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빨간맛’…유통가는 지금 ‘딸기앓이’ 중
‘새콤달콤 빨간맛’…유통가는 지금 ‘딸기앓이’ 중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3.12.27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국내산 딸기 3종’ 출시…딸기샌드위치 ‘큰 인기’
이마트24, 딸기크림샌드 인기…‘딸기초코크림샌드’ 1월 출격

SPC 파스쿠찌·잠바주스, 젤라또 등 겨울 딸기 신제품 선봬
이랜드 더카페, 블랙티에 상큼한 겨울 딸기 더한 제철 메뉴
​​​​​​​이디야커피 “다양한 맛 시즌 신제품 8종 4월까지 맛보세요”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유통가는 지금 ‘딸기앓이’ 중이다. 

매년 겨울이 되면 각 업체가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과 메뉴를 선보이는데 소비자 반응이 늘 뜨거워서다. 이에 따라 올해도 유통업계가 다양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딸기 샘플러.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의 딸기 샘플러.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데서 나아가 신선한 원물 딸기까지 출시하며 유통업계 겨울 딸기 트렌드에 힘을 보탰다.

세븐일레븐의 딸기 매출은 최근 몇 년 새 두 자릿수 이상 신장하고 있다. 특히 논산지역 특산품인 ‘킹스베리’ 품종을 첫 도입한 2021년에는 전년 대비 딸기 매출이 무려 3배 증가했다. 

올해는 농촌진흥청과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충청남도와 전라남도 등 전국 유명 딸기산지에서 소싱한 ‘국내산 딸기 3종’을 선보였다. 지난 몇 년간 좋은 반응을 얻어온 ‘논산킹스베리’ 2종외에 비롯해 이번 시즌에는 특별히 설향, 만년설, 금실딸기 3가지 품종을 담은 ‘딸기샘플러’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새 편의점에서도 신선한 딸기를 구입하려는 소비자가 늘어  다양한 품종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딸기 샘플러를 도입했다”고 소개했다.

세븐일레븐은 앞서 8일 신선한 딸기를 활용한 ‘베리스윗딸기샌드위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이후 8초에 1개씩 팔려나가며 샌드위치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매출은 12월 들어(12월8~22일) 전년 동기대비 50% 신장했다.

편의점 이마트24도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샌드위치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딸기크림샌드가 출시된 이달 7~13일 이마트24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에서 ‘딸기크림샌드’가 1위를 차지하며 실제 매출을 견인했다.

편의점의 딸기 샌드위치는 딸기의 당도가 높아지는 12월 중순 출시 돼 기온 증가로 딸기가 물러지기 전인 3월까지 생산되는 시즌 샌드위치다. 매년 1분기 샌드위치 상품군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다.

이마트24의 ‘딸기크림샌드’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탕종빵(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공법)과 당도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8월부터 딸기 산지를 찾고 맛을 테스트 해보면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딸기 샌드위치가 편의점에서 매년 겨울 선보이는 대표상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 상품 준비를 위해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이마트4는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형 샌드위치 상품을 추가로 선보여 매년 매출이 증가하는 편의점 디저트 상품군의 구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1월에는 초코크림을 넣어 차별화한 ‘딸기초코크림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SPC그룹 브랜드도 올 딸기 신 메뉴를 다수 선보였다.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내놨다.

파스쿠찌는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내놨다. 사진=SPC
파스쿠찌는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내놨다. 사진=SPC

파스쿠찌는 ‘눈꽃 사이에 피어난 딸기(Berry Lucky Winter)’를 콘셉트로 겨울 딸기의 풍부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이탈리안 젤라또를 활용한 쉐이크 음료 및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신제품 5종은 젤라또로 만든 밀크 쉐이크에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져 달콤하게 즐기는 시즌 대표 음료 ‘딸기 밀크 쉐이크’, 카카오 골드 젤라또가 블랜딩돼 더욱 깊고 진한 초코 쉐이크에 딸기가 더해진 ‘딸기 카카오 쉐이크’, 딸기와 우유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딸기 라떼’, 딸기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상큼함이 가득한 ‘딸기 주스’,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가 믹스된 상큼함을 가득 담은 이탈리안 젤라또 ‘믹스베리’ 등이다.

