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6, 2년 연속 카앤드라이버의 ‘올해의 전기차’
제네시스 ‘GV70’ 獨 유력지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1위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아이오닉, 제네시스 등 현대차그룹의 여러 전기차들이 세계 올해의 차, 유럽 올해의 차 등 주요 자동차 어워드를 휩쓸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해 아이오닉 5에 이어 2년 연속 카앤드라이버의 ‘올해의 전기차’ 수상이다.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 6를 포함해 아우디, BMW, 캐딜락, 메르세데스-벤츠 등의 14개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의 엄격한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 중 아이오닉 6는 13개 경쟁 차량을 제치고 최고의 전기차로 뽑혔다.
평가는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을 통해 ▲차량 가치 ▲주행 테스트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 ▲주행의 즐거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토니 퀴로가(Tony Quiroga)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 5에 이은 아이오닉 6의 수상은 현대차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에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아이오닉 6는 빠른 충전속도, 뛰어난 주행성능 등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력을 갖춘 차량”이라고 평했다.
아이오닉 6는 4월 월드카 어워즈 주최측이 발표한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비롯 ‘2023 세계 올해의 전기차(World Electric Vehicle of the Year)’,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World Car Design of the Year)’에 선정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올해 1월에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의 ‘대형 패밀리카(Large Family Car)’ 부문에서 ‘최우수(Best in Class)’ 차량에 선정되기도 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GV70 전동화 모델’도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에서 아우디 Q8 e-트론, 벤츠 EQE SUV를 앞서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Auto Bild)’는 최근 실시한 전기차 모델의 비교 평가에서 GV70 전동화 모델이 ‘우수한 전동화 시스템과 최고의 품질을 갖춘 차’라고 평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아우토 빌트는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이번 비교평가는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GV70 전동화 모델은 평가항목 중 ▲파워트레인 ▲친환경성 ▲경제성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점수 603점으로 574점을 받은 아우디 Q8 e-트론과 570점을 받은 벤츠 EQE SUV를 제치고 최고점을 획득했다.
특히 전기차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파워트레인 항목에서 우수한 주행성능을 갖춘 PE(Power Electric) 시스템, 빠른 충전 속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 점수인 103점을 받으며 뛰어난 전동화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앞서 GV70 전동화 모델은 올해 1월 아우토 빌트가 선정하는 ‘2022 최고의 수입차’ 크로스오버 SUV 부문을 수상했으며, 지난 해 아우토 빌트 비교평가에서도 테슬라 모델 Y를 꺾고 1위에 오르기도 했다.
- 캠핑카 오폐수 처리, 이젠 주유소에서
- UAM 선두기업들과 맞손…글로벌사업 협력 강화
- [바이오제약, 오늘] 광동제약, ‘KD 굿사이클링’ 개최 外
- ‘6월 집밥 식재료’ 전년 보다 5.2% 저렴
- 중소·중견기업, 해외기술규제 대응역량 강화 지원
- 2023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보험제도
- [6월 5주 주요 항공 소식] 티웨이항공, 국내선 ‘추석’ 항공권 판매 外
- 獨 게임전시회 ‘게임스컴 2023’, 8월 개막
- AI기술 역량 강화...업계 쇄신 노리는 기업들
- [6월 5주 유통家 신제품] 오리온, 꼬북칩 매콤한맛 출시 外
- 포스코그룹, 직원 근무환경 위해 거점오피스 확대 운영
- 이동통신사, ‘脫통신’ 전략…어린이 겨냥 신성장동력 모색
- [이지경제 뉴스데스크] 농심, 삼양식품 등 라면업계 가격 내린다
- [이지가 직접]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서 두가지 맛 맥주 한 번에
- 역대 최대규모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COEX서 개막
- 글로벌 경기침체...중소기업 물류비 부담 완화 추진
- 장마철 타이어관리 어떻게?
- 경동나비엔, 멕시코법인 출범…중남미 본격 공략
- 알뜰 여행족 주목…신규노선에 항공권 특가프로모션도
- 민간 구축 초거대 AI데이터로 혁신서비스 개발
- 남녀 모두 무결점 피부…이니스프리·비레디, 신제품 출시
- SK하이닉스·SK스퀘어, 日반도체 소부장기업에 투자
- 삼성電, 국내 반도체 생태계 강화 파운드리 전략 공개
- 코트라, 美 실리콘밸리서 ‘K-반도체주간’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