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기업銀, 모바일 쿠폰 마켓 서비스 출시 등 ESG 경영에 열
[오늘의 금융家] 기업銀, 모바일 쿠폰 마켓 서비스 출시 등 ESG 경영에 열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4.24 0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최대 57%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금융권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힘쓴다.

기업은행은 이 같은 할인 혜택을 담은 모바일쿠폰을 제공하는 고객맞춤형 ‘모바일 쿠폰 마켓’서비스를 22일 선보였다고 이날 밝혔다.

IBK기업은행이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최대 57%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최대 57%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기업은행

고객은 수령한 모바일 쿠폰으로 카페, 편의점, 빵집, 영화관 등 1000곳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해 I-ONE뱅크의 i-ONE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모바일 쿠폰 마켓에서 할인 쿠폰을 구입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쿠폰마켓 외에도 신용점수 올리기, 내 차 팔기 서비스, 주식 매매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상자산 연계 등 고객이 자산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이날 제 52회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하는 ‘KB 넷제로 S.T.A.R. 금융상품 꾸러미’를 내놨다.

이는 친환경 상품으로 공익신탁과 탄소중립 관련 ETF 2종, 펀드 6종로 각각 이뤄졌다. 국민은행은 고객이 신탁상품 가입 시 은행에 납부하는 보수의 10%를 고객 명의로 기부하고, 동일한 금액을 국민은행이 추가로 기부한다.

국민은행은 최대 2억원을 마련해 탄소흡수 효과가 뛰어난 해초림을 수심 5m 깊이에 이식하는 바다숲 조성 활동에 사용하는 등 탄소중립 친환경 사업에 사용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이 6월까지 개인형IRP 가입 고객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개인형IRP 신규 가입, 기존 계좌 보유 고객으로 행사 기간 개인형IRP계좌 내 TDF상품 매수시 자동 응모된다.

국민은행은 업무효율성 개선과 핵심업무 집중을 위해 영업점 31곳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구축했다. 사진=정수남 기자
KB국민은행이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하는 ‘KB 넷제로 S.T.A.R. 금융상품 꾸러미’를 내놨다. 사진=이지경제

개인형IRP 신규 고객은 TDF상품에 30만원 이상, 기존 계좌 보유 고객은 TDF에 300만원 이상 입금시 커피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참여 고객 가운데 20명을 추첨해 LG전자 워시타워 오브제컬렉션, 삼성 프리스타일 빔 프로젝터, LG 스탠바이미, 다이슨 공기청정기, iPad mini 6세대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퇴직금 개인형IRP 지급이 의무화됐다. 개인형IR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탄소배출을 줄이고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우리금융지주의 주력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부동산플랫폼 ‘우리원더랜드’ 앱의 주택 청약컨설팅 서비스 마련을 기념해 기념 행사를 이날부터 내달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과 기존 가입고객(청약예금, 부금, 저축 등)도 참여 가능하다.

고객은 우리원더랜드 앱에 회원가입하고, 청약 상담서비스 이용 동의 후 응모하면 된다.

우리은행은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20명), 3만원권(60명), 1만원권(120명)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부동산 금융 특화 앱인 우리원더랜드의 청약컨설팅을 통해 분양정보, 청약상담, 청약 제도·상품 등 주택청약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확하겠다”고 설명했다.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에서 열린 ‘ESG 상생경영을 위한 사회적경제 현장소통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징을 찍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에서 열린 ‘ESG 상생경영을 위한 사회적경제 현장소통’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제주연수원에서 사회적기업 대표와 함께 ‘ESG상생 경영을 위한 사회적경제 현장소통’ 행사를 최근 가졌다.

현재 새마을금고는 유망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해 성장지원금과 사업 단계별 맞춤형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새마을금고가 현재까지 지원한 사회적기업은 모두 75사이며, 지원금은 33억원 규모다.

새마을금고는 하반기에 25개를 추가 선발해 성장을 지원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새마을금고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사회적기업과 상생 협력하겠다”고 부연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