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전용 플레이어 등 펫테크 제품은 성장중
동물 전용 플레이어 등 펫테크 제품은 성장중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5.03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랙티컬, 반려동물 전용 동영상 플레이어 ‘반즐’ 공개
펫인뷰티 ‘포랩’, 반려동물 발 보호도 층간소음도 안심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이들이 많아지며 관련 산업도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반려인이 출근하고 혼자 남아있는 반려동물과 영상으로 소통하고 동영상 플레이어로 영상을 틀어줄 수 있는 전용 플레이어가 출시됐고, 실내외에서 반려동물의 발을 보호하고 층간소음에도 효과가 좋은 반려동물용 신발도 선을 보였다. 

앱개발사 프랙티컬이 반려동물과 소통하고 놀아줄수 있는 전용 동영상 플레이어를 공개했다. 사진=프랙티컬
앱개발사 프랙티컬이 반려동물과 소통하고 놀아줄수 있는 전용 동영상 플레이어를 공개했다. 사진=프랙티컬

모바일 앱 개발사 프랙티컬(대표 박병일)은 ‘반려동물 전용 동영상 플레이어 반즐(Banzle)’을 구글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IOS)를 통해 정식 공개했다.

프랙티컬에서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동영상 플레이어 ‘반즐(Banzle)’은 반려인이 출근한 후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에게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틀어줌으로써 반려동물이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 전용 앱과 서비스다.

2022년 현재 국내 반려인은 1500만 명에 이르고 반려동물 4마리 중 한 마리는 하루 6시간 이상 혼자 지내는 것이 현실이다. 반려인들은 불을 켜놓거나 냉난방, 자동급식기, CCTV 등을 설치해 반려동물의 외로움을 달래고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이에 따라 펫테크 시장도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반즐은 스마트폰에 달린 카메라를 활용해 반려동물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반려동물과 영상통화를 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집에 있는 반려동물에게 동영상을 선택해 틀어줄 수 있는 새로운 펫테크 제품이다.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박병일 대표는 “현재는 유튜브의 반려견, 반려묘에 특화된 동영상을 반즐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향후 반려동물 전용 동영상 개발에 더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말했다.

반즐은 구글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IOS)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펫인뷰티가 실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용 신발 '포랩'을 출시했다. 사진=펫인뷰티
펫인뷰티가 실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용 신발 '포랩'을 출시했다. 사진=펫인뷰티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전문 브랜드 펫인뷰티(대표 김종학)는 구리항균 처리한 네오플랜 원단으로 만든 ‘포랩’을 클라우드펀딩 전문회사 와디즈를 통해 출시했다.

포랩은 부드럽고 신축성, 통기성이 우수한 네오플랜 원단을 사용하고 전용 벨크로 스트랩으로 손쉽게 탈착용이 가능해 반려동물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생활방수 처리와 바닥면의 미끄럼방지처리, 두께감 있는 원단사용으로 실내에서 미끄럽지 않고 소음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안감에 소취와 항균이 뛰어난 구리 항균 처리를 통해 위생적이며 세탁 후에도 물 빠짐이 없고 항균작용은 유지되어 재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반려동물용 신발은 여름철 아스팔트의 열기와 겨울철 염화칼슘으로 인한 화상, 세균 및 오염물질 등으로 인한 상처와 피부병 예방을 위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필수 제품이 되어 가고 있다.

펫인뷰티의 포랩은 일반 반려동물 신발 또는 양말이 아닌 실내외에서 반려동물의 발을 건강하게 감싸 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 반려동물의 발크기에 따라 4가지 사이즈로 제작되어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