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주  항공·여행 주요 소식] 대한항공,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항공기 공개 外
[5월 1주  항공·여행 주요 소식] 대한항공,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항공기 공개 外
  • 이승렬 기자
  • 승인 2023.05.03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래핑 항공기(보잉777-300ER).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래핑 항공기(보잉777-300ER). 사진=대한항공

[이지경제=이승렬 기자] 대한항공은 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격납고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대한항공 특별기 공개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은 이번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보잉777-300ER 항공기를 동원하는 한편, 전 세계적 인지도를 갖춘 대한민국의 대표 아티스트인 블랙핑크를 항공기에 입혔다.

블랙핑크는 약 150만명 관객을 목표로 현재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을만큼 탄탄한 글로벌 입지와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대한항공은 3월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공식 후원 항공사가 됐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래핑항공기는 5월4일 인천발 파리행 KE901편을 시작으로,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토대로 전 세계 하늘을 누비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역할을 수행한다.

 

티웨이항공, 인천/청주-돈므앙 신규 취항…방콕 노선 확대

김공덕 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 공항장(왼쪽네 번째)과 서용원 티웨이항공 청주지점장(오른쪽 네번째) 및 승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방콕(돈므앙) 정기노선 취항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티웨이항공
김공덕 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 공항장(왼쪽네 번째)과 서용원 티웨이항공 청주지점장(오른쪽 네번째), 티웨이항공 승무원들이  청주-방콕(돈므앙) 정기노선 취항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동남아 노선 하늘길을 추가로 넓힌다.

티웨이항공은 4월27일부터 청주-돈므앙, 인천-돈므앙 노선을 추가로 신규 취항했다.

이번 신규 취항을 통해 티웨이항공은 기존 인천-수완나품, 대구-수완나품 노선에 이어 한국과 태국 방콕을 잇는 노선을 4개로 확대하게 됐다. 방콕 북쪽에 위치한 돈므앙 공항은  동쪽의 수완나폼공항과 도심까지의 거리가 비슷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청주국제공항을 통해 인기 여행지인 방콕을 쉽게 갈 수 있어 인근 수도권 및 중부권 승객들의 여행 편의가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방콕(돈므앙)과 인천-방콕(돈므앙) 첫 편 예약률은 각 98%와 93%를 보이고 있다. 5월이후 예약률은 현재 각 52%, 68%를 보이며 지속적인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인천-돈므앙 노선에는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인 B737-8 기종이 투입된다.

 

제네시스, ‘인천 에어포트 서비스’ 출시…15일부터 이용可

제네시스가 2일 인천공항을 이용객을 위해 차량 관련 편의를 제공하는 ‘인천 에어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차
제네시스가 인천공항 이용객에 차량 관련 편의를 제공하는 ‘인천 에어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차

제네시스는 2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차량 관련 편의를 제공하는 ‘인천 에어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에어포트 서비스’란 제네시스 고객이 공항을 이용할 경우 차량을 전용 실내주차장에 보관해주고 차량 점검 등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3월 선보인 김포 에어포트 서비스의 높은 고객 만족도와 선호도를 기반으로 인천공항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인천 에어포트 서비스’는 ▲공항 리무진 셔틀 서비스 ▲전용 실내주차장 이용 ▲차량 기본점검 15종 ▲차량 클리닝 서비스 ▲개인 응대 서비스 등 여행을 앞둔 제네시스 고객이 환대와 편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들로 구성돼 있다.

이용 예약은 제네시스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실제 서비스 이용은 이달 15일부터 가능하다. 가격은 4박5일 차량 보관을 기준으로 7만원이며, 기간 연장을 원할 경우 하루 단위로 1만원씩을 추가하면 된다.

 

에어서울, 중국 장자제 운항 재개…유일한 서울발 직항

에어서울은 6월15일부터 중국 장자제 운항을 재개한다.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은 6월15일부터 중국 장자제 운항을 재개한다.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은 6월15일부터 중국 장자제(장가계) 운항을 재개한다. 

에어서울의 인천-장자제 노선은 주 3회(화, 목, 토) 운항하며, 낮 12시20분에 출발해 장자제에 오후 2시40분 도착, 돌아오는 편은 오후 3시40분에 출발해 오후 8시15분에 인천에 도착한다.

에어서울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서울(인천)에서 장자제로 가는 직항편을 운항하는 것은 에어서울이 유일하며, 한국 여행객들은 약 3년여 만에 직항편을 통한 장자제 여행이 가능해졌다.

에어서울은 2019년 인천-장자제 운수권을 배분받아 같은 해 10월 신규 취항했으며, 코로로나19로 2020년 2월부로 운항을 중단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에어서울이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인천에서 처음으로 장자제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고 말했다.

