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9월 분양
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9월 분양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8.11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주거타운 용강지구의 첫 ‘푸르지오’ 분양
용강·목성지구 약 1만 가구 신주거타운 부상
순천과 더블 생활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9월 전남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산 1-1 일원에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한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야경투시도).jpg
대우건설이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9월중 분양할 예정이다.   사진=대우건설

11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992세대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46세대, 84㎡A 223세대, 84㎡B 479세대, 105㎡ 144세대 등 대부분이 지역내 선호도가 높은 평형대로 구성된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서광양의 신흥 주거 중심지, 용강지구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다.

지난 달 광양시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각종 규제가 완화됐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아울러 중도금은 60%까지 전액 대출이 가능하고, 주택담보대출(LTV) 역시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취득세 및 양도소득세 등 세 부담도 비교적 낮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들어서는 용강지구 일대는 현재 다수의 공동주택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며 서광양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용강지구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비롯해 약 4100가구가 공급될 계획으로, 대부분 대형건설사의 1군 브랜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 목성지구에 계획된 약 6600가구의 대단지가 들어서면, 향후 사업지 일대는 약 1만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있어 쾌적하고 아이 키우기에 좋은 교육환경, 생활편의시설도 우수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인근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에 조망권까지 갖춘 우수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데다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돼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다수의 브랜드 단지 분양과 함께 신흥주거중심지 도약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고, 비규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