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수요 폭발 기대감에 마케팅도 한창
여행 수요 폭발 기대감에 마케팅도 한창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19 1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서 괌 패키지 판매
이랜드 MRI, 부산-사이판 승객에 경품행사
여기어때, 장박트렌드 맞춰 30박까지 예약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한 여러 국가들이 자가격리와 같은 출입국 정책을 해제하는 등 방역조치가 완화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난달 2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의 자가격리가 면제된 상태다.

이에 지난 3년간 얼어있던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인천공항공사의 항공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인천공항을 이용한 승객은 41만706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월 18만3902명, 전월 31만8,588명 대비 각각 123.3%와 23%가 증가한 수치다.

해외여행상품의 판매도 재개돼 인기리에 팔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CJ온스타일 TV생방송 채널에서 판매한 하와이 패키지 여행 방송은 밤 늦은 시간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약 90억 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또 4월 3일 두차례 진행한 북유럽 여행 패키지 상품 방송은 총 주문금액 430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고객 호응이 매우 높았다.

CJ온스타일이 라이브쇼에서 약 2년 만에 괌 여행 상품 판매를 재개한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라이브쇼에서 약 2년 만에 괌 여행 상품 판매를 재개한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TV홈쇼핑 방송에서의 해외패키지 상품 판매에 이어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도 해외 여행 상품 판매를 약 2년여 만에 재개한다.

4월 21일 저녁 9시에 가족 휴양 여행 성지로 인정받는 괌 대표 호텔 힐튼과 츠바키 숙박권 및 에어텔(항공+숙박권) 패키지를 파격 혜택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이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해외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코로나 유행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이 판매하는 괌 여행 상품은 국내 대표 여행사인 모두투어가 기획한 상품으로, 호텔 숙박권 혹은 에어텔(숙박권+항공권) 옵션을 제공한다.

4월 28일부터 9월 30일 사이 투숙 가능하며 전 일정 오전 출발하는 제주항공편이라 출발 당일부터 꽉 찬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CJ온스타일만 단독 제공하는 고객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편안한 여행의 시작과 마무리를 위해 공항 미팅과 센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여행객 필수 요구사항인 PCR검사(검사 시 가이드 동행) 또한 무료다.

방송 중에 힐튼 호텔 숙박권과 에어텔을 구매하고 실제 결제까지 완료한 고객 선착순 20명에게는 룸 업그레이드 혜택과 조식 및 핑커푸드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선착순 5명에게는 렌터카 24시간 대여권까지 제공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거리두기 정책이 개편되고 일상 회복의 기대감이 높아지며 크게 위축됐던 해외 여행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고객 선호도 높은 여행지에 있는 패 호텔 숙박권, 패키지 상품 등 여행 기획 상품 판매 방송을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 그룹 MRI가 부산-사이판 노선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권 등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이랜드
이랜드 그룹 MRI가 부산-사이판 노선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권 등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이랜드

이랜드 그룹의 해외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 인코퍼레이션(이하 MRI)이 에어부산의 부산 출발 사이판 노선 재운항을 기념하며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 부산-사이판 노선 승객에게 국내선 왕복 항공권 등 특별 경품 이벤트 및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31일까지다. 해당 기간 에어부산 부산-사이판 노선을 발권하고 MRI에서 운영 중인 코럴 오션 리조트(Coral Ocean Resort), 켄싱턴호텔 사이판(Kensington Hotel Saipan),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사이판(PIC Saipan)의 MRI 사이판 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 항공권 또는 편도 항공권을 증정한다.

또한 에어부산 탑승객은 상기 3개 호텔 객실 예약 시 객실할인(1박당 $50~60), 공항-호텔 간 왕복 픽업 및 샌딩 서비스, 코럴 오션 리조트 골프 이용 시 특가 적용 등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특전은 3박 이상 예약 시 적용할 수 있다.

MRI와 에어부산의 자세한 제휴 이벤트 내용은 에어부산 이벤트 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RI 사이판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호텔별로 커플·허니문·어린이 동반 가족 대상 패키지와 얼리버드, 6+1 패키지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상품이 준비돼 있어 미리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모든 예약 고객은 객실 특가 및 공항-호텔 간 왕복 픽업 서비스 등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어때가 장기 숙박 트렌드에 맞춰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고 30일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장기 숙박 트렌드에 맞춰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고 30일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한 달 살기’, ‘워케이션’ 같은 장박 트렌드에 맞춰 플랫폼을 업데이트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예약 가능한 숙소 연박 기간을 기존 7박 8일에서 30박 31일까지 확대했다.

최근 국내 여행의 ‘장박 트렌드’에 맞춘 변화다. 특정 여행지를 깊게 탐색하기 위한 ‘한 달 살기’나 여행지에서 장기간 머물며 근무하는 ‘워케이션(work+vacation)’ 등 새로운 여행 문화가 등장하면서 플랫폼 기능을 대대적으로 정비한 것이다. 실제로 여기어때의 1분기 연박(2박 이상)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69% 급증해 변화한 여행 소비 패턴을 보여줬다.

동시에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연박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박 이상 예약 시 최대 20% 할인특가를 적용하고 2만원 추가 쿠폰도 선물한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여수 히든베이 베이 호텔,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등 약 300여개 호텔/리조트가 대상이다. 이번 특가 행사는 다음달 8일까지 열린다.

이영진 여기어때 호텔펜션게하사업부장은 “최근 국내 여행 소비는 여행지에서 장기간 머물며 충분한 여유를 즐기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장기 숙박을 지원해 숙소와 여행지의 매력을 누리는 특별한 여행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