SPC 잠바주스는 ‘새해 소망을 담은 딸기(Wish You a Berry Happy New Year)’를 콘셉트로  생딸기를 활용한 딸기 음료 4종을 출시했다. 딸기와 함께 복숭아, 아보카도 등 이색적인 원료를 활용해 맛을 다양하게 구현했다.

신제품 4종은 제철 생 딸기와 복숭아가 블렌딩돼 상큼함을 가득 담은 ‘생 딸기 피치 스무디’,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붉은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 딸기 아보카도 주스’, 신선한 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생 딸기 주스‘, 부드러운 딸기 우유에 생딸기 슬라이스 토핑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한 ‘생 딸기 라떼’ 등이다.

SPC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파스쿠찌(~12월31일)와 잠바주스(1월5~19일)는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제철인 딸기를 듬뿍 넣어 잠바주스만의 진짜 딸기 음료를 선보였다”며 “건강한 잠바주스 신제품과 함께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랜드이츠 카페 프랜차이즈 ‘더카페’는 겨울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이랜드이츠 더 카페 ‘겨울 딸기 시즌 메뉴 4종’. 사진=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 더 카페 ‘겨울 딸기 시즌 메뉴 4종’. 사진=이랜드이츠

이번 시즌 메뉴는 향긋한 블랙티와 상큼한 딸기로 즐기는 ‘스트로베리 티 타임’을 주제로 선보인다. 주요 메뉴는 딸기 망고 블랙티, 딸기 밀크티 라떼 등 블랙티 베이스 음료와 함께 돌체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 더블 딸기 라떼 등 음료 4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인 ‘딸기 망고 블랙티’는 향긋한 블랙티 베이스에 상큼한 딸기와 망고 과육을 더한 과일 블렌딩 티 음료다. 추운 겨울에 몸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음료로 준비했다.   

함께 출시한 ‘돌체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는 돌체 딸기 라떼에 딸기 아이스크림을 더해 라떼와 쉐이크 2가지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이랜드이츠 더카페 관계자는 “올 겨울 향긋하고 따뜻한 티 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블랙티 베이스의 딸기 음료를 개발했다”며 “아이스크림, 망고 등 딸기와 조화로운 맛을 이루는 재료들과 함께 딸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도 딸기철을 맞아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최근 출시했다.

제철 생딸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올해 딸기 시즌 제품을 음료 5종과 베이커리 3종, 총 8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디야커피의 겨울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듬뿍 라떼는 달콤한 딸기 우유의 부드러움이 더해진 음료로 상큼한 딸기의 식감이 특징이다.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는 상큼한 딸기라떼 위에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크림을 올려 딸기와 바나나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생딸기 바나나크림 플랫치노는 딸기연유 플랫치노에 바나나크림과 생딸기 토핑이 어우러져 비주얼이 돋보이는 음료다. 생딸기 허니 블랙티는 상큼한 딸기에 블랙티와 꿀의 달콤함을 더해 복합적인 맛과 향을 자랑한다. 제철 담은 생딸기 주스는 생딸기 본연의 상큼함을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생과일주스다. 

음료와 함께 선보이는 베이커리 3종은 상큼한 생딸기와 향긋하고 달달한 허니리코타 크림치즈를 중심으로 블루베리, 그래놀라 토핑을 가득 올려 맛은 물론 비주얼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촉촉하고 쫄깃한 프렌치토스트와 부드럽고 폭신한 팬케이크 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와플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베이커리 제품 3종으로 출시한다.

이디야 신제품은 내년 4월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듬뿍 라떼’는 연중 상시 판매할 예정이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