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카라바오컵 2라운드부터 생중계
손흥민, 황희찬 소속팀 경기에 주목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쿠팡플레이가 8월 24일부터 2022~2023 잉글랜드 축구 리그컵인 카라바오컵을 독점 중계한다고 24일 밝혔다.

카라바오컵은 잉글랜드의 주요 축구 대회 중 하나로, 잉글랜드 1~4부 리그에 속한 92팀들이 참가하는 토너먼트 대회다. 1~3라운드, 16강, 8강, 준결승, 결승 순으로 치러지며 우승팀에게는 10만 파운드(한화 약 1억 5천만 원)의 상금과 다음 시즌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출전권이 주어진다. UEFA 유럽클럽대항전에 참가하는 팀(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첼시, 토트넘 홋스퍼, 아스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웨스트햄)은 3라운드부터 참가한다.
프리미어리그 팀도 참가하기 때문에 코리안리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활약이 기대되고, 박지성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영표 (전 토트넘 홋스퍼), 기성용 (전 스완지시티)에 이은 네 번째 한국인 우승자가 탄생할 지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자세한 중계 일정은 쿠팡플레이 내 ‘생중계 일정’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은 “카라바오컵은 지난 시즌부터 유저들의 꾸준한 서비스 요청이 있었고, 축구 팬들에게 더욱 풍부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중계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높은 접근성과 편의성을 가진 디지털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축구팬 여러분께 보다 즐거운 관람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콘텐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7월 토트넘홋스퍼의 방한경기를 치렀고, 현재 7월 30일부터 독점 중계 중인 독일 DFB-포칼과 함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AFC 공식 대회 및 친선경기, K리그 1, 미국 메이저 리그 사커(MLS), 원 FC를 디지털 생중계 중이다. 하반기에는 FIVB 세계배구선수권대회와 미국 내셔널 풋볼 리그(NFL), 미국 내셔널 아이스하키 리그(NHL) 등 다양한 종목의 주요 경기를 독점 중계할 예정이다.
- 삼성물산, 카타르 초대형 태양광 발전소 건설한다
- 한미사이언스, 건기식 관계사 한미헬스케어 합병…11월초 완료
- [카드뉴스] ‘상생경영’…KT&G 상상플래닛, 청년 창업 지원
- SK지오센트릭-사빅, ‘고기능 화학제품’ 생산에 2천억원 공동투자
- 디자인 ‘인정’받은 韓주방가전…위니아·청호나이스
- 현대제철, 탄소저감 노력…자원재활용 기술 개발 앞장
- “내년 상반기까지 건설기계분야 글로벌 탑5”
- 산업부, 2차 에너지국제공동연구사업 신규 대상과제 공고
- 간편함 챙긴 ‘정관장 에브리타임’ 누적매출액 1조원 돌파
- 유통家, 집중호우 피해지역 지원에 팔걷어
- SKT 스타트업 성장 지원…10년째 368개사 키웠다
- 가을 햇 꽃게 시즌 시작…풍년 예상에 가격도 저렴
- SK이노, 항공유 생산 폐기물 재활용 성공
- [오늘의 금융家] KB국민은행, ‘키즈 웰컴 패키지’ 이벤트 外
- 현대건설, 국내 최초 ‘층간소음 1등급’ 인증 획득
- GS리테일, 추석대금 1천300억원 조기 지급
- ‘프리뷰 인 서울 2022’, 24일 코엑스서 개막
- 삼성전자, ‘오디세이 아크’로 게이머 사로잡는다
- “내년 상장” 11번가, IPO 주관사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