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동아제약 ‘디몰’ 가정의 달 프로모션 진행 外
[바이오제약, 오늘]동아제약 ‘디몰’ 가정의 달 프로모션 진행 外
  • 양성모 기자
  • 승인 2023.04.18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 신규 TV-CF 온에어
GC녹십자,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 대형 파사드 게재
태극제약, 좌약 타입 질염 치료제 ‘레디클로질정’ 출시
셀트리온헬스케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美서 선봬
HLB 제약, 한국인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 공개
대웅제약·英 시그니처디스커버리, 신약 후보물질 발굴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이지경제=양성모 기자]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가정의 달을 맞 5월14일까지 ‘LOVE & THANK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회사의 인기 건강식품과 생활 소비재 제품들을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세트 구성들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제품 가운데 셀파렉스는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세대별 맞춤 비율로 제공하며 써큐란은 연령, 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혈행 고민을 해결할 솔루션을 제공한다. 검가드는 충치예방과 구취제거, 치은염과 치주염 등 잇몸 질환 예방을 돕는 고기능성 가글제 브랜드다.

센시아 TV CF 4컷. 사진=동국제약
센시아 TV CF 4컷.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18일 소녀시대의 유리를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기존 모델인 수영과 함께 호흡을 맞춘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의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TV-CF는 정맥순환장애가 체질이나 피로의 문제가 아니라 원활하지 못한 ‘정맥순환의 문제’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 입증된 의약품 센시아를 통해 정맥순환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전달하는 동시에 일반의약품 정맥순환개선제 부문 10년 연속 판매 1위(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를 강조했다.

센시아는 센텔라정량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완화해 준다. 생약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GC녹십자는 경기도 용인 R&D센터 외벽에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하는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게재했다.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는 경기도 용인 R&D센터 외벽에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하는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게재했다.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는 16일과 1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자사의 R&D(연구·개발)센터 외벽에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하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건물 외벽에 LED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를 게재했다.

세계혈우연맹(WFH)은 1989년부터 매년 4월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해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혈우병은 혈액 내 응고인자 결핍으로 발생하는 희귀 유전성 출혈 질환이다.

회사에 따르면 올 슬로건은 ‘모두를 위한 접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출혈 예방’으로 전 세계 모든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 향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GC녹십자는 창립 초기부터 혈우병 환자의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레디클로질정. 사진=태극제약
레디클로질정. 사진=태극제약

태극제약은 18일 여성의 질염 치료에 효과적인 ‘레디클로질정’을 출시했다. ‘레디클로질정’은 좌약 타입의 클로트리마졸을 주성분으로 한 항진균제로 칸디다성 질염을 치료한다.

칸디다성 질염은 가임기 여성의 75% 정도가 한 번 이상 경험하는 흔한 질환이다. ‘칸디다 알비칸스’라 불리는 곰팡이균에 의해 감염되는데 주요 증상은 가려움과 화끈거림, 배뇨통, 흰색의 몽글거리는 분비물이 특징이다.

태극제약에 따르면 칸디다균은 스테로이드 사용 등으로 면역이 저하된 경우, 장기간 항생제 사용, 당뇨병, 꽉 끼는 옷의 착용 등의 원인에 의해 질염 증상을 일으킨다.

레디클로질정은 만 12세 이상의 어린이 및 성인만 사용이 가능하며 생리기간 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베그젤마. 사진=센트리온헬스케어
베그젤마. 사진=센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가 18일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 베바시주맙)를 미국에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작년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베그젤마의 판매허가를 획득한 이후 성공적인 론칭 및 판매를 위해 현지 법인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전문 인력 확충을 통한 커머셜 강화와 함께 높은 생산 수율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 등 베그젤마만의 제품 강점을 바탕으로 GPO(Group Purchasing Organization), 메디케이드(Medicaid) 및 사보험사 등 미국 내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넓히면서 미국 시장 선점을 빠르게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형기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이사는 “베그젤마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유플라이마(성분명 : 아달리무맙)를 비롯해 신약으로 허가 절차가 진행 중인 램시마SC에 이르기까지 당사는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시장인 미국에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글로벌 리딩 바이오기업으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종합 제약바이오 기업 HLB제약이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을 출시하고 관절 건기식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HLB제약
HLB제약이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을 출시하고 관절 건기식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HLB제약

HLB제약이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콴첼은 개인별 관절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성 소재를 포괄하는 전문적인 라인업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명인 콴첼은 한글 창제 원리 중 획을 더하는 가획의 원리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관절’의 ‘관’과 ‘절’ 각각의 글자에 획을 더해 유사한 청감으로 자연스럽게 관절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관절만을 위한 전문 브랜드라는 의미를 나타냈다.

콴첼은 ▲콴첼 보스웰리아 엑스퍼트 ▲콴첼 가자 엑스퍼트 ▲콴첼 우슬 엑스퍼트 ▲콴첼 MSM ▲콴첼 NAG ▲콴첼 엠에스엠·NAG ▲콴첼 뮤코다당단백콘트로이친 등 총 7종이다.

박재형 HLB제약 대표는 “건강한 관절은 백세시대 건강한 삶을 판가름하는 바로미터이자 주요한 지표”라며 “이번 콴첼 출시를 통해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18일 글로벌 종합 신약 개발기업 시그니처디스커버리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유효물질 발굴을 위한 오픈 콜라보레이션 계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과 시그니처는 시그니처의 독자적인 ‘단편 화합물 기반 신약 개발법(FBDD)’와 ‘가상 탐색(VS)’ 기술을 활용해 대웅제약의 새로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효 물질 발굴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대웅제약은 이번 연구를 기반으로 차세대 신약 타겟 중 하나인 단백질-단백질 상호작용(PPI) 분야의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대웅제약은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다바 심포지엄 (DAVA SYMPOSIUM)’을 개최했다. 대웅제약은 이날 DAVA에서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V-OLET)’의 홍보대사 겸 자문의 8인을 위촉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DAVA 위촉 및 심포지엄으로 대웅제약의 두 번째 메디컬 에스테틱 품목인 브이올렛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져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의료진과의 소통을 늘려나가며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성모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