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KB국민은행, 대출금리 인하 外
[오늘의 금융家] KB국민은행, 대출금리 인하 外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1.18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주택담보·전세자금대출 최대 1.30%p ↓
우리은행, 기업뱅킹 전면개편… 편의성·성능 대폭 강화
KB국민銀, 1월말까지 ‘KB가 세뱃돈을 쏩니다!’ 이벤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이달 26일부터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1.30%포인트(p) 인하한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0.75%p 인하한다. 사진=KB국민은행<br>
KB국민은행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1.30%p 인하한다.   사진=KB국민은행

금리 인하 대상 상품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상품이다. KB주택담보대출은 신규코픽스 기준 최대 1.05%p 인하된다. KB주택담보대출 신잔액코픽스 또한 최대 0.75%p 하향 조정된다.

전세자금대출상품에서는 KB주택전세자금대출, KB전세금안심대출 및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의 금리가 인하된다. 특히 KB전세금안심대출은 신규코픽스 기준 최대 1.30%p 대폭 인하되며,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은 신잔액코픽스 기준 0.90%p 하향 조정된다.

KB국민은행은 앞서 지난 12월말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각각 최대 0.50%p, 0.75%p를 내린 데 이어 추가 금리 인하를 단행한다.

최근 기준금리가 3.50%까지 오르는 등 금리상승기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 완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리상승기 금융소비자의 이자비용 경감 및 서민 경제 안정화 기여 등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금리 인하를 추가로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번 금리 인하로 금융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117 우리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새단장, 전면 개편 시행.jpg
우리은행이 기업 인터넷뱅킹을 전면 개편해 편의성과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기업 인터넷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

기업 인터넷뱅킹의 핵심서비스 및 사용자 경험·환경을 이용자 중심으로 확대·개편해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기업 고객들이 편리하게 뱅킹 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양한 고객 환경에 맞춰 최신 웹표준과 웹접근성을 준수하고, 기업 뱅킹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험과 이용자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기업의 자금 관련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승인 및 결재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거액이동명세, 결제내역 등을 정기적으로 보고 받을 수 있는 ‘데일리브리핑’ 자금 보고서 기능도 신설했다.

결산서류를 한 곳에서 발급할 수 있는‘증명서/확인서 한 번에 발급’ 서비스와 대량의 거래내역을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대량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이페이지’에서는 ▲입출금 현황 ▲할 일 목록 ▲자주찾는 메뉴 ▲일정 관리 등 고객에게 필요한 뱅킹기능 및 맞춤형 부가기능을 보여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업 인터넷뱅킹이 이번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는 기업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된 기업뱅킹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도사진) KB국민은행, 설 맞이 기념 세뱃돈 이벤트 진행.jpg
KB국민은행이 이달 31일까지 ‘KB가 세뱃돈을 쏩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설 명절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KB가 세뱃돈을 쏩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이벤트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에게 금융상품 가입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KB금융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응모고객은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용 쿠폰과 예·적금, 펀드 가입용 쿠폰 중 원하는 쿠폰을 선택할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용 쿠폰은 응모고객 전원에게 지급하며 예·적금, 펀드 가입용 쿠폰의 경우 1만명을 추첨해 제공한다. KB금융쿠폰은 KB국민은행과 거래하지 않는 가족 또는 지인에게도 선물로 보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공받은 KB금융쿠폰을 사용해 상품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계묘년 토끼 골드바’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에도 풍성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