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해결’…옷주름 리무버, 반려동물 수반 등
‘한번에 해결’…옷주름 리무버, 반려동물 수반 등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18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린랲, 옷 주름리무버에 여러 기능 넣고
브리타 정수기-네스카페, 협업 프로모션
바램펫, 반려동물 물주고 건강 관리까지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하나의 제품에 여러 기능을 추가해 일석칠조 효과를 주고 지향점이 같은 두 회사가 협업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리타정수기와 네스카페는 제품을 함께 묶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크린랲은 여러기능을 옷주름 리무버제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또 바람펫은 신부전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반려동물용 수반을 출시했다.

브리타정수기와 네스카페가 지구의날을 기념하며 협업제품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브리타정수기
브리타정수기와 네스카페가 지구의날을 기념하며 협업제품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브리타정수기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에서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 받는 커피브랜드 ‘네스카페’와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브리타와 네스카페는 스마트와 모던함을 동시에 갖춘 ‘스타일XL’ 정수기와 산뜻하고 깔끔한 콜드브루와 부드러운 풍미의 크레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네스카페의 ‘크레마 30개입 & 콜드브루 60개입’를 하나의 구성으로 판매한다.

각각 3∼5만원대 가격의 브리타와 네스카페의 제품을 소비자 가격에서 약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브리타의 깨끗하고 맛있는 물이 네스카페의 커피와 만나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브리타의 ‘스타일XL’는 친자연적 필터,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요즘 대세인 ‘셀프케어’ 흐름에 어울리는 제품이다. 특히 사용시간 및 정수량을 알아서 측정하는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돋보인다. 기존에 제공하던 4주간의 타이머 기능에 본체의 기울기를 감지하여 실제 정수량을 측정하는 ‘스마트 라이트’가 장착됐다.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 제품은 100% ‘책임재배 원두(Responsibly Sourced)’를 사용했다. 네스카페 콜드브루는 18도 이하 저온에서 커피를 추출해 콜드브루의 특유의 깔끔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커피다. 네스카페의 두 제품 모두 시원한 물에도 잘 녹는 특징을 가졌다.

브리타 관계자는 “브리타와 네스카페 모두 ‘친환경’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모션 뿐 아니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시너지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램시스템은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실시간 감지해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수반을 출시했다. 사진= 바램시스템
바램시스템은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실시간 감지해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수반을 출시했다. 사진= 바램시스템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바램시스템은 반려동물 스마트 음수케어 웰리 수반을 14일 정식 출시했다.

‘바램펫 웰리’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측정해 3대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신부전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반려동물 신부전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음수량이 증가하며 소변을 자주 보는 것이다. 신장질환은 신장 기능의 75%가 손실될 때까지 증상이 없고, 만성 신부전은 발병 시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연속적인 모니터링은 필수적이다. 웰리는 반려동물의 근본적인 신장 기능 악화 징후를 알아채 신장 건강의 예방과 관리가 가능하다.

웰리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정밀한 단위의 측정이 가능하다. 또 증발되는 음수량을 파악하고 물 부족 알림을 제공해 반려동물의 물이 부족하지 않도록 한다.

반려동물이 물을 마시면 ‘바램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림이 뜬다. 또 일간, 주간, 월간으로 음수량 데이터를 제공하며 다른 반려견반〮려묘와 비교해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여러 대를 사용해도 총 음수량을 통합해 확인 가능하다.

웰리는 출시에 앞서 실시된 사흘간의 사전예약을 통해 약 7000여개가 판매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바램시스템 서병조 대표는 “앞으로 ‘바램펫 앱’ 기능을 계속 개발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올해 반려동물 화장실 등 다양한 IoT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크린랲이 살균, 항균, 탈취 등 여러 기능을 추가한  옷 주름 리무버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크린랩
크린랲이 살균, 항균, 탈취 등 여러 기능을 추가한 옷 주름 리무버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크린랲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이 살균과 항균, 탈취 등 7가지 기능을 겸비한 옷 주름 제거용 제품을 출시했다.

스프레이형 옷 주름 리무버는 뿌리면 옷 주름이 펴지는 제품으로 다림질 보조제, 살균제, 항균제, 탈취제, 섬유 향수, 정전기 방지제, 벌레 기피제 등 7가지 기능이 합쳐진 7in1 제품으로 기능성을 강화했다. 탈취력 99% 이상 성능은 물론 정전기를 98% 이상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제품에 대한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했다. 녹농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에 대한 99.9% 살균 및 항균 시험을 통과했고 호흡기 손상을 입히는 MIT(메칠이소티아졸리논)/CMIT(클로로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형광증백제 등 24가지 유해물질이 모두 불검출 됐다.

이와 함께 민감한 피부에 대해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제품은 크린랲의 공식 자사몰인 ‘크린랲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크린랲 관계자는 “옷 주름 리무버는 제품의 기능성 뿐만 아니라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라며, “크린랲의 세탁용품군을 확장하면서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생활용품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