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G7 커피, 교보문고서 책읽으면 커피 선물
일일하우, 식사대용식 1만팩 체험 이벤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서로 다른 듯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협업 마케팅이 눈길을 끈다. 참치캔에 국내 야구 구단의 로고, 마스코트가 그려진 한정판 제품이 출시되고 책과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식사대용 간편식은 공유오피스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체험이벤트가 진행된다.

동원F&B와 KBO가 ‘40주년’을 함께 기념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올해는 양질의 단백질원으로서 국민의 영양과 건강을 책임져온 ‘동원참치’가 출시 40주년을 맞았고, 국민 스포츠로서 국민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선사해온 KBO 리그도 출범 40주년이다.
동원F&B가 KBO와 협업해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5일 출시했다.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은 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동원참치 캔 디자인에 삽입한 한정판 상품으로 구단별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이 각각 그려진 30종으로 구성됐다. 알록달록한 색감은 물론 귀여운 구단 마스코트 등이 그려져 많은 야구팬들의 관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1982년 첫 출시된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사랑 받으며 40년 동안 줄곧 국내 참치캔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왔다.
KBO 리그는 1982년 출범해 대중 스포츠의 시작을 알렸다. 프로 야구는 1982년 서울 세계선수권대회와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거쳐 인기 스포츠로 성장했으며, 2000년대 후반 들어서는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국민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선사하는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동원F&B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4월 8일부터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KBO 40주년 공인구와 야구를 시청하며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원참치 튜나페’를 증정한다.

베트남 대표 커피 ‘G7커피’는 교보문고와 함께 ‘나를 깨워주는 에너지 커피 - G7커피’ 샘플키트를 증정하는 ‘내 성장을 위한 원서 추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Always Awake’ 에너지 커피 ‘G7커피’와 함께 자기계발 원서를 읽고 나를 깨워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자기계발 원서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지난 2월 교보문고 강남점, 광화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G7커피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후 고객들로부터 받은 호평에 보답하고자 교보문고와 다시 한번 협업해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기획전 수입도서 1권만 구매해도 샘플키트가 제공되며, 샘플키트는 G7 블랙커피(3T), G7 커피믹스 3in1(2T)로 구성된다.
이와 더불어 G7커피는 샘플 키트와 교보문고 기획전 원서를 구매해 수령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품을 인증하고, 필수 해시태그(#교보문고, #G7커피)와 함께 게시글을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G7블랙커피(15T), 10명에게 교보문고 굿즈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SNS 이벤트 당첨자는 5월 31일 교보문고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개별 DM으로 안내되며, 이벤트와 관련한 사항은 교보문고 온라인 홈페이지 내 ‘외국도서 핫이슈’에서 기획전을 확인할 수 있다.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가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및 스파크플러스와 협업하여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샘플링 이벤트는 바쁜 일상으로 제때 식사를 챙기기 힘든 직장인을 대상으로 영양 만점 간편 식사대용식으로서의 일일하우 프로틴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일일하우는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및 스파크플러스 57개 지점에 고객 체험용 일일하우 프로틴밀 1만 팩을 제공한다. 해당 지점의 패스트파이브 및 스파크플러스 입주자는 수량 소진 시까지 일일하우를 체험할 수 있다.
일일하우는 삼일제약이 새롭게 론칭한 웰니스 푸드 브랜드다. 비건 인증을 획득한 100% 식물성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마시는 비건 프로틴 음료인 ‘일일하우 프로틴밀’과 비건 귀리음료인 ‘일일하우 오트리치’ 가 있다.
일일하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직장인들이 매일매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며 “자연에 이롭고 내 몸에도 이로운 일일하우 제품을 통해 많은 직장인들이 더욱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브랜드보다 콘텐츠! 편의점서 만나는 배트맨·핑크퐁
- 지구 살리는 ’일회용품 NO, 다회용품 OK’ 캠페인
- ICT와 유통의 만남…NFT 마케팅·본격 스마트워크
- 봄나들이 준비 ‘유통家 패션·화장품 기획전’서
- 마켓컬리, 거래액 2조원 첫 돌파…지난해 매출 급증 불구, 수익 급감 ‘왜?’
- 일터에서 일상에서 함께 입는 패션 눈길
- 다시 돌아온 ‘대한민국 숙박대전’
- '함께 해요'... 컬리·지쿱·성주재단 지원 참여
- 세련된 편안함…파자마· 속옷· 언더웨어
- 혼술·홈술 인기에 온라인 전통주 구매 더 편해진다
- “봄나들이 어디로 가실래요?”…롯데 벨리곰展· 야구장뷰 스타벅스
- 친환경·상생…유통家 ESG ‘활활’
- 엔데믹 기대감에 봄철 여행업계 들썩
- 하이트진로· 올리브영…ESG 경영 실천에 앞장
- 예비부부 눈길 ‘결혼반지· 신혼가구· 새 그릇’
- 전자상거래기업 쿠팡·티몬…ESG 경영, 새벽배송 강화
- 젊은 골프족 ‘골린이’ 잡아라…유통가 경쟁치열
- 봄날의 카페엔 특별함이 있다
- 맥주+안주 등 ‘일석이조’ 기획상품 눈길
- ‘힙’한 명소, 라이징스타 앞세운 유통가 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