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유통가 주요 뉴스] 폴 바셋, 프리미엄 디저트 푸딩 2종 출시 등
[12월 2주 유통가 주요 뉴스] 폴 바셋, 프리미엄 디저트 푸딩 2종 출시 등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12.07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폴 바셋에서 푸딩 2종을 출시했다. 사진=폴 바셋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폴 바셋에서 푸딩 2종을 출시했다. 사진=폴 바셋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폴 바셋에서 7일 푸딩 2종을 출시했다. 

푸딩은 폴 바셋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군으로 우유의 고소한 맛을 담은 ‘폴 바셋 우유 푸딩’과 커피 향과 풍미를 그대로 담은 ‘폴 바셋 라떼 푸딩’ 2종으로 출시된다.

‘우유 푸딩’은 매일우유를 사용해 입 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라떼 푸딩’은 폴 바셋의 시그니처 블랜드 원두를 사용해 진하고 깊은 커피와 우유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라떼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푸딩에 사용된 우유와 달걀은 100% 국내산 신선한 원료만을 사용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푸딩 2종 제품을 시작으로, 고객 생활양식 전반에 스며드는 다양한 디저트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폴 바셋 푸딩 2종은  7일부터 편의점 CU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5일부터는 마켓컬리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카페’ 기획세트 3종 출시

매이유업이 ‘어메이징 오트 기획세트 3종’를 기획세트로 출시한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어메이징 오트 기획세트 3종’를 기획세트로 출시한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 선보였던 한정 굿즈(기획상품) ‘어메이징 오트 기획세트 3종’를 기획세트로 출시한다. 

매일유업이 서울 성수동에 개점한 팝업스토어(임시매장) ‘어메이징 오트 카페’는 지난달 6일 많은 성원을 받으며 영업을 종료했다.

팝업스토어에는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 이색적인 포토존과 굿즈·비건 베이킹 클래스 등 오감으로 오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운영기간 한 달 동안 방문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하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됐다.

‘어메이징 오트 기획세트 3종’은 이달 8일 오전 8시 30분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 카페 메뉴에 사용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본품 2개씩을 포함시켰고,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 판매한 메뉴와 굿즈 중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상품을 1종씩 함께 구성해 카페에서 느낀 맛과 여운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 남성 맞춤 녹용 ‘천녹 비스트롱’ 출시

정관장은 남성 맞춤 ‘천녹 비스트롱’을 선보였다.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은 남성 맞춤 ‘천녹 비스트롱’을 선보였다.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최상위 등급(SAT) 녹용에 녹미(사슴꼬리), 흑마늘, 마카 등을 함유한 남성 맞춤 ‘천녹 비스트롱’을 선보였다. 

‘천녹(天鹿)’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한 뒤 전통 원료를 배합해 만든다.

‘정관장 천녹’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SAT 녹용만을 100% 사용한다. 녹용의 품질은 총 30개의 세부등급으로 나눠지는데, 이중 녹용의 두께, 분골의 길이, 전지 길이, 무게 등 까다로운 조건에 부합하는 최상위 등급을 SAT(Super A Traditional)라 부른다.

‘천녹 비스트롱’은 섭취가 간편한 ‘환(丸)’ 타입으로 녹용과 홍삼을 비롯해 ‘녹미’(사슴꼬리) 등 남성 특화 원료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흑마늘, 마카, 오미자, 복분자 등 남성 스태미나 대표 원료를 더했다.

 

아웃백, 딜리버리 앱 주문 시 홈파티 소품 증정 이벤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연말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미지=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연말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미지=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연말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웃백은 자사 딜리버리 앱을 통해 세트 메뉴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파티가랜드(긴 줄을 천, 종이 등으로 장식한 파티용 소품) DIY 세트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딜리버리 앱 이용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동시에 가족 또는 지인들과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수요층에 맞춤형 선물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홈파티 세트, 블랙라벨 스트립 패밀리 세트, 블랙라벨 립아이 패밀리 세트, 갈릭 립아이 커플 세트, 짐붐바 커플 세트 등 전체 세트 메뉴다. 세트메뉴는 16일부터는 개편될 예정이다. 증정품인 파티가랜드는 세트 메뉴를 주문한 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며,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만큼 증정품 소진 시 종료된다.

