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민은행이 올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올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국민은행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KB스타뱅킹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3가지 주제로 각각 진행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베어본즈 레일로드 랜턴, 스타프렌즈 드라이버 커버, 커피교환권, 캐논 인스픽 S2 ZV-223,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입장권(2매), 스타프렌즈 우드커버 세트, 제과제빵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국민은행이 내달 말까지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한 환전 거래시 환율우대 99%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고객이 영업일 오전 9시부터 KB스타뱅킹 내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해 미국 달러 10불 이상 환전시 선착순 99명에게 환율 우대 99% 혜택을 준다.

KB외화머니박스는 KB스타뱅킹에서 수령 희망점과 희망일 지정 없이 외화를 자유롭게 환전·보관·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외환 거래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겠다. 내달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모든 세대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하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지주의 주력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우리WON뱅킹에 ‘DIY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이날 신설했다.

고객은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2개에서 5개 펀드를 자유롭게 구성해 가입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은 우리WON뱅킹에서 원하는 펀드로 투자비율을 자유롭게 만들어 투자하고 포트폴리오 진단으로 편리하게 비교 분석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우리은행은 인공지능이 개인별 투자 성향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로보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개인형 맞춤 금융서비스 제공이라는 추세에 맞게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수준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맞춰 고객과 ‘IBK녹색챌린지’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펼친다.

이번 행사는 ESG를 실천하는 고객에게 친환경 경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국내 ESG 문화에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IBK기업은행이 ESG 경영에 맞춰 고객과 ‘IBK녹색챌린지’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펼친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ESG 경영에 맞춰 고객과 ‘IBK녹색챌린지’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펼친다. 사진=IBK기업은행

고객은 앱 i-ONE Bank(개인) 녹색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참여 고객 500명(선착순)에게 제로웨이스트 키트(친환경 안심 설거지 꾸러미)를, 추첨을 친환경 음식물처리기(7명)를, 저탄소 전기자전거(3명)를 각각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일상에서 ESG 문화가 자리 잡도록 고객 참여형 행사를 기획했다. 앞으로 고객과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가 세계 최대 송금업체 머니그램과 손잡고 머니그램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머니그램 해외송금은 세계 68개국에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현지에 계좌가 없어도 받는 사람의 이름만 입력하면 보낼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은 각국의 머니그램 제휴처에서 머니그램 거래번호로 수령 가능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해외송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토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부연했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내달 9일까지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1만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더피치 올려’ 행사를 실시한다.

고객에 행사 페이지에서 ‘도전’ 클릭 후, 어피치와 러피치 각 캐릭터별 미션을 달성해 두 캐릭터를 쌓아 올리면 된다.

어피치 올리기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러피치 올리기는 자산관리를 신규 연결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자산관리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금융 자산, 지출 분석 서비스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재미있는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고객이 카카오페이에서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