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식·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상용고객 우대제도 1위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대한항공이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가 주관하는 ‘2023년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즈’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대한항공은 ▲최고의 기내식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 ▲최고의 상용고객 우대 공제 제도 등 3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글로벌 트래블러’는 2004년 창간한 미주 지역 항공·여행 월간지다. 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한 권위있는 매체다.
매년 온·오프라인 구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각 분야별 항공사 순위를 발표한다.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본 소비자들이 설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선정은 대한항공이 고품격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 점이 전 세계 여행 애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대한항공은 채식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올해 초 전통 한식에 기반한 한국식 비건 메뉴를 선보였다. 프레스티지 클래스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주문 서비스도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 ‘월드베스트소믈리에(World’s Best Sommelier)’ 대회 최연소 챔피언 출신인 마크 알머트와 협업해 신규 기내 와인 52종을 선정했다.
최근엔 단거리 프레스티지 클래스에 서비스될 신규 기내 와인 6종을 선정했다. 퍼스트 클래스 담당 객실승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기내 와인 교육을 실시했다.
프레스티지 클래스에는 ‘프레스티지 스위트’ 좌석을 장착해 고객들에게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했다.
자리를 드나들 때 옆 사람에게 양해를 구하지 않아도 되도록 좌석을 배치했고 칸막이로 고객의 독립된 공간을 보장했다.
최근 대한항공이 적극 도입하고 있는 A321-neo 프레스티지 클래스에는 180도로 누울 수 있는 침대형 좌석을 설치했다. 차분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대한항공의 상용고객 우대 제도 ‘스카이패스’는 항공권 금액 일부를 마일리지로 결제하는 ‘캐시 앤 마일즈’, 보너스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제 마일리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너스 핫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일리지 소진처를 늘리기 위해 타사와의 제휴도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 대한항공은 ‘국제선 일등석’, ‘일등석 좌석 디자인’ 부문 2위에 선정됐다. ‘객실승무원’, ‘공항 직원’ 부문 3위에 올랐다. ‘기내 탑승 서비스’, ‘승무원 유니폼’, ‘기내 청결’, ‘기업 출장객 대상 프로그램’, ‘환태평양 노선 최고 항공사’ 등 7개 부문은 5위다.
대한항공의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대한항공은 영국 스카이트랙스의 ‘5성급 항공사’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미국 APEX 평가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7년 연속 취득했다. 미국 USA투데이가 주관한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에서는 ‘프리미엄 클래스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 조선 팰리스, ‘콘데나스트 트래블러 2024 골드 리스트’ 선정
- 신라면세점, 상시가입 유료멤버십 출시
- “추울땐 따뜻한 나라로”…항공사 동계 프로모션 ‘활기’
- 관세청,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작성의무 폐지…입국자 편의 제고
- 코오롱호텔, AK플라자 분당점서 3차 베이커리 팝업스토어 운영
- 김포공항, 특화상품 ‘K-약과 파운드케이크’ 출시
- 대한항공, 못쓰는 담요 활용해 안전방재모자 제작 기부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단일 유통시설 국내 첫 ‘3조 클럽’
- 휴젤 ‘웰라쥬’, 각종 뷰티 어워즈 5관왕 달성
- 셀트리온, CT-P17과 휴미라 간 동등성 및 안전성 확인
- 골프존, 日 삿포로에 ‘유나이티드 골프존 파크’ 개점
- ‘새콤달콤 빨간맛’…유통가는 지금 ‘딸기앓이’ 중
- 소비자원 “외국 국적 항공사 소비자피해 대응 미흡”
- 늘어난 동남아 선택지…“푸꾸옥, 코타키나발루로 떠나요”
- KAI, 1천890억 규모 헬기용 동력전달장치 개발 협약 체결
- KAI, ETRI와 ‘KPS위성 항법탑재체’ 기술개발 계약 체결
- 현대차 아이오닉 5, ‘2023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 선정
- 대한항공, 2024년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
- 항공업계, “이름에 ‘용’자 들어간 고객 찾습니다”
- 신세계푸드, 대안육 ‘베러미트’ 온·오프라인 동시판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