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주요 적립식 상품 금리 인상
신한銀, 새해맞이 해외송금 행사 시행
‘KB스타뱅킹 웰컴 신규고객’ 이벤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5개 적금상품 금리를 최대 0.80%포인트(p) 인상한다고 5일 밝혔다.

세부인상 내용으로는 누구나 가입 가능한 ▲‘우리 200일 적금’ 0.80%p, ▲‘WON적금’ 0.60%p ▲‘우리 SUPER 주거래 적금’ 0.50%p를 인상하며 지점별 특판적금인 ▲’우리 영업점명 적금‘과 ▲‘우리 업체명 적금’도 0.50%p 인상한다.
우리은행 창립 124주년에 맞춰 시행되는 이번 금리 인상은 이달 5일부터 해당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적용한다. 영업점 창구뿐만 아니라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시장금리를 반영해 매일 금리가 변동되는 ‘WON플러스 예금’과 우리은행 첫거래 고객에게 고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예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신한은행(은행장 한용구)은 올겨울 해외여행 및 유학 등 해외송금 수요증가 트렌드에 맞춰 해외송금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2023 새해맞이 해외 송금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는 1월부터 2월 28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신한 쏠(SOL)과 영업점 창구를 통해 미화 500불 이상 해외송금(개인간 송금, 해외체재비, 해외 유학송금)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뷔페2인 식사권(3명) ▲BHC 뿌링클 치킨세트(20명) ▲올리브영 모바일 쿠폰 1만원권(100명) ▲GS편의점 모바일 쿠폰 5천원권(8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0명)을 제공한다.
또 해외송금 첫 거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100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과 유학생 송금 수요를 반영해 환율우대와 수수료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고 빠르게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월 28일까지 ‘KB스타뱅킹 Welcome 신규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하지 않은 만 14세 이상 고객이 대상이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입출금통장을 최초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포인트리 ▲CU 모바일쿠폰 중 원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또 KB스타뱅킹에 최초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도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포인트리 ▲CU 모바일쿠폰 중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원하는 경품도 얻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국민연금, 웹사이트에 전자점자 서비스 도입
- [CES 2023] ‘K-스타트업관’ 떳다…51개사 출품
- 신규확진 6만4천106명, 전주比 7천여명 감소
- 식약처,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검출된 홍삼 제품 회수
- [사진으로 보는 전시회] 삼성·LG·SK, ‘CES 2023’ 현장서 대형 광고 공개
- SPC그룹 “새로운 SPC로 거듭날 것”…안전경영 선포식 개최
- [CES 2023] 삼성·LG, CES 2023서 초격차 기술의 미래 선보인다
- 작년 수입 승용차 28만3천435대 신규 등록
- 현대·기아차, 작년 684만8천198대 팔았다
- ‘배달부터 환전까지’...편의점의 변신
- “설 선물, 호텔에서 특별하게 준비하세요”
- [CES 2023] “LG, 혁신의 시작과 끝…삼성, 맞춤형 초연결시대”
- [CES 2023] SKT, 그린 ICT 세계에 알린다
- 선박시장 점유율 37%…고부가·친환경 선박 58% 수주
- 친환경차·다자녀가구에 자동차 세제 혜택 확대...2023년 자동차관련 제도
- [CES 2023] 삼성전자 전시관…스마트한 지속가능 미래 제시
- 작년 국내복귀기업 24개사, 중견·대기업 비중 증가세
- 중국 규제 완화 기대…‘타이거 차이나항셍테크레버리지 ETF’ 고공행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