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신한은행, 버팀목전세대출 비대면 프로세스 外
[오늘의 금융家] 신한은행, 버팀목전세대출 비대면 프로세스 外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8.0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버팀목전세대출 비대면 프로세스 시행
KB금융,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레드닷 어워드 수상
우리은행, 스타트업 직접 발굴, 투자 대상기업 모집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신한은행은 정부지원 저금리 전세대출 상품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무주택 고객의 기금전세대출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신한은행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시행한다. 사진=신한은행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무주택 서민·저소득층에게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상품이다. 일반 전세자금대출에 비해 금리가 낮고 신혼가구, 중소기업 취업청년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신한 쏠(SOL)에 로그인 후 우측 전체메뉴에서 ‘상품몰 > 대출 > 버팀목전세대출’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대표적인 주거안정 지원상품인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비대면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정부지원 대출을 활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거안정과 고객이 금융에 원하는 편리성, 안정성, 혁신성을 담아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자료)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jpg
KB금융그룹이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레드닷어워드에 선정됐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하여 디자인한 와인 패키지 상품으로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國産)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했다.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하였으며,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로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출발한 사업의 결실(結實)이라 수상이 주는 의미와 기쁨이 더 크다” 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의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KB금융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Experience)과 가치(Value)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807 [엠바고] 우리은행, 스타트업 직접 발굴 나선다.jpg
우리은행이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투자대상기업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스타트업 발굴에 직접 나선다.

우리은행은 8월 8일부터 8월 19일까지 ‘제10차 중소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스타트업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법인이다. 우리은행과 금융거래가 없어도 지원 가능하며 제출서류, 접수방법 등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내 ‘우리뉴스’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기술성, 사업성 평가 등의 내부 심사 단계를 거쳐 올해 12월까지 약 10곳 내외의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의 방식으로 각 기업에 10억원 이내의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2018년 6월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에 은행이 직접투자하는 제도를 신설했다. 2022년 상반기까지 총 9번의 공모를 통해 83개 기업, 약 807억원을 투자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수 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직접 투자를 통해 우리 경제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