이달 14일까지 아웃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웃백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에서 이번 이벤트 콘텐츠를 확인해 친구 태그와 선호하는 딜리버리 메뉴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GS25, 압구정 핫플 도산분식과 RMR 상품 선봬

GS25는 압구정 분식 맛집으로 유명한 ‘도산분식’과 협업한‘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GS리테일
GS25는 압구정 분식 맛집으로 유명한 ‘도산분식’과 협업한‘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압구정 분식 맛집으로 유명한 ‘도산분식’과 협업한‘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내놨다.

‘도산분식’은 추억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한 분식의 새로운 물결을 지향하는 브랜드다. 일반 분식 메뉴에 이색 식재료를 더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압구정에선 줄 서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GS25가 ‘도산분식’과 협업해 출시한 상품은 도산분식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대로 살려낸 ‘도산분식명란마요라이스(삼각김밥)’와 ‘도산분식비빔면세트(김밥&조리면)’ 등 2종이다.

‘도산분식명란마요라이스’는 도산분식 대표 메뉴 ‘명란에그라이스’ 레시피를 바탕으로 우엉채와 함께 비빈 계란밥에 명란 샐러드 토핑이 들어간 삼각김밥이다. ‘도산분식비빔면세트’는 도산분식의 ‘도산비빔면’ 레시피를 바탕으로 된장과 마늘소스로 맛을 낸 마제식 비빔면과 땡초불고기김밥이 세트로 구성됐다.

 

더반찬&, 항공직송 호주산 유기농 소고기 특별 기획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항공직송 호주산 유기농 소고기를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특별 기획전을 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항공직송 호주산 유기농 소고기를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미지=동원디어푸드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항공직송 호주산 유기농 소고기를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미지=동원디어푸드

더반찬&은 호주 청정 대자연에서 100% 목초만을 먹고 자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호주산 청정우를 항공직송으로 공수했다. 호주 현지의 축산전문 회사들과 직거래를 통해 항공직송으로 공수한 소고기는 선박 운송보다 20일 가량 배송 시간이 단축돼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치마살, 소갈비살, 살치살, 소불고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4종의 인기 부위들로 구성됐다. 기획전 상품은 최대 20% 할인가로 판매된다.

더반찬& 관계자는 “소비자물가가 치솟으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SPC삼립, 삼립호빵 ‘호찜이 법랑 에디션’ 한정 판매

SPC삼립은 호빵 찜기 모양의 미니 찜기인 ‘호찜이 법랑 에디션’을 시즌 한정 판매한다. 사진=SPC삼립
SPC삼립은 호빵 찜기 모양의 미니 찜기인 ‘호찜이 법랑 에디션’을 시즌 한정 판매한다. 사진=SPC삼립

SPC삼립은 호빵 찜기 모양의 미니 찜기인 ‘호찜이 법랑 에디션’을 시즌 한정 판매한다.

삼립호빵의 인기 굿즈 ‘호찜이’의 2022년형인‘호찜이 법랑 에디션(호찜이)’은 겨울철 편의점 앞에 놓인 빨간 호빵 찜기를 형상화한 미니 법랑 냄비다. 

냄비에 물 200㎖를 넣고 채반 위에 호빵을 올려 뚜껑을 덮고 1분간 데우면 찜기에서 갓 찐 것 같은 촉촉한 호빵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굿즈는 가스레인지와 인덕션 모두 가열이 가능해 집, 캠핑장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획상품 구성은 ‘호찜이’와 ‘삼립호빵(6개입 2봉)’, ‘장갑 집게’다. 이 패키지는  GS샵과 11번가, 롯데온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선 판매하며 점차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호찜이 법랑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이달 9일까지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호찜이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게시글에 댓글과 함께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호찜이 법랑 에디션’을 증정한다.

 

대상㈜ 청정원,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겨울 신메뉴 2종

대상㈜ 청정원이‘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동절기 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미지=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이‘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동절기 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미지=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이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동절기 메뉴 2종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해 7월 첫 출시된 콩담백면 여름메뉴 4종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내놓은 겨울 메뉴다.

콩담백면 동절기 메뉴는 ▲베트남식 국수 ▲사골곰탕면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베트남식 국수’는 정통 베트남 하노이식으로 양지를 오랜 시간 푹 끓여내 국물 맛이 깊고 진하다. 여기에 레몬그라스, 스타아니스, 계피, 후추 등 향신료를 사용해 이국적인 향미를 그대로 살려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사골곰탕면’은 진하게 우린 사골육수에 큼직하게 썬 파를 추가해 맛과 향을 더했다.

콩담백면은 두부로 만든 저칼로리 면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밀가루 대신 두부를 사용한 면은 열량이 150g당 30㎉ 수준이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진우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