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보험家] ‘KB모바일인증서’ 1천100만명 돌파…우리은행 고졸채용 확대
[오늘의 금융보험家] ‘KB모바일인증서’ 1천100만명 돌파…우리은행 고졸채용 확대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16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1천100만
우리은행, 하반기부터 고졸 인재 채용 확대 지원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5일 기준 KB모바일인증서의 가입자가 1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가 1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가 1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는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발급할 수 있는 금융권 대표 인증서다. 현재 정부24, 국민비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병무청 통합인증 서비스 등 67개 공공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법무부 형사사법포털 홈페이지에도 KB모바일인증서가 적용되었다.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KB금융그룹 계열사에서 비대면 채널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과 푸르덴셜생명에서는 전자서명 기능도 도입되어 증권매매, 보험료 납입 등 다양한 거래를 지원한다.

KB모바일인증서는 복잡한 암호없이 패턴·지문·Face ID 중 선택해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다. 금융거래도 OTP나 보안카드 없이 6자리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편리함과 동시에 철저한 보안과 안전성도 확보했다. 해킹 및 탈취로부터 안전한 인증서 하드웨어 저장방식을 지원하며 일정 금액 이상의 업무를 처리할 경우에는 ARS 인증 등 추가 본인인증 절차를 두어 보안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고객중심적 사고로 고객분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KB모바일인증서의 사용처를 확대하고 다양한 사업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이 하반기부터 고졸사원 채용을 늘리고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하반기부터 고졸인재 채용을 늘리고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2022년 하반기 채용부터 금융 전문가를 꿈꾸는 고졸 인재 채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다양한 직무교육을 받았고,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고졸 인재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해‘직무능력’과‘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찾겠다는 이원덕 은행장의 강한 의지가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2일 킨텍스에서 열린‘2022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현장에서 이원덕 은행장은 우리은행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고졸 인재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보였다.

우리은행은 앞으로 전국 특성화고의 우수한 인재를 추천받을 수 있는 투명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학교생활에 충실한 지원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고졸 인재 채용의 확대와 동시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선취업 후진학을 위한 학자금 지원, 금융 자격증 취득,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등을 통해 이들을 미래 금융 전문가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업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 중심의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잠재력 있는 고졸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며,“우리은행과 함께 성장하고,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우수한 고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