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ㆍ폭염 대책 마련은 여기서
장마ㆍ폭염 대책 마련은 여기서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6.27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영, 무더위 식혀줄 ‘쿨링 화장품’ 불티
쿠팡, 장마철 필수 상품 최대 70% 할인 기획전
G마켓·옥션, 브랜드 여성 패션 썸머 시즌 오프
​​​​​​​티몬,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40% 할인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예년보다 이른 폭염 경보에 장마도 본격화하면서 유통업계가 여름철 상품들을 모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CJ올리브영에서는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화장품 수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 브링그린 티트리시카 쿨링 선스틱, 넘버즈인 4번 SOS 응급진정 얼음장팩, 식물나라 씨솔트 쿨링 스크럽 바디워시, 셀퓨전씨 포스트 알파 쿨링 패드. 사진=CJ올리브영
최근 CJ올리브영에서는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화장품 수요가 큰 인기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 브링그린 티트리시카 쿨링 선스틱, 넘버즈인 4번 SOS 응급진정 얼음장팩, 식물나라 씨솔트 쿨링 스크럽 바디워시, 셀퓨전씨 포스트 알파 쿨링 패드. 사진=CJ올리브영

27일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여름은 평년보다 긴 더위와 장마가 예고된 만큼 피부 열감을 식혀주는 각종 ‘쿨링 상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며 “예년보다 이르게 관련 상품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올리브영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쿨링 마스크팩과 패드, 선케어 등 주요 쿨링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129% 증가했다.

대표적인 쿨링 화장품은 ‘쿨링 선스틱’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에 쿨링 효과를 더한 ‘쿨링 선스틱’은 올해 골프 등 야외 활동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10배가량 급증했다. 

이기간 브링그린 티트리시카 쿨링 선스틱은 주요 크림 타입 선케어 상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선케어 전체 인기 상품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마스크팩’와 ‘쿨링 패드’도 덩달아 인기다.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헤어 등 신체 부위별로 사용이 가능한 쿨링 상품도 다양하게 각광받고 있다. 

쿠팡은 습기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고민인 장마철 필수 아이템을 모아 내달 11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장마철 필수 아이템을 모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미지=쿠팡 
쿠팡은 장마철 필수 아이템을 모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미지=쿠팡 

이번 기획전은 제습제와 숯 등 제습 상품은 물론 캔들, 디퓨저, 섬유유연제 등 향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디퓨저, 캔들 등 향기 상품은 물론 우산거치대, 빨래 건조대 등 장마와 관련된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30여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양키캔들, 르미에, 쿤달, 코코도르, 부케가르니, 마더스홈, 모던홈, 마켓비 등이 있다. 특히 양키캔들은 한국 공식수입원 상품을 론칭헸다. 

특히 양키캔들의 한국공식수입원 (주)아로마글로바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공식 수입한 캔들과 디퓨저의 다양한 상품 라인을 런칭하고 이를 기념해 쿠팡에서 장마철에 어울리는 향기 아이템을 최대 68% 할인 판매한다. 29일 오전 11시에는 양키캔들 쿠팡라이브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시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양키캔들 미니캔들 3종세트도 증정한다. 

G마켓과 옥션은 장마 이후의 패션을 책임질 브랜드 여성패션 ‘썸머 시즌오프 세일’을 이달 30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은 장마 이후를 책임질 브랜드 여성패션 ‘썸머 시즌오프 세일’을 이달 30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이미지=G마켓 
G마켓과 옥션은 장마 이후를 책임질 브랜드 여성패션 ‘썸머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이미지=G마켓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총 42개 브랜드 여성 패션 아이템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가방·잡화, 쥬얼리·시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준비했다.

‘투데이 핫딜‘ 코너에서는 각 브랜드 상품기획자(MD)들이 매일 다른 인기상품을 엄선해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성 브랜드 ‘SOUP’의 티셔츠와 원피스를 단독 선론칭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할인쿠폰으로 가격 혜택도 늘렸다. 모든 고객에게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할인 폭이 더 큰 20% 할인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이 외에도 10% 중복쿠폰과 최대 20% 할인되는 브랜드별 스페셜 쿠폰도 있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티몬은 27~30일 4일간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들을 모아 최대 40%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몬은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들을 모아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티몬
티몬은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들을 모아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티몬

이번 행사는 양한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반기 동안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상품들을 선정해 소개하는 자리다.  

부문별 인기 상품을 살펴보면 ‘구매자 수’ 부문에서는 총 3만8459명이 구매한 생수 번들  ‘스파클(2ℓ×12병)’ 상품이 차지했다. 

‘구매 수량’ 부문에서는 총 2만3059개가 판매된 가정간편식(HMR) ‘홍대쭈꾸미 약간 매운맛(300g 1팩)’, ‘판매액’에서는 총 8억2324만4700원을 달성한 홈카페 상품 ‘일리캡슐커피 6팩세트 108캡슐’이 꼽혔다.  

이밖에 카테고리별, 베스트 인기 검색어 등에서 인기 상품들이 순위에 올랐다.  

티몬은 풍성한 할인 혜택과 페이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 추가로 중복 적용되는 카카오페이 결제 10% 즉시 할인, 15% 적립금(최대 3천원) 페이백 이벤트까지 더해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