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 GC지놈·GC녹십자웰빙, 치과기자재展 ‘GAMEX 2022’ 참가 外
[바이오제약, 오늘] GC지놈·GC녹십자웰빙, 치과기자재展 ‘GAMEX 2022’ 참가 外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9.1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C지놈, GC녹십자웰빙
사진=GC지놈, GC녹십자웰빙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GC지놈과 GC녹십자웰빙이 이달 17~1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GAMEX 2022’에 참가한다.

‘GAMEX’는 지난 1998년 시작된 국내 치과 기자재 전시회로 국내외 최정상급 연자들의 임상 경험을 나누고 치의학 및 기자재 전시회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행사다. 올해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경기도 치과의사회가 공동 개최한다.

16일 회사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 GC지놈과 GC녹십자웰빙은 디지털 덴탈 케어 스타트업 키튼플래닛 ‘치아 건강의 검진부터 관리, 처방까지’를 주제로 한 부스를 공동 운영한다.

GC지놈은 자사의 치주염 및 충치 관련 구강 세균 검사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의 유·소아용 검사 버전을 공개하고, GC녹십자웰빙은 병·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엔티(Dr.PNT)’와 비급여 영양주사제 라인업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키튼플래닛은 양치 교육, 코칭 기능을 탑재한 ‘브러쉬몬스터 스마트코칭’ 서비스를 비롯해 스마트 칫솔, 치약, 치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종근당
사진=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 제 40회 마로니에 백일장 연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다음달 13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0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40회를 맞이한다.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 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해 글짓기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해32명을 선발해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행사 당일 폐회식을 겸해 열린다.

사전접수는 9월 15일부터 10월 10일까지 문학광장을 통해 진행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미지=동국제약
이미지=동국제약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은 다으달 6일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을 진행하고, 이달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동행캠페인’은 걷기와 같은 가벼운 야외활동과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열리는 행사다.

2013년 시작해 춘천 남이섬, 서울의 안산 자락길, 남산 순환로, 국립수목원 등에서 진행됐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중년 여성들을 위한 동국제약의 대표 힐링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코로나19 사태로 3년만에 재개하게 된 이번 행사에서는 20쌍의 중년 여성 참가자와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을 탐방하고, 가드닝(원예) 클래스 체험, 다양한 건강 정보 공유 등 알찬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40~50대 여성은 누구나 모녀, 자매, 친구 등 4인 이하로 짝을 이뤄 이달 28일까지 동국제약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미약품, 유럽서 랩스커버리 기반 혁신신약 임상 등 3건 공개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 한미약품 부스. 사진=한미약품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 한미약품 부스.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지난 3~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에서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개발 중인 단장증후군 치료 혁신신약 ‘LAPSGLP-2analog’(HM15912) 글로벌 임상 2상과 ‘LAPSGLP-2analog’ 및 ‘LAPSExd4analog’(에페글레나타이드) 병용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확인한 전임상 2건을 발표했다.

‘HM15912’는 GLP-2 유사체(analog)에 한미약품의 약물 지속형 플랫폼인 랩스커버리(LAPSCOVERY) 기술을 적용한 혁신신약이다. GLP-2의 개선된 체내 지속성과 융모세포 성장촉진 효과를 토대로 세계 최초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개발되고 있다.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각각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으며, 2020년엔 FDA로부터 소아희귀의약품(RPD)으로, 2021년엔 FDA로부터 패스트트랙 개발 의약품으로 지정됐다.

한미약품은 이 학회에서 ‘HM15912+에페글레나타이드’ 병용 염증성 장질환 치료 가능성을 동물모델에서 확인한 구연·포스터발표도 진행했다.

 

포카리스웨트, ’22년 부산광역시 교육감배 풋살 클럽 대회 후원

2019년 풋살대회 현장. 사진=동아오츠카
2019년 풋살대회 현장.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17~18일 양일간 부산 해운대구 카파 풋살구장에서 ‘2022년 부산광역시 교육감배 학교스포츠 풋살 클럽 대회’를 후원한다.

부산광역시 풋살 연맹이 주관하고 부산광역시 체육회,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부산 지역 초중고등학생 학교 스포츠클럽 55개교(팀), 선수, 학교 관계자 등 총 1500여명이 참석한다.

소아청소년 비만 증가와 학교 폭력, 청소년 비행 등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아오츠카는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또래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유소년 스포츠 지원을 기획했다.

동아오츠카는 2014년부터 19년까지 서울, 부산 등 시교육청과 함께 ‘포카리스웨트   풋살히어로즈’ 대회를 개최해오며 유소년 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예민한 피부를 위한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출시 

JW중외제약은 피부 트러블 없는 저자극 반창고 ‘하이맘밴드 센서티브’를 출시했다.

‘하이맘밴드 센서티브’는 일회용 멸균 밴드로, 알러지 반응을 유발하는 아크릴 점착제 대신 실리콘을 적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또 굴곡진 부위에 붙여도 들뜨지 않으며, 땀이 차지 않고 물이 닿아도 상처를 보호할 수 있는 원단을 사용했다.  

앞서 JW중외제약은 실리콘 점착제 제품인 ‘하이맘폼 센서티브’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은 폴리우레탄폼 제제의 습윤 밴드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실리콘 소재를 적용한 센서티브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 유럽종양학회에서 바이오 신약 ‘CKD-702’ 임상1상 결과 발표

사진=종근당
사진=종근당

종근당은 9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2 유럽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바이오신약 ‘CKD-702’의 임상 1상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 연구결과를 발표한 서울대학교병원 종양내과 김동완 교수. 사진=종근당

종근당은 9~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2 유럽종양학회(ESMO : 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연례학술대회에서 항암 이중항체 바이오신약 ‘CKD-702’의 임상 1상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

종근당은 CKD-702의 임상 2상 권장용량(RP2D)을 결정하고 약동학적 특징, 안전성 및 항종양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2020년 5월부터 표준요법에 실패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했다. 

현재 임상 1상의 파트1(dose escalation)을 종료하고 파트2(dose expansion)를 진행 중이며, 이번 발표된 데이터는 Part 1에 등록된 24명에 대한 예비분석 결과다.

이번 유럽종양학회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한 김동완 서울대학교병원 종양내과 교수는 “MET 유전자 증폭이나 MET 단백질 과발현이 동반된 환자를 위한 치료제가 아직 없어 CKD-702의 파트2 결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성수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