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안주 등 ‘일석이조’ 기획상품 눈길
맥주+안주 등 ‘일석이조’ 기획상품 눈길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07 12: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테라× 프링글스 아이스백 기획팩’
CJ온스타일, 다이어트에 좋은 건기식 ‘율핏시크릿’
다향오리, 쌈무 추가 ‘다향 훈제오리&삼겹살세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맥주와 찰떡궁합 안주, 훈제오리와 쌈무 등을 한데 묶은 기획상품이 유통가에서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맥주와 스낵 프링글스를 묶은 아이스백을, 다향오리는 훈제오리와 삼겹살, 쌈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간편세트 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또 CJ온스타일은 다이어트에 좋은 율피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가 스낵브랜드 프링글스 손잡고 아이스백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스낵브랜드 프링글스 손잡고 아이스백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세계적인 스낵 브랜드 ‘프링글스’와 손잡고 ‘테라×프링글스 아이스백 기획팩’을 제작 출시했다.

청정라거-테라와 찰떡궁합 안주인 글로벌 스낵 브랜드의 만남이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2개의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을 살린 테라 24캔 구성의 기본형, 여름철 활용도가 높은 숄더형 2종 등으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테라와 프링글스의 초록과 빨강을 조합해 양 브랜드 특색을 잘 살렸다는 평이다.

아이스백은 여름철 인기가 높은 기획상품으로 하이트진로는 올해에는 증정 기획상품 중 소비자에게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프링글스와의 협업을 결정했다.

올해 출시 4년차를 맞은 청정라거-테라는 100% 리얼탄산 공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판매 26억 5000만병(3/27)을 돌파하며 국내 맥주 시장 내 대세감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협업에 함께한 프링글스는 다양한 맛의 재미를 선사하는 세계적인 스낵 브랜드로 1967년 미국에서 첫 탄생 후 현재 140여개 국가에서 100여가지가 넘는 맛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특히, 동그랗고 길쭉한 캔과 말 안장 모양의 감자칩이 특징이며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CJ온스타일이 다이어트에 좋은 율피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율핏 시크릿'을 출시했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다이어트에 좋은 율피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율핏 시크릿'을 출시했다. 사진=CJ온스타일

최근 모임이나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 상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CJ온스타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시크릿’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율핏 시크릿’을 출시한다.

4월 12일 생방송을 통해 첫 소개되는 ‘율핏 시크릿’은 ‘율피’를 농축해 만든 개별 인정형 신소재 ‘발효 율피 추출 분말’을 사용한 제품이다. 밤알을 감싸고 있는 속껍질인 율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품 구성은 12주 분량과 24주 분량으로 방송 중 구매 시 선택한 제품에 따라 특별 할인과 5~10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율피 시크릿’은 100% 국내산 율피를 추출, 농축, 발효 등 11단계의 공정을 거쳐 제조한 694% 농축한 발효 율피 추출 분말을 사용했다. 이외에도 곡물 발효 효소, 옥수수수염, 당귀, 천궁, 복령 등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8가지의 부원료도 함께 담아 꼼꼼하게 설계했다. 고소한 옥수수수염차 맛으로 분말을 물에 녹여 매일 1일 1회 차처럼 섭취하거나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박희정 CJ온스타일 헬스푸드 팀장은 “율핏 시크릿은 현재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다이어트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누적 판매 1400억 원을 돌파한 자사 베스트셀러 ‘시서스 시크릿’의 성공을 뒤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향이 훈제오리와 삼겹살, 쌈무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세트를 선보인다. 사진=다향
다향이 훈제오리와 삼겹살, 쌈무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세트를 내놓았다. 사진=다향

다향이 훈제오리와 삼겹살, 쌈무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삼합 요리 간편식 ‘다향 훈제오리&삼겹살세트’를 편의점 CU에 단독 출시한다.

다향의 훈제오리&삼겹살세트는 최상의 음식 조합을 찾고 개발하려는 MZ세대의 ‘꿀조합’ 흐름을 겨냥한 신제품이다. 국내산 참나무를 사용한 훈연공법으로 조리해 훈제향을 입은 국내산 훈제오리와 훈제삼겹살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쉽게 완성할 수 있으며, 함께 동봉되어 있는 쌈무와 허니머스타드소스, 딥바베큐소스를 취향에 맞게 조합하면 새콤하고도 고소한 고품격 삼합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신개념 삼합 요리,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향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훈제오리&삼겹살세트 제품은 새로운 먹거리 조합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신제품”이라며 “훈제오리와 삼겹살을 특별하게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제품 ‘훈제오리&삼겹살세트’는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