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티웨이 5월 베트남·태국 노선 재개
에어서울·티웨이 5월 베트남·태국 노선 재개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20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서울, 5월 29일 나트랑·다낭 노선 재개
티웨이항공, 대구-다낭·방콕노선 주2회 운항
캐세이퍼시픽, 홍콩행 항공권 경품 프로모션
트립탓컴, 항공사 연계 해외여행 특가 행사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굳게 닫혔던 하늘길도 정상화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에어서울, 티웨이 항공 등이 동남아 노선 운항의 재개를 잇달아 알리며 항공권 특가 등의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캐세이퍼시픽, 트립닷컴 등 관련 회사들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에어서울이 5월 28일, 29일에 다낭, 나트랑 노선의 운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이 5월 28일, 29일에 다낭, 나트랑 노선의 운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은 인천-나트랑 노선 운항 재개를 기존 6월 18일 예정에서 5월 29일로 앞당겼다.

에어서울이 다낭, 나트랑 노선 운항 재개를 앞두고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일 오후 2시부터 인천~다낭, 인천~나트랑 노선의 항공권 특가로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 기준 다낭 20만1200원, 나트랑 19만 1200원부터 책정한 것이다. 탑승기간은 다낭은 5월 28일~7월 20일, 나트랑은 5월 29일~7월 21일까지다.

현지 5성급 호텔과의 제휴 혜택도 파격적이다.

다낭, 나트랑 운항재개에 맞춰 항공권 특가행사 등의 프로모션이 열린다.
다낭, 나트랑 운항재개에 맞춰 항공권 특가행사 등의 프로모션이 열린다.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 탑승객들은 다낭 호이아나 호텔의 2인 숙박과 18홀 라운딩 패키지를 1박당 33만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어빌리지 얼리버드, 바나힐 프리미어 패키지 등 다양한 제휴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에어서울은 개인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낭 전문 유명 여행 커뮤니티 ‘다낭 보물창고’와 제휴해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 ‘다낭 보물창고’를 통해 궁금한 내용을 손쉽게 질문할 수 있으며, 현지 제휴 호텔의 예약도 이곳에서 가능하다.

이외에도 에어서울 승무원들의 레이오버(layover) 호텔인 ‘다낭 골든베이’ 숙박 시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 레이트 체크아웃, 조식 무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티웨이 항공이 2년만에 대구발 다낭, 방콕 노선을 재개하고 주 2회 운항한다.
티웨이 항공이 2년만에 대구발 다낭, 방콕 노선을 재개하고 주 2회 운항한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대구발 동남아 노선을 2년여 만에 운항을 재개한다.

티웨이항공은 5월 28일, 29일부터 대구-다낭, 대구-방콕 노선을 각 주 2회씩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구국제공항 동남아 지역 국제선 재운항은 2020년 3월 이후 코로나19로 운항이 중단된 지 2년여 만에 티웨이항공이 처음으로 재개하게 되었다.

방콕, 다낭의 경우 허니문, 가족여행, 골프 등 대표적인 휴양 및 관광지로 코로나 이전에는 평균 80% 이상의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던 노선이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방콕, 다낭 재운항에 이어 가능한 노선 및 운항 횟수를 넓히며, 하늘길 재운항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아직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 상황에 맞춰 공항 및 항공기 기내 방역 준수에도 만전을 기해 나갈 예정이다.

해당 국가의 입국시에는 필요한 서류 등을 갖춰야만 여행이 가능하다.

태국 입국 시에는 입국 심사 시 여권, 왕복항공권 예약증, 백신접종완료증명서(영문), 타일랜드 패스 QR코드(출력 또는 핸드폰에 저장), 코로나 치료보장 여행자보험서(영문) 등을 소지 후 태국 정부 인증 교통편을 이용해 예약된 호텔로 이동 후 PCR 검사를 진행해 음성 확인 후 외부 활동이 가능하다.

베트남의 경우 72시간 내의 PCR 또는 24기간 내의 신속항원 검사 음성확인서, 코로나19 치료보장 여행자보험서(영문), 왕복 항공권 예약증, PC-COVID 앱 설치 및 QR 코드 생성이 필요하다.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신한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아시아 마일즈 신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캐세이퍼시픽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신한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아시아 마일즈 신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캐세이퍼시픽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신한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아시아 마일즈 신규 가입 프로모션을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캐세이퍼시픽은 5월 31일까지 신한카드 신용카드를 소지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200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캐세이퍼시픽 웹사이트 또는 신한카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시아 마일즈에 가입하고 응모할 수 있다.

캐세이퍼시픽은 신규회원에 500 마일리지를 제공하며 가입 후 행사기간 내 캐세이퍼시픽 항공권을 구매하면 500 마일리지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항공권 외에 호텔 및 온라인 쇼핑 등에서 마일리지 적립 활동이 있으면 200 마일리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풍성한 경품도 준비됐다. 인천-홍콩 비즈니스석 왕복 항공권, 인천-홍콩 일반석 왕복 항공권, 여행 캐리어 브랜드 리모와(RIMOWA), 캐세이퍼시픽 2022년 호랑이 인형 & 트래블백,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현재 ‘델타항공 미주 프로모션’, 아시아나 항공 국제선 프로모션’, ‘베트남 특가전’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여행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트립닷컴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내달부터 정부의 국제선 운항 단계적 항공 수요 회복이 예고된 만큼 여행객들을 위한 노선별 프로그램 및 특가전을 다채롭게 진행할 계획”이라며, “최근 해외 항공에 대한 고객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용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인원 확충도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