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전 고명 여름냉면, 치킨토핑 피자, 얄피꽉찬 한식교자 …‘속 든든한’ 신제품
육전 고명 여름냉면, 치킨토핑 피자, 얄피꽉찬 한식교자 …‘속 든든한’ 신제품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5.2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제면소, 여름별미 영양 듬뿍 여름 냉면, 보양전골
고피자, 통 옥수수와 푸짐한 치킨 토핑 ‘콘 치킨 피자’
풀무원식품, 10가지 한식재료로 꽉채운 ‘~한식교자’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푸짐하고 영양가 많은 육전고명, 고소한 치킨을 듬뿍 토핑한 치킨피자, 한식재료로 식감을 제대로 살린 한식교자 등 든든한 신제품이 26일 잇달아 출시된다.

제일제면소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육전냉면과 보양 전골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제일제면소
제일제면소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육전냉면과 보양 전골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제일제면소

제일제면소가 여름을 앞두고 육전냉면 2종과 보양 전골 1종을 선보인다.

‘든든하게 시원하게 여름 별미’라는 콘셉트로 뜨거운 열기를 시원하게 식혀줄 물냉면, 비빔냉면에 육전 고명을 추가해 선보인다. 몸속부터 뜨겁게 보양할 수 있는 전골에는 닭 한 마리, 문어, 새싹삼 등 영양이 가득한 재료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제일 육전 물냉면’은 살얼음을 동동 띄운 시원한 물냉면에 듬뿍 오린 고소한 쇠고기 육전과 새콤달콤한 특제 양념장, 쫄깃한 면의 식감이 일품이다. ‘문어 삼계 전골’은 깔끔한 국물에 문어와 국내산 닭 한 마리, 새싹삼을 듬뿍 올린 프리미엄 전골요리다.

냉면 2종은 새싹삼, 계란말이 유부초밥, 왕교자 튀김을 더한 차림상 구성으로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여름 신메뉴는 제일제면소 매장 외에도 CJ푸드빌 통합 주문앱 ‘셰프고(CHEF GO)’와 배달앱을 통해 배달 및 주문이 가능하다. 셰프고에서는 냉면 신메뉴 2종과 왕교자 튀김으로 구성한 ‘여름 냉면 2인 세트’를 추가로 선보인다. 6월 30일까지 해당 세트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씨앗닭강정(대)’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시원한 육전냉면과 든든한 보양 전골을 선보였다”며 “차갑게 또는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제일제면소 여름 별미와 함께 활기찬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피자가 통옥수수와 치킨을 듬뿍 올린 신메뉴_'콘 치킨 피자'_2종을 선보인다. 사진=고피자
고피자가 통옥수수와 치킨을 듬뿍 올린 신메뉴_'콘 치킨 피자' 2종을 선보인다. 사진=고피자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는 통 옥수수와 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 치킨 피자’ 2종을 출시한다.

‘콘 치킨 피자’는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인 통 옥수수와 감칠맛 가득한 치킨이 푸짐하게 토핑된 제품이다. 단짠단짠 중독성 강한 맛의 ‘콘소메 치킨 피자’와 특제 소스가 어우러져 화끈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콘케이노 치킨 피자’ 2종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통 옥수수를 올려 입안 가득 풍성한 옥수수의 맛과 식감을 선사함은 물론, 감칠맛 나는 치킨이 듬뿍 올라가 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특히 생이스트 저온발효방식으로 만들어 쫄깃한 도우를 고피자의 특허 받은 화덕인 고븐(GOVEN)에서 300도이상의 고온과 직화로 구워 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완성한다.

신제품 출시에 맞춰 5월 26일에서 6월 30일까지 할인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콘 치킨 피자’ 2판 구매 시 1판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교차주문도 가능해 취향에 맞는 피자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고피자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콘 치킨 피자’는 콘소메 치킨 컨셉을 반영한 트렌디한 제품이며 매운맛에 대한 니즈도 반영하여 2가지 맛으로 동시 출시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이 얇고 촉촉한 만두피에 10가지 한식 재료를 큼직하게 가득 채운‘얄피꽉찬 한식교자’를 선보였다. 사진=풀무원식품
풀무원이 얇고 촉촉한 만두피에 10가지 한식 재료를 큼직하게 가득 채운‘얄피꽉찬 한식교자’를 내놓았다. 사진=풀무원식품

‘얇은피’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바꿔놓은 풀무원이 얇은피 교자 신제품으로 K-만두 세대교체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얇고 촉촉한 만두피에 10가지 한식 재료를 큼직하게 가득 채운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고기한상, 남도식 김치)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한식을 콘셉트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10가지 한식 재료를 꽉 채워 풍부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건더기는 갈지 않고 10㎜ 이상으로 큼직하게 잘라 한입 가득 아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한 알 당 들어가는 만두소의 양도 10% 증량해 입안 가득 풍성함을 즐길 수 있으며, 얇은피꽉찬속 만두보다도 중량을 늘려 가성비까지 챙겼다.

‘얇은피 강자’답게 매우 얇으면서도 잘 터지지 않는 이상적인 만두피 두께 0.85㎜를 완성했다. 풀무원은 이 제품을 위해 설비까지 개발해 품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데 성공했다.

‘얄피꽉찬 한식교자 고기한상’은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표고버섯, 부추, 두부, 진한 참기름 등 10가지 한식 재료로 고소하고 육즙 가득한 풍미를 완성했다. ‘얄피꽉찬 한식교자 남도식 김치’는 액젓을 사용한 저온숙성 김치, 깍두기, 열무청김치 등 입맛을 돋우는 남도식 김치를 넣어 진한 감칠맛을 냈다.

풀무원은 향후 ‘얇은피’와 ‘한식 콘셉트’라는 ‘K-만두’의 장점을 전면에 내세운 만큼 프리미엄 교자만두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다.

이지현 풀무원식품 PM은 “국내 교자 시장에 다양성을 주기 위해 한식 재료를 아낌없이 넣었다”며 “그간 얇은피 트렌드를 정착시키고 국내 만두시장의 다양화를 이끌어온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한 맛과 식감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얄피교자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