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삼일절을 맞아 나영석 PD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3.1운동을 세계에 알린 ‘앨버트 테일러’의 삶을 기리는 다국어 영상을 국내외에 2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4분 30초짜리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국어와 영어로 공개됐다.
주요 영상 내용은 일제강점기 한국에서 사업가이자 AP통신원으로 활동한 미국인 앨버트 테일러의 삶이다.
앨버트 테일러는 우연히 입수한 독립선언서를 미국으로 반출해 일제에 항거한 3.1운동을 세계에 알렸다. 제암리 학살 사건 등도 취재해 보도한 그의 업적을 소개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명덕 교수는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으로써 대한민국 독립에 기여한 분들이 많다”면서 “이번 일을 시작으로 외국인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국내외에 널리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나영석 PD는 “이번 삼일절을 맞아 앨버트 테일러의 삶을 목소리로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외 많은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영상 공개와 함께 앨버트 테일러의 가옥인 서울 종로구 '딜쿠샤' 건립 100주년을 맞아 1000만원 상당의 다국어 오디오 안내 시스템을 (사)한국박물관협회를 통해 지원했다.
관련기사
- 삼일절·삼삼데이…유통가 3월 맞이 행사
- BBQ, 김상옥 의사 ‘일 대 천 항일 서울시가전’ 승리 100주년 기념식 후원
- 이봉창 의사 의거 91주년 기념식 거행
- BBQ,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후원
- 역사·문화 보전에 앞장…LG유플러스·동행복권
- 독도는 한국땅 캠페인·독립문화유산 기부…소비에도 ‘애국심’
- 11번가, 신선식품 산지 직배송 ‘신선밥상’ 서비스 오픈
- [3월 1주 주요 유통 소식] 폴 바셋,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진행 外
- 증권사, 중개형ISA내 채권 매매 시작
- 영국,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승인…3개국만 남아
- 쿠팡 “MZ 여행 인플루언서, 쿠팡트래블로 40개 도시 여행”
-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보고서 부문 ‘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