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건기식 온라인몰 등 제약업체 이벤트
광동 건기식 온라인몰 등 제약업체 이벤트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5.0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온라인몰 ‘KD케어몰’
비엘팜텍, 다이어트 제품 원료 ‘모로실’ 속속 제품화
유비케어, 15일 개원의사 대상 ‘의사랑 세미나’개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건강기능식품 종합 온라인몰 출시를 기념해 제품 무료증정이벤트를 열고 개원의사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가 개최되는 등 움직임이 활발하다.

유비케어가 '2022 의사랑 개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유비케어
유비케어가 '2022 의사랑 개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유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유비케어가 이달 15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개원을 준비 중인 의사를 대상으로 ‘2022 의사랑 개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유비케어는 개원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고품질의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개원시 가장 궁금해하는 자금관리, 입지 선정, 인테리어, 홍보·마케팅, 노무, 세무, 경영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구성했다.

유비케어가 KIMES2022에 출품한 신규 서비스도 대거 선보인다.

맞춤형 진료에 필요한 의료정보제공 포털 ‘엘리펀트’, 의료 빅데이터 기반 경영진단 솔루션 ‘알파앤’,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 ‘닥터바이스’ 등은 ‘의사랑’이 독보적으로 갖추고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번 행사를 통해 개원을 준비하는 의사에게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세미나 참석자 전원에게 휴대용 가습기를 지급하고, ‘의사랑’을 현장 계약하는 경우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S7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공적인 개원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좌로 구성했다. 의사랑닷컴에서 세미나 참가신청과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이 건강기능식품 종합 온라인몰 'KD케어몰'을 열고 기념 이벤트를 연다. 사진=KD케어몰
광동제약이 건강기능식품 종합 온라인몰 'KD케어몰'을 열고 기념 이벤트를 연다. 사진=KD케어몰

광동생활건강은 건강기능식품 종합 온라인몰 ‘KD케어몰’을 열고 이를 기념한 ‘컬처렐’을 무료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광동생활건강은 ‘셀프메디케이션’, ‘헬시플레저’ 등 자신의 건강을 직접 관리하기 원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KD케어몰을 구축했다. 유산균 건기식부터 다이어트, 칼슘 카테고리는 물론 전통소재 기반 제품과 비타민 복합제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군을 준비했고,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광동제약이 국내 독점판매중인 ‘컬처렐’을 구매할 수 있다. 미국 DSM사로부터 완제품으로 수입되는 컬처렐은 지난 5년간 유산균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KD케어몰 개장 기념행사로 첫 구매시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컬처렐 키즈 패킷’ 증정, ‘멤버십 베네핏’ 이벤트를 통해 ‘5% 추가 적립’ 및 바로 사용 가능한 쿠폰 등을 지급한다.

비엘팜텍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원료 모로실을 사용한 제품이 속속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비엘팜텍
비엘팜텍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원료 모로실을 사용한 제품이 속속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비엘팜텍

비엘팜텍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물질 ‘모로실’의 제품화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성장이 일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모로실은 비엘팜텍의 자회사 비엘헬스케어가 개발에 성공해 작년 9월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물질로 승인받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HL사이언스’, ‘헬스밸런스’, ‘휴럼’ 등 3개 다이어트 전문기업에 공급돼 지난달부터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HL사이언스가 지난달 홈쇼핑을 통해 출시한 ‘모로실 다이어트 핏’은 당일 전체 매진을 기록했을 만큼 반응이 뜨거워 올해 다이어트 시장에서의 히트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휴럼도 모로실 제품인 ‘모로실 퍼펙트 세븐 다이어트’를 출시해 최근 인기상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헬스밸런스도 ‘스키니랩 모로실 다이어트C3 G브랜드’를 출시해 홈쇼핑 첫 출시 방송부터 매진을 기록했다.

이천수 비엘팜텍 대표이사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모로실의 독점권리를 기반으로 금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해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특히 모로실은 인체시험 결과 상당히 의미 있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돼 장기간 시장 주도권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