 

경기 심야 인천공항버스, 5월1일부터 운행 개시

공공노련 박해철 위원장이 한국노총 소속 단위노동조합과 연대해 한국노총 산하 인천공항보안검색노조를 탄압하고 있다. 인천공항 제2 터미널.
인천공항 제2 터미널. 사진=이지경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경기도와  협력해 이달 1일부터 인천공항과 경기도를 오가는 공항버스 N7001(부천), N8842(경기도 광주)노선의 심야운행(왕복 2회/일)을 개시한다.

이번에 운행을 개시하는 N7001번(부천) 노선은 부천터미널에서 오전 4시10분에 출발해 소사역 등을 경유하고, N8842번(경기도 광주) 노선은 경기도 광주터미널에서 오전 4시에 출발해 과천을 경유해 공항에 도착한다. 

첫 차 이용 시 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은 두 노선 모두 오전5시30분이다. ‘버스타고’ 앱(공항행) 또는‘티머니Go’ 앱(공항발)을 통한 모바일 예매 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개설되는 노선을 이용 시 공항에 도착하는 가장 빠른 시간이 오전 6시 30분에서 5시 30분으로 1시간 앞당겨지며, 공항에서 출발하는 가장 늦은 시간도 밤 11시대로 1시간 가량 연장된다. 

류진형 인천국제공항공사 운영본부장은 “승객수요를 모니터링하고 지자체와 운송사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더 편리한 대중교통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면세점, 공동 봄맞이 프로모션 개시

프로모션 홍보 배너. 이미지=한국공항공사
프로모션 홍보 배너. 이미지=한국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는 내수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 국내 소비촉진을 위해 김포·김해·청주·무안공항에서 8개 입점 면세점과 공동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하는 봄맞이 면세점 세일’을 테마로 5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와  중국 노동절, 일본 골든위크 연휴에 맞춰 이달 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행사기간 김포(롯데·신라·그랜드), 김해(롯데·듀프리·경복궁), 청주(청주국제공항면세점), 무안(시티플러스)공항의 입·출국장 면세점에서 구매 금액과 수량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화장품·패션·건강기능식품·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서 혜택이 제공된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정부의 내수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고 급증하는 해외 여행객들의 국내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여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면세상품 구매기회를 제공하고 공항 입점 면세점에게는 매출 회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 동참

롯데면세점은 5월 한 달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5월 한 달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5월 한 달간 열리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는 여행 성수기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과 국내 소비 촉진을 위해 관세청과 한국면세점협회가 함께 선보이는 면세쇼핑축제다. 국내 15개 면세점이 모두 참여한다. 

롯데면세점은 축제 기간 외국인 구매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페이를 최대 200만 원까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5월8일부터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달러의 금액 할인을 제공하는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78달러의 추가 적립금을 지급하고, ‘봄맞이 피크닉 기획전’과 ‘23SS 상반기 결산세일’ 등 할인전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6월16~18일 3일 동안 개최되는 제32회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관람권 증정 프로모션과 내국인 대상 롯데호텔 숙박권 경품행사 등도 진행한다. 

 

KLM 네덜란드 항공, ‘프리미엄 컴포트’ 론칭 이벤트 진행

KLM 네덜란드 항공 ‘프리미엄 컴포트 클래스’ 사진=KLM 
KLM 네덜란드 항공 ‘프리미엄 컴포트 클래스’ 사진=KLM 

KLM 네덜란드 항공은  ‘프리미엄 컴포트’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KLM의 프리미엄 컴포트 클래스는 별도로 분리된 단독 공간으로, 이코노미 클래스 대비 넓고 편안한 좌석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월드 비즈니스 클래스에 비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클래스 승객은 전용 체크인 카운터, 우선 탑승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LM의 프리미엄 컴포트 클래스 도입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60주년을 기념해 공동으로 기획됐다. 내달 9일까지 워커힐이 운영하는 마티나 및 마티나 골드 라운지를 방문한 후 안내문에 표시된 QR코드를 통해 퀴즈를 풀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KLM 프리미엄 컴포트 클래스 유럽 왕복 항공권 2매, 백화점 5만 원 상품권, KLM 항공기 모형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항공권 할인코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KLM 공식 웹사이트에서 프리미엄 컴포트 클래스 항공권 구매 시 할인코드 ‘KORKLMPC23’을 입력하면 10만원이 할인된다. 좌석 상황에 따라 적용 요금이 변경될 수 있다.

 

위메프, 가격비교 항공권 기획전 운영…최대 15만원 할인 쿠폰

이미지=위메프
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W여행레저’는 가격비교 항공권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미지=위메프

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W여행레저’는 가격비교 항공권 기획전을 운영하고, 전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위메프는 2018년부터 스카이스캐너를 비롯해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 국내 대형 여행사의 최저가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비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프로모션과 할인 쿠폰 등 모든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위메프가 항공사와 협력해 선보이는 항공권 특가와 이달의 추천 프로모션도 소개한다. 연휴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나 축제가 펼쳐지는 여행지를 매달 새롭게 공개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일본과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여행의 수요가 크게 느는 추세”라며 “오랜만의 여행 준비가 즐거울 수 있도록 편리한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렬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