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SUV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크루젠 HP51’ 출시
금호타이어, SUV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크루젠 HP51’ 출시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27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균형 잡힌 성능 구현, 총 28개 규격 선보여
2주 이내 100% 교환·환불해주는 만족 보증제 실시
신제품 구매고객에 캠핑용 워터저그 증정 이벤트도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사계절용 SUV 전용 타이어 ‘크루젠(CRUGEN) HP51’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크루젠(CRUGEN) HP51는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SUV 전용 타이어인 ‘크루젠(CRUGEN)‘의 명맥을 잇는 사계절용 컴포트 SUV 타이어다. 16~20인치까지 다양한 규격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대형과 중형, 소형 차급별 특성을 고려해 규격별로 각기 최적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금호타이어가 SUV용 신제품 크루젠 HP51를 출시했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SUV용 신제품 크루젠 HP51를 출시했다. 사진=금호타이어

크루젠(CRUGEN) HP51에는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S-SBR (Solution-Styrene Butadiene Rubber, 솔루션 스타이렌 부다티엔 러버) 및 고함량 실리카가 적용된 컴파운드를 사용했다. 자사 기존 제품 대비 구름저항과 빗길제동력 등을 개선하여 주행안정성을 업그레이드시킨 것도 눈에 띈다. 특히 타이어 홈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저감시키는 ‘패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하여 최적의 승차감과 패턴 설계 해석 시스템을 활용하여 주행성능 및 마모성능도 높였다.

도시 이미지를 모티브로 사이드월(Sidewall) 디자인에 접목시켜 고급스럽고 세련된 도심형 CUV(Crossover Utility Vehicle) 스타일을 구현 하였으며, 홀로그램(Hologram) 널링 기법을 적용하여 정숙성과 편안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다.

크루젠 HP51 출시를 기념한 ‘금호 만족 보증제(Kumho Satisfaction Warranty)’도 시행한다.

금호타이어가 신제품 크루젠 HP51의 구매고객에 캠핑용 워터저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신제품 크루젠 HP51의 구매고객에 캠핑용 워터저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 만족 보증제는 금호타이어 SUV 신제품 크루젠 HP51 구매고객에게 제공하는 스페셜 무상 보증제도이다. 크루젠 HP51를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4개 구매한 고객이 제품에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조건없이 구매일로부터 2주 이내 100% 교환 및 환불해 준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기존 제품에 비해 승차감 및 핸들링 성능 등 모든 면이 개선된 제품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주행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 새로운 프리미엄 타이어가 될 것” 이라며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규격, 대중성으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내수 및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SUV 신제품 ‘크루젠 HP51’ 출시를 기념하여 7월 1일부터 구매고객에게 캠핑 용품을 제공한다. 신제품 ‘크루젠 HP51’를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탠리 워터